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전체가 반했다"…한류 스타들의 꿀피부 일등공신은?

저비용에 간편한 마스크팩, 효과 높은 슬리핑·크림팩…고영양·고보습의 천연팩까지

머니투데이 스타일M 민가혜 기자  |  2015.07.17 11:16  |  조회 8579
K뷰티의 대표 아이템인 마스크팩이 아시아 전체를 강타했다.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의 필수 구매 품목에 마스크팩이 올랐다. 한류 스타들의 피부 관리 노하우로 손꼽혀온 아이템으로 유명한 데다가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고 즉각적으로 피부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다. 최근에는 '1일 1팩'이라는 말이 생겼을 정도로 팩을 활용한 피부 관리가 보편화되고 있다.

특히 여름철에는 바깥의 높은 기온과 실내의 찬 에어컨 바람 등 기온 차가 심한 환경에 노출돼 있어 피부가 쉽게 지친다. 이럴 때 팩을 통해 간편하면서도 효과적으로 피부에 생기를 더할 수 있다. 집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다양한 '팩 관리법'을 소개한다.

◇언제 어디서나 붙였다 떼어내면 끝…마스크팩

/사진=황승언, 종현, 박은지, 한승연 인스타그램
/사진=황승언, 종현, 박은지, 한승연 인스타그램
피부 관리숍을 찾기에 시간과 비용적 부담을 느낀다면 마스크팩으로 관리를 해보자. 피부에 영양 공급을 해주는 동시에 수분 충전, 피부 진정, 주름 개선 등 다양한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제품들이 많이 출시돼 있어 피부 상태에 따라 맞춤형 관리가 가능하다.

마스크에 묻어 있는 고농축 에센스가 피부 속에 수분과 영양을 집중 공급해 단시간내 피부 컨디션을 끌어 올리기에 좋다. 세안 후 미온수로 피부를 정리하고 15분에서 20분 가량 붙였다가 떼어낸 후 손으로 톡톡 두들겨 주면 된다. 매일매일하는 스킨케어보다 절차가 간편하고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장시간 얼굴에 스며드는…슬리핑팩 & 크림팩

/사진=라네즈, 마몽드 CF화면 캡처
/사진=라네즈, 마몽드 CF화면 캡처
일시적인 효과보다 좀더 탄탄한 수분감을 원한다면 슬리핑팩이나 크림팩을 추천한다. 매일 밤 11시에서 새벽 2시 사이는 신진대사가 활발히 일어나 피부 세포가 재생하는 시간이다. 슬리핑팩을 바르고 잠들면 팩에 함유된 영양이 장시간(특히 피부 재생 시간)에 걸쳐 피부 속으로 서서히 스며든다. 수면시간 동안 부족한 수분도 보충할 수 있으니 잠도 자고 피부도 촉촉해지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사진=온스타일 '겟잇뷰티2015' 방송화면 캡처
/사진=온스타일 '겟잇뷰티2015' 방송화면 캡처

산뜻한 크림 형태의 팩은 중간에 떼어내거나 씻어낼 번거로움이 없어 편리하면서도 효과가 좋아 인기를 모으고 있다. 광채 피부로 유명한 배우 하지원은 최근 온스타일 '겟잇뷰티2015'에 출연해 자신 피부 비법을 공개했다. 그녀는 크림 타입의 팩을 가지고 다니며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피부 관리를 한다고. 그녀는 세안 후 직접 팩을 바르고 "마치 코르셋을 입은 것처럼 피부를 쫀쫀하게 잡아주는 느낌"이라고 말했다.

◇화학성분 없고 가격도 저렴해…천연팩

/사진=Stacy Spensley, Sunny mama, Spice Sherpa, Jennifer Chait in Flickr<br />
<br />
/사진=Stacy Spensley, Sunny mama, Spice Sherpa, Jennifer Chait in Flickr

천연팩은 인체에 유해한 화학성분을 첨가하지 않고 재료에 들어있는 영양 성분을 그대로 피부에 전달한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에는 자신만의 레시피로 직접 천연팩을 만들어 사용하는 뷰티족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단백질과 비타민 A가 풍부한 바나나는 미백과 보습 효과가 있고 토마토는 피지 조절 능력이 뛰어나다. 사과는 산 성분이 풍부해 천연필링제로 사용하면 좋다.

재료를 믹서에 갈거나 잘게 부수어 입자를 곱게 만들고 거기에 우유나 요구르트, 밀가루를 함께 넣고 섞으면 얼굴에 바를 수 있는 걸죽한 팩이 완성된다. 단, 고영양이므로 너무 자주하면 피부에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니 횟수 조절이 관건이다. 천연팩을 하기 전에 먼저 겨드랑이나 목에 10분 가량 테스트 한 후 자신에게 맞는 재료를 선택해 주 2~3회 정도 하는 것이 좋다.

/사진=온스타일 '겟잇뷰티2015' 방송화면 캡처
/사진=온스타일 '겟잇뷰티2015' 방송화면 캡처
온스타일 '겟잇뷰티2015' MC 이하늬는 단돈 만원으로 각질제거와 보습을 동시에 할 수 천연팩 노하우를 공개한 바 있다. 이하늬는 바나나, 레몬, 계란, 밀가루 등 신선한 재료를 이용해 '이하늬표 바나나 레몬팩'을 직접 만들어 보였다. 이하늬는 "이 팩을 하면 피부과에서 관리 받은 것처럼 피부가 화사해지는 느낌이라 관리숍에 갈 시간이 없을 때 자주 한다"고 말했다.

☞'이하늬표 바나나 레몬팩' 만드는 법
1. 바나나를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2. 미리 짜둔 레몬즙과 우유, 꿀을 한 스푼씩 넣는다.
3. 밀가루를 크게 두 스푼 넣고 재료들을 골고루 섞는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