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여진·유승옥·레이디제인…'하체 비만'을 위한 운동법은?

[그녀들의 몸매비법<27>] '더 바디쇼' 3MC가 전하는 Tip…뱃살 빼기·코코넛 힙 만들기

머니투데이 스타일M 배영윤 기자  |  2015.05.04 13:53  |  조회 19981
/사진=김창현 기자
/사진=김창현 기자
'몸매 종결자' 유승옥, '언제나 보여주고 싶은 몸매' 최여진, 사랑스러운 매력의 레이디제인이 대한민국 여성들의 '보디 메신저'로 나섰다. 온스타일 '더 바디쇼'의 MC를 맡은 세 사람은 매주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위한 깨알 같은 비법을 전수하며 여성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좀처럼 빠지지 않는 뱃살과 옆구리살 잡는 법부터 탄력있는 가슴을 만들어주는 운동법, 그리고 몸매를 더욱 아름답게 빛나게 해주는 보디 스킨케어 팁까지 알찬 정보만 골라 모았다.

◇뱃살에도 유형이 있다…4가지 유형별 뱃살 빼기

/사진=온스타일' 더 바디쇼' 방송화면 캡처
/사진=온스타일' 더 바디쇼' 방송화면 캡처
'더 바디쇼'에 따르면 뱃살은 형태에 따가 크게 4가지로 분류해볼 수 있다. 윗배와 아랫배가 함께 나온 '남산형 뱃살', 옆구리 부분이 볼록하게 튀어나온 '옆구리 뱃살', 아랫배에 지방이 집중돼 있는 '아래 뱃살'과 윗배에 지방이 많은 '위 뱃살'로 나눌 수 있다. 식습관가 평소 자세에 따라 뱃살의 형태가 달라진다. 자신의 뱃살이 어떤 유형인지 파악하고 그 원인을 제거하고 지방이 많은 부위를 집중적으로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뱃살 형태 별 원인

위 뱃살: 불규칙한 식습관과 잦은 음주, 스트레스가 원인이다.
아래 뱃살: 운동 부족과 만성 변비가 주된 원인이다. 복부 근육량이 부족하며 힐을 신을 때 구부정한 자세로 걸으면 엉덩이가 뒤로 빠지면서 아랫배가 처지는 결과를 초래한다.
옆구리 뱃살: 마른 사람에게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불균형 자세가 가장 큰 원인이며 잘못된 자세가 혈액 순환을 저해하고 지방 축적으로 이어진다.
남산형 뱃살: 다른 유형들에 비해 비만도가 높다. 체중 감량 후 라인이 드러나면 유형에 맞는 해결책을 찾아야 한다.

/사진=온스타일' 더 바디쇼' 방송화면 캡처
/사진=온스타일' 더 바디쇼' 방송화면 캡처
☞뱃살 정복하는 '신데렐라 스텝'

고무줄 놀이를 연상케하는 운동법인 '신데렐라 스텝'으로 뱃살을 뺄 수 있다.
1. 양발을 어깨너비로 벌린다.
2. 몸 앞쪽에서 왼손으로 오른쪽 뒤꿈치를 터치한다. 반대쪽도 같은 동작을 진행한다.
3. 2번 동작을 몸 뒤쪽에서 진행한다.
4. 2와 3의 동작을 반복한다. 점점 속도를 높여 운동 효과를 높인다.

◇다리 길어 보이는 '코코넛 힙'…하루 10분이면 OK!

탄력있는 '애플힙'에 이어 다리가 더욱 길어보이는 '코코넛힙'이 '대세 엉덩이'로 떠올랐다. 탄력있는 허벅지와 엉덩이를 만들기 위해 '스쿼트' 동작이 흔히 거론되는데 자세에 따라 오히려 역효과를 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햄스트링 강화에 좋은 '스티프 데드리프트'는 엉덩이가 커지기만 할 수 있다. 엉덩이에 집중한 '힙 스쿼트'와 '힙 스티프 데드리프트' 등 기존 운동법에서 변형된 동작으로 운동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사진=온스타일' 더 바디쇼' 방송화면 캡처
/사진=온스타일' 더 바디쇼' 방송화면 캡처
☞힙 스쿼트

1. 다리는 어깨너비보다 조금 넓게 벌린다.
2. 뒤꿈치와 엉덩이에 무게중심을 두고 앉는다.
3. 대둔근과 괄약근에 힘을 주며 올라온다.
4. 위의 동작은 30회씩 3세트를 진행한다.

☞힙 스티프 데드리프트

1. 어깨너비로 다리를 벌린다.
2. 상체를 45도정도 굽혔다가 엉덩이 체중을 뒤로 밀어주며 일어난다.
3. 무릎과 허리를 곧게 피고 엉덩이 상부에 힘이 들어가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다.
(단, 엉덩이가 크고 하체가 튼튼한 체형은 엉덩이가 더 커지면서 다리가 짧아보일 수 있으니 주의할 것)

/사진=온스타일' 더 바디쇼' 방송화면 캡처
/사진=온스타일' 더 바디쇼' 방송화면 캡처

☞점핑 스쿼트

지방 연소가 빠르게 진행되며 다리에 힘이 들어가고 엉덩이 지방을 정리하는 효과를 맛볼 수 있다.
1.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린다.
2. 엉덩이를 뒤로 많이 빼 주면서 앉는다.
3. 허리를 곧게 유지하면서 힘있게 점프한다.
4. 위의 동작을 10회씩 4세트 반복한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

MOST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