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연의 2015년 알렉산더 맥퀸 S/S 컬렉션 의상…점수는?

[스타일 몇대몇<13>] 고풍스러운 페미닌 룩 연출한 전도연 'WIN'…단아한 매력 발산

머니투데이 스타일M 유소영 기자  |  2015.05.24 11:39  |  조회 9769
'같은 옷, 다른 느낌'. 분명히 유명 디자이너와 인기 패션 브랜드의 똑같은 의상인데 누가 입느냐에 따라 느낌은 완전히 다르다. 브랜드 콘셉트를 가장 확실히 표현하는 모델들과 개성만점 스타들의 스타일링을 스타일M이 전격 비교, 평가한다. "제 점수는요~."
/사진=머니투데이DB, 알렉산더 맥퀸 2015 S/S 컬렉션
/사진=머니투데이DB, 알렉산더 맥퀸 2015 S/S 컬렉션
영국 디자이너 브랜드 '알렉산더 맥퀸(Alexander McQueen)'은 지난 2015 S/S 레디투웨어 컬렉션을 통해 기모노에서 모티프를 얻은 오리엔탈리즘을 표현했다. 특히 플레어 원피스, 쉬폰 드레스 등에 플라워 프린트를 가미해 화려하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강조했다.

배우 전도연은 지난 13일 오후 서울 왕십리CGV에서 열린 영화 '무뢰한' 언론시사 및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날 전도연은 커다란 꽃무늬가 들어간 블랙 앤 화이트 원피스를 입고 등장해 고풍스러운 페미닌 룩을 선보였다.

디자이너의 손길이 직접 닿은 스타일링에 기준점수 100점을 준다면 같은 의상을 다르게 연출한 전도연의 스타일링에는 몇 점을 줄 수 있을까?

◇알렉산더 맥퀸 2015 S/S 컬렉션의 스타일 스코어=기준점수 '100점'

☞헤어스타일 28점 알렉산더 맥퀸 컬렉션 모델은 머리를 하나로 올려 묶고 얼굴에 검은색 마스크를 착용해 얼굴을 더욱 작아보이게 함과 동시에 독특한 개성을 드러냈다.

☞액세서리 38점 전체적으로 느슨한 라인의 원피스에 검은색 가죽 벨트를 높게 착용해 늘씬한 허리 라인과 신체 비율을 강조하고 단조로움을 피했다.

☞슈즈 34점 발목부터 무릎 아래까지 종아리를 전체적으로 감싸주는 흰색 롱 스트랩 샌들을 착용해 각선미를 돋보이게 하고 알렉산더 맥퀸 특유의 유니크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전도연의 스타일 스코어= 센스 있는 스타일링 돋보인 '118점'

☞헤어스타일 42점 전도연은 내추럴한 갈색 머리를 깔끔하게 하나로 묶어 둥근 페이스 라인을 드러내고, 원피스에 어울리는 단아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했다.

☞액세서리 36점 실버링 귀걸이와 반지를 착용하고 화려한 큐빅 장식이 들어간 블랙 스트랩 시계를 더해 여성스러운 매력을 배가하는 액세서리 활용을 보여줬다.

☞슈즈 40점 블랙과 그린, 레드 등 컬러풀한 스트라이프 무늬가 들어간 스틸레토 힐을 착용해 자칫 밋밋할 수 있는 블랙 앤 화이트 패션에 포인트를 주고 여성미를 더했다.

◇알렉산더 맥퀸 2015 S/S 컬렉션 의상 스타일…최종 스코어는?

알렉산더 맥퀸은 원피스의 라인을 살리고 유니크한 포인트를 더한 스타일링으로 100점을 기록했다. 하지만 깔끔한 헤어스타일과 과하지 않은 액세서리 연출로 단아함이 물씬 풍기는 페미닌 룩을 완성한 전도연, 118점으로 승!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