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쾌한 뷰티 멘토' 김정민, 노출의 계절 대비한 피부 관리법은?

[그녀들의 피부비법 <28>] 스페셜 모닝 케어…보디 미스트와 진동 마사기로 셀프 홈 케어까지

머니투데이 스타일M 유연수 기자  |  2015.04.27 10:47  |  조회 9798
/사진=머니투데이 DB
/사진=머니투데이 DB
음식, 운동, 생활습관 등 여성들의 뷰티 관심사를 적극 반영한 토탈 뷰티쇼 온스타일 '겟잇뷰티 2015'. '겟잇뷰티'가 수년간 꾸준히 사랑받는 비결은 MC들 사이에서 바로 발랄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배우 김정민이 아닐까? 특히 맑고 깨끗한 무결점 피부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김정민은 매회 자신만의 뷰티 습관과 노하우를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따라하고 싶게 만드는 '유쾌한 뷰티 멘토' 김정민의 피부 비법을 알아봤다.

◇아침부터 꼼꼼한 클렌징은 필수…천연 발효 식초 비누&탄산 마스크팩

/사진=온스타일 '겟잇뷰티 2015' 방송화면 캡처
/사진=온스타일 '겟잇뷰티 2015' 방송화면 캡처
최근 김정민은 셀프 카메라를 통해 자신의 일상 속 뷰티 노하우를 공개했다. 잡티 없이 깨끗한 민낯으로 등장한 그녀는 아침 세안을 할 때 폼클렌징 대신 천연 발효 식초 비누를 사용한다고 밝혔다. 비누로 거품을 충분히 낸 후 클렌징을 하면 개운하고 매끈하게 씻기는 느낌이 들면서도 굉장히 순하다고. 발효 식초 비누는 기미, 주름,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며 특히 피부 각질 제거에 탁월하다고 알려졌다.

그녀의 스페셜 모닝 케어는 여기서 끝이 아니다. 발효 식초 비누로 깨끗이 세안한 후 김정민은 무스타입의 탄산마스크팩을 사용한다. 부드러운 거품을 도포한 뒤 2~3분 정도 방치하면 톡톡 터지는 탄산 거품이 피부 톤을 한층 밝게 해준다. 탄산 거품이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지를 배출시켜 깨끗한 모공 관리에 도움을 준다.

◇울긋불긋 몸 여드름이 신경쓰인다면?…직접 만든 '바디 미스트' 하나면 OK

/사진=온스타일 '겟잇뷰티 2015' 방송화면 캡처
/사진=온스타일 '겟잇뷰티 2015' 방송화면 캡처
노출의 계절 여름이 다가올수록 얼룩덜룩한 몸 여드름 자국에 고충을 겪는 이들이 많다. 김정민 역시 스트레스를 받을 때 유독 가슴 라인에 올라오는 트러블로 고민을 겪고 있다며 자신만의 홈 케어 방법을 전했다.

그녀가 공개한 셀프 홈 케어 방법은 바로 직접 만든 '보디 미스트'. 화장수와 항균 효과가 뛰어난 티트리 오일을 배합해 만든 세상에 단 하나뿐인 보디 미스트다. 가벼워진 옷차림에 신경쓰이는 클리비지 라인과 등에 사용하면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으며 진정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티트리는 전쟁 중 군인들의 상처 치료제 대용으로 사용됐을 정도로 진정 효과에 뛰어나다. 각종 감염증이나 무좀, 비듬 등에도 효과가 있으며 특히 피부 트러블과 여드름 케어에도 효과적이다.

그녀는 유통기한이 지난 토너를 사용해 자신만의 바디 미스트를 만들어 볼 것을 추천했다. 항균 효과가 있어 발냄새 관리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니 참고하자.

◇집에서도 피부과 시술 효과 그대로…한 손에 쏙 들어오는 '이온 진동 마시지기'

/사진=온스타일 '겟잇뷰티 2015' 방송화면 캡처
/사진=온스타일 '겟잇뷰티 2015' 방송화면 캡처
피부결 뿐만 아니라 피부 탄력과 혈액순환을 돕는 이온 진동 마사지기로 셀프 홈 케어를 한다고 밝힌 김정민. 그녀는 방송을 통해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작은 진동 마시기로 얼굴 구석구석 손이 잘 닿지 않는 곳까지 섬세하게 마사지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마치 손가락과 같이 작은 사이즈의 마사지기를 이용해 마사지를 하면 피부가 얇은 눈가나 이마, 미간 등의 '표정 주름' 관리를 집에서도 손쉽게 할 수 있다. 특히 김정민은 미세한 진동이 스킨케어 제품 흡수에 좋다고 설명했다.

주름이 생기기 쉬운 눈가는 안쪽부터 바깥으로, 팔자주름 부위는 살이 처지지 않도록 아래에서 위쪽으로 마사지한다. 턱선은 턱 아래에서 얼굴선을 따라 귀밑, 귀앞으로 마사지 해주면 턱 라인 마사지도 간단하게 할 수 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