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효진의 2015년 발렌티노 S/S 컬렉션 의상…점수는?

[스타일 몇대몇<12>] 깔끔한 페미닌 룩 연출한 공효진 'WIN'…센스 있는 스타일링 돋보여

머니투데이 스타일M 유소영 기자  |  2015.05.17 09:26  |  조회 6802
'같은 옷, 다른 느낌'. 분명히 유명 디자이너와 인기 패션 브랜드의 똑같은 의상인데 누가 입느냐에 따라 느낌은 완전히 다르다. 브랜드 콘셉트를 가장 확실히 표현하는 모델들과 개성만점 스타들의 스타일링을 스타일M이 전격 비교, 평가한다. "제 점수는요~."
/사진=머니투데이 DB, Valentino 2015 S/S Collection
/사진=머니투데이 DB, Valentino 2015 S/S Collection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발렌티노(Valentino)'는 지난 2015 S/S 레디투웨어 컬렉션을 통해 18세기 유럽의 '그랑 투어'에서 받은 영감을 표현했다. 발렌티노는 자유롭고 가벼운 분위기 속에서 과거의상징적인 이미지들과 기억, 지식과 지혜들을 거슬러 올라가는 경이로움을 전했다.

배우 공효진은 지난 1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역삼동 더 라움에서 열린 KBS2 새 금토드라마 '프로듀사'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이날 공효진은 소매가 절개된 판쵸 스타일에 화려한 프린트가 가미된 원피스를 입고 등장해 깔끔한 페미닌 룩을 선보였다.

디자이너의 손길이 직접 닿은 스타일링에 기준점수 100점을 준다면 같은 의상을 다르게 연출한 공효진의 스타일링에는 몇 점을 줄 수 있을까?

◇발렌티노 2015 S/S 컬렉션의 스타일 스코어=기준점수 '100점'

☞헤어스타일 38점 발렌티노 컬렉션 모델은 정갈하게 가운데 가르마를 타고 부드러운 갈색 컬러의 헤어를 반만 묶어 여성스럽고 우아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했다.

☞액세서리 32점 화려한 녹색 원피스와 같은 프린트가 들어간 가죽 토트백을 손에 들어 스타일링에 통일성을 주고 화려한 매력을 더했다.

☞슈즈 30점 종아리를 전체적으로 감싸주는 검정색 롱 스트랩 샌들을 착용해 늘씬한 각선미를 돋보이게 하고 독특한 개성을 발산했다.

◇공효진의 스타일 스코어= 센스 있는 스타일링 돋보인 '126점'

☞헤어스타일 36점 '프로듀사'에서 내추럴한 단발머리를 선보일 예정인 공효진은 가르마를 살짝 옆으로 타고 한쪽에 볼륨을 주어 센스 있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했다.

☞액세서리 42점 진주 장식이 들어간 실버 귀걸이, 팔찌를 착용해 여성스러운 원피스 패션에 걸맞은 액세서리 활용을 보여줬다. 또한 양손에 여러 개의 반지를 레이어드 해 화려함을 더했다.

☞슈즈 35점 발등 부분에 엑스(X)자 스트랩이 들어간 검정색 펌프스를 신어 가느다란 발목을 강조하고 깔끔한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발렌티노 2015 S/S 컬렉션 의상 스타일…최종 스코어는?

발렌티노는 독특한 원피스의 패턴을 강조하는 스타일링으로 100점을 기록했다. 하지만 센스 있는 헤어스타일과 액세서리 연출로 여성스러우면서도 깔끔한 스타일링을 완성한 공효진, 113점으로 승!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