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촉하고 부드럽게"…겨울철 건강한 입술 가꾸는 TIP

부드러운 각질 제거 & 건조한 입술에 수분 충전…입술 관리 주의할 점은?

머니투데이 스타일M 유소영 기자  |  2015.11.25 08:53  |  조회 5481
입술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은 좋은 인상을 주는 데에 필수다. 요즘같은 날씨에는 입술이 특히 건조해져 각질이 일어나기 쉽고, 립스틱 발색도 제대로 되지 않아 고민이 많아진다. 또 입술이 자주 찢어져 손상되는 것도 다반사. 겨울철 건강하고 촉촉한 입술을 가꾸는 팁을 정리해봤다.

◇무조건 뜯어내는 것은 NO!…부드럽게 각질 제거해봐

/사진=Pixabay
/사진=Pixabay
하얗게 일어난 각질을 손으로 계속 뜯어내다 보면 입술의 손상을 피할 수 없다. 또 각질을 제거한 부분의 색이 진하게 변해 얼룩덜룩한 입술이 되기도 한다. 따라서 입술을 촉촉한 상태로 만들어준 후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는 것이 좋다.

먼저 화장솜에 미스트를 흠벅 적셔 올리거나 따뜻하게 데운 물수건을 입술 위에 올려 각질을 불릴 것. 이후 입술 전용 스크럽제로 살살 문지른 후 물로 씻어내면 입술이 한층 깨끗해 진다. 또는 크림을 듬뿍 발라 각질을 불린 후 면봉으로 닦아 제거하는 방법도 있다.

◇립밤·보습팩으로 수분 충전…배우 이청아의 비법은?

/사진=네이버 TV캐스트 '뷰티스테이션-트루미쇼' 방송화면 캡처
/사진=네이버 TV캐스트 '뷰티스테이션-트루미쇼' 방송화면 캡처
각질 제거를 마친 입술에는 모이스쳐라이징 기능이 탁월한 립밤을 꾸준히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건조함을 느끼는 사람이라면 주 1~2회 보습팩으로 특별한 관리를 해 보자. 최근 네이버 TV캐스트 '뷰티스테이션-트루미쇼'를 통해 뷰티 멘토로 변신한 이청아는 자신만의 입술 보습법을 관리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청아의 입술 관리법

1. 슈가 스크럽을 듬뿍 떠서 입술에 바른 뒤 부드럽게 문지른다.
2. 알갱이가 어느 정도 녹으면 미온수로 헹궈낸다.
3. 꿀 1 작은술과 로즈 오일 2~3 방울을 섞어 보습팩을 만든다.
4. 보습팩을 입술에 도톰하게 바른다.
5. 화장솜에 수분감이 풍부한 화장수를 적셔 입술 위에 3분간 놓아둔다.

◇입술도 자외선 차단을?…일상적인 관리 TIP

/사진=Pixabay
/사진=Pixabay
입술은 다른 곳의 피부보다 두께가 얇고 멜라닌 색소가 적어 민감하며, 자외선에도 취약하다. 따라서 평소에 자외선 차단제를 얼굴에만 바를 것이 아니라 입술과 그 주변에도 꼼꼼히 발라야 한다. 또는 립글로스나 립밤에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제품을 사용해도 좋다.

립 제품 선택도 중요하다. 매트하게 발리는 립스틱을 자주 사용하면 입술이 건조해지는 것을 돕는 셈. 촉촉한 텍스쳐의 립 제품을 사용하고, 이왕이면 립밤과 함께 바를 것을 권한다. 립스틱 위에 페이스 오일을 살짝 덧바르는 것도 좋은 방법. 립 메이크업을 지울 땐 전용 리무버로 닦아내는 것이 덜 자극적이고 깔끔하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

MOST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