"탄탄한 S라인 몸매 원해?"…★들의 '애플힙' 비법 공개

정아름의 '짐볼 운동법'…유승옥의 '무지개 운동'…신수지의 '초간단 힙업 운동'

머니투데이 스타일M 유소영 기자  |  2015.04.27 10:10  |  조회 8136
최근 '머슬녀'가 대세로 떠올랐다. 단순히 마른 몸매, S라인 몸매에서 나아가 꾸준한 운동으로 탄탄한 근육 몸매를 뽐낸 스타들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 이들은 '워너비' 몸매를 갖추었을뿐만 아니라 남다른 운동 비법을 공개해 여성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늘씬한 몸매는 물론 '애플힙'으로 풍성한 골반 라인을 뽐낸 스타들의 비법을 배워보자.

◇미녀 트레이너 정아름의 '짐볼' 활용법


/사진=tvN '강용석의 고소한 19' 방송화면 캡처
/사진=tvN '강용석의 고소한 19' 방송화면 캡처
미스코리아 출신 헬스 트레이너 정아름은 지난 3월 tvN '강용석의 고소한 19'에 출연해 하체 근력 강화는 물론 '애플힙'을 만들어 주는 비법을 공개했다. 그녀는 운동에 앞서 "아무리 운동을 해도 일상에서 자세가 굳어져 있으면 몸을 만들기가 힘들다"며 "항상 바른 자세를 취하라"고 조언했다.

이어 정아름은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짐볼을 활용해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법을 소개했다. 평소 TV를 보거나 집에서 쉴 때 짐볼에 앉아서 골반을 움직이며 풀어주거나, 짐볼을 활용해 스쿼트 운동을 하면 간편하게 하체를 단련할 수 있다.

☞짐볼로 효과적인 스쿼트하기
1. 짐볼을 가볍게 들고 스쿼트 자세를 취한다
2. 짐볼을 튕기면서 스쿼트를 한다.

일반적으로 스쿼트의 문제점은 체중이 앞에 실리는 것인데 짐볼을 활용하면 체중이 뒤에 실리게 돼 효과적이다. 특히 꼬리뼈의 각도를 살려주어 힙업 운동이 된다.

☞짐볼을 활용한 '애플힙' 만들기
1. 스쿼트 동작이 끝나면 짐볼에 엎드린다.
2. 다리를 뒤로 들어올려 위-아래로 움직인다.
3. 하체를 들어 올릴때 엉덩이를 조여준다는 느낌이 있어야 하며, 다리를 버티면서 해야 효과가 좋다.

◇'핫바디' 모델 유승옥의 '무지개 운동'

/사진=온스타일 '더 바디쇼' 방송화면 캡처
/사진=온스타일 '더 바디쇼' 방송화면 캡처
최근 각종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대세녀'로 떠오른 모델 유승옥은 지난 13일 온스타일 '더 바디쇼'에서 처지고 펑퍼짐한 엉덩이를 업(UP)시켜줄 수 있는 애플힙 운동 노하우로 '무지개 운동법'을 소개했다.

☞"쓰레기통만 준비해"…유승옥의 무지개 운동

1. 30cm 높이의 쓰레기통을 준비한다.
2. 쓰레기통 한 발자국 앞으로 나온 후, 다리를 11자로 붙이고 두 발을 바깥쪽으로 '턴 아웃(Turn Out)'한다.
3. 양 손은 허리에 두고 다리를 뒤로 뻗어 유지한 채 발 끝을 뾰족하게 '포인(발등을 쭉 펴고 발가락을 오므린 자세)'을 해준다.
4.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쓰레기통 위를 지나며 바닥을 짚어준다.

이때 무릎이나 허리가 구부러져 골반이 바깥으로 나오지 않게 주의해야 한다. '무지개 운동'을 처음 시도하는 초보자라면 1세트에 8회 정도로 하고, 이후 강도를 조금씩 올려 16회씩 꾸준히 운동하면 힙업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동작이 어느 정도 익숙해지면 1인용 의자로 높이를 올려 운동하는 것이 좋다.

◇특별한 도구 없어도 OK…신수지의 '애플힙' 비법

/사진=JTBC '백인백곡-끝까지 간다' 방송화면 캡처
/사진=JTBC '백인백곡-끝까지 간다' 방송화면 캡처
국가대표 리듬체조 선수에서 프로 볼러로 변신한 신수지는 지난 3월 JTBC '백인백곡-끝까지 간다'에 출연해 탄력 있는 엉덩이를 만드는 비법을 공개했다. 특별한 도구 없이도 간단하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을 소개한 신수지는 건강미 넘치는 몸매와 특유의 유연성을 뽐내 화제를 모았다.

☞신수지의 '초간단' 힙업 운동

1. 고양이 자세(바닥에 무릎을 꿇고 어깨너비로 벌리고, 양손은 상체와 다리가 90도가 되게끔 바닥을 짚는다)를 취한다.
2. 다리 한쪽을 들어서 머리부터 발끝까지 땅과 수직이 되도록 한다.
3. 다리가 좌우로 빠지지 않도록 상하로만 반복해 움직여 준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

MOST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