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따라 샀는데 아줌마 샌들 느낌…내게 맞는 샌들은?

[스타일 지식인<54>]쿨·웜·내추럴 마다 어울리는 색 달라…패디큐어로 스타일 'UP'

머니투데이 스타일M 마아라 기자  |  2015.05.29 07:45  |  조회 17854
패션·뷰티·라이프 스타일 관련 질문이 있다고요? '스타일 지식인'에 물어보세요. 머니투데이 '스타일M' 기자들이 전문 용어부터 브랜드 히스토리, 생활밀착형 해결책까지 똑소리나는 답을 드립니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Q.
>여름을 맞아 샌들을 구매하고 싶은 20대 중반 여성입니다. 갑작스럽게 더워진 날씨 때문에 통풍이 잘되는 스트랩 샌들을 사려고 생각 중입니다. 그런데 TV에서 연예인이 신었다는 노란색 샌들을 따라 구매했는데 신어 보니 도통 저한테는 어울리지 않더라고요. 발이 예뻐 보이기는 커녕 거뭇하게 보이기도 하고 자칫 엄마 샌들을 빌려 신은 것처럼 보여 고민입니다. 어울리는 샌들 고르는 법을 알려주세요.

A.>혹시 샌들의 색이 피부 톤과 맞지 않았던 건 아닐까요? 노란색과 골드는 웜톤 계열의 색상으로 쿨톤 피부와는 잘 어울리지 않습니다. 특히 맨발에 착용하는 샌들의 경우 피부 톤과 맞는 색상을 선택해야 다리를 더욱 얇고 화사해 보이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CCI색채연구소 신향선 소장에 따르면 샌들은 디자인, 색상, 소재 등에 따라 다리가 길고 얇아 보이는 등 각선미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신 소장은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샌들을 선택하면 스타일을 살리고 매력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다고 조언했습니다.

/사진제공=레스모아
/사진제공=레스모아
먼저 웜톤 피부에는 골드 또는 화이트 컬러의 샌들을 추천합니다. 자신의 피부가 햇빛의 노출됐을 경우 검게 타는 편이라면 따듯한 색의 피부 타입인 웜톤입니다. 웜톤 피부의 경우 골드 컬러 샌들을 착용하고 와인 색상의 페디큐어를 매치하면 섹시한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습니다.

상큼한 느낌을 내고 싶다면 민트 또는 화이트 샌들에 펄블랙, 아쿠아 블루 등의 페디큐어를 발라보세요. 하지만 은빛이나 블루 컬러는 웜톤 피부와 어울리지 않으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제공=레스모아
/사진제공=레스모아
쿨톤 피부에는 블루, 화이트, 실버, 핑크 컬러의 샌들이 잘 어울립니다. 자신의 피부가 붉은빛이 도는 핑크 베이지 색상이거나 햇볕에 노출됐을 때 빨갛게 익는다면 쿨톤 피부입니다. 노란기가 없는 특히 시원함이 느껴지는 블루 컬러의 스트랩 샌들은 시크하고 차분한 매력을 풍길 수 있습니다. 단 골드, 오렌지 컬러의 샌들은 햇볕에 노출됐을 때 피부의 단점을 오히려 부각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웜톤과 쿨톤의 경계에 있는 내추럴톤 피부는 어떤 색상과도 매치하기 좋지만 그중 아이보리, 피치, 블랙 계열이 잘 어울립니다. 샌들과 페디큐어를 통해 두 가지 이상 컬러를 적절히 매치하고 다양한 매력을 뽐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사진제공=레스모아
/사진제공=레스모아
자신의 피부 톤을 고려하지 않은 채 유행하는 스타일만 쫓는다면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의 피부 톤에 어울리는 컬러의 샌들을 선택하고 이를 돋보이게 하는 페디큐어를 매치하면 별다른 액세서리 없이도 여성스럽고 화려한 매력을 발산할 수 있습니다.

[스타일 지식인]에 질문을 보내주세요.
스타일M이 독자 여러분들의 스타일 관련 궁금증을 해결해드립니다. 패션, 뷰티, 라이프에 관해 평소 궁금했던 것들을 스타일M 이메일(stylem@mt.co.kr)이나 트위터(@stylem_tw), 페이스북(http://facebook.com/OfficialStyleM) 메시지로 보내주세요.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