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패션 놀이터 '바리에디션'…'그라운드플랜'으로 뷰티족까지 공략

바가지머리, '바리에디션'으로 리뉴얼 오픈…자연주의 화장품 '그라운드플랜' 오프라인 첫 선

머니투데이 스타일M 마아라 기자  |  2015.07.03 19:28  |  조회 8042
/사진제공=바리앤유
/사진제공=바리앤유
2005년 시작한 온라인 쇼핑몰 '바가지머리(www.bagazimuri.com)'가 탄생 10주년을 맞아 '바리에디션'(바리앤유 대표 김윤경)으로 브랜드명을 변경하고 신사동 가로수길의 기존 매장을 리뉴얼했다.

7월3일 새롭게 리뉴얼 오픈한 바리에디션(BARIEDITION)은 기존의 귀여운 이미지에서 모던하고 세련된 분위기로 탈바꿈했다. 새로 단장한 가로수길 매장은 넥슨 사옥, 티오도 등의 공간 디자인을 맡았던 보이드플래닝의 강신재, 최희영 소장이 인테리어를 맡았다.

/사진제공=바리앤유
/사진제공=바리앤유
새 매장에서는 온라인과 같은 가격대로 판매되는 바리에디션의 제작상품과 온라인 상품을 만날 수 있다. 특히 기존 고객층인 20대뿐 아니라 더 넓은 연령대가 선택할 수 있도록 포괄적이고 다양한 스타일과 제품군을 선보인다.

한쪽 벽면으로 구분된 공간에서는 바리에디션 김윤경 대표가 직접 셀렉하고 제작한 트렌디한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다. 의류 외에도 액세서리, 가방, 신발, 속옷 등의 다양한 아이템이 진열돼 있어 발길을 사로잡았다.

바리에디션 매장 내 진열된 그라운드플랜 화장품과 바리에디션 자체제작 상품/사진=마아라 기자
바리에디션 매장 내 진열된 그라운드플랜 화장품과 바리에디션 자체제작 상품/사진=마아라 기자
바리에디션 김윤경 대표는 "'바리에디션'은 '바가지머리'로 10년 동안 고객들에게 받았던 사랑에 힘입어 탄생한 '바가지머리'의 확장형 브랜드다. 더욱 다양한 스타일과 아이템을 담기 위해 '바리에디션'으로 이름을 변경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전 매장보다 분위기는 차분해지고 모던해졌지만 기존 콘셉트인 '신나는 패션 놀이터'를 지향한다는 생각은 변함이 없다. 새로운 매장도 단순히 옷만 파는 곳이 아닌 흥미로운 요소와 트렌디한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 시켰다"라고 말했다.

/사진제공=바리앤유
/사진제공=바리앤유
한편 바리에디션 리뉴얼 매장 옆에는 바리앤유 신규 사업인 자연주의 화장품 '그라운드플랜(GROUNDPLAN)'의 오프라인 매장이 있어 패션과 뷰티아이템을 동시에 만나볼 수 있다.

'여자의 피부 24시간을 책임지는 화장품'을 표방하는 그라운드플랜(바리앤유 대표 김윤경)은 2015년 초 론칭해 온라인 숍과 약국을 통해 판매해왔다.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며 기존 판매하던 5종 제품을 쉬운 이름으로 변경했다.

/사진제공=바리앤유
/사진제공=바리앤유
그라운드플랜 대표제품인 '24시간 시크릿미스트'는 120ml 용량 외에 휴대가 간편한 60ml 용량을 추가 출시했다. 아이크림, 선크림, 수면팩, 마스크팩 등 총 9개의 라인업을 선보인다.

특히 그라운드플랜의 '울트라리프팅 마스크 팩'은 시트에 에센스를 함께 담아 판매하는 기존의 마스크 팩들과 달리, 시트와 구분돼 포장된 에센스를 사용 전 섞어 시트를 겔처럼 변형한 후 사용하는 제품으로 눈길을 끌었다. 브랜드 홍보 관계자는 "마스크 시트가 적신 채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에는 방부제가 들어있기 마련인데, 이 제품은 키토산이 함께 내장된 마스크 시트와 에센스를 구분해서 포장해 방부제를 첨가하지 않아 피부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김윤경 대표는 "평소 즐겨 쓰는 화장품을 본인 스타일대로 만들어 사용해보면 어떨까 생각하다 그라운드플랜의 베스트 아이템인 '24시간 시크릿미스트'를 개발하게 됐다"라며 "이후 제품이 나올때마다 주변 반응이 좋아 아이디어도 많아지고 더 좋은 제품을 만들어야겠다는 포부도 생겼다. 하면 할수록 신나는 일, 재미있고 더 잘하고 싶은 일이라는 게 이 브랜드를 론칭한 이유다"라고 밝혔다.

그라운드플랜 플래그십 스토어에 진열된 제품들, 24시간 시크릿미스트(오른쪽 상단),데이&나이트 모이스처 크림(오른쪽 하단)/사진=마아라 기자
그라운드플랜 플래그십 스토어에 진열된 제품들, 24시간 시크릿미스트(오른쪽 상단),데이&나이트 모이스처 크림(오른쪽 하단)/사진=마아라 기자
그라운드플랜은 이번 첫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오는 4일 오픈 당일에는 신제품 1+1 행사와 럭키박스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라운드 플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grpla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