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의 '톰브라운' 2015 Pre-Fall 컬렉션 의상…점수는?

[스타일 몇대몇<38>] 시크한 프레피룩 연출한 크리스탈 'WIN'…슈즈까지 완벽하게

머니투데이 스타일M 김위수 기자  |  2015.11.28 12:10  |  조회 11848
'같은 옷, 다른 느낌'. 분명히 유명 디자이너와 인기 패션 브랜드의 똑같은 의상인데 누가 입느냐에 따라 느낌은 완전히 다르다. 브랜드 콘셉트를 가장 확실히 표현하는 모델들과 개성만점 스타들의 스타일링을 스타일M이 전격 비교, 평가한다. "제 점수는요~."
/사진=김창현 기자, 톰브라운
/사진=김창현 기자, 톰브라운
미국 패션 브랜드 톰브라운(Thom Browne)은 지난 2015 Pre-Fall 컬렉션을 통해 남성용 정장을 연상케하는 여성의상들을 다수 선보였다. 클래식한 일자 라인과 어깨와 허리를 강조한 디자인에 트위드, 자카드 등의 소재를 통해 이지적인 분위기를 자아냈다.

그룹 에프엑스의 크리스탈은 지난 16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삼익악기 빌딩에서 열린 '레이셀 눈빛퀸 선발대회'에 참석했다. 이날 크리스탈은 왼쪽과 오른쪽의 무늬가 미묘하게 다른 톰브라운의 재킷을 활용해 프레피룩을 완성했다.

디자이너의 손길이 직접 닿은 스타일링에 기준점수 100점을 준다면 같은 의상을 다르게 연출한 크리스탈의 스타일링에는 몇 점을 줄 수 있을까?

◇톰브라운 2015 Pre-Fall 컬렉션의 스타일 스코어=기준점수 '100점'

☞헤어스타일 27점 톰브라운의 모델은 머리 한 쪽에 핀을 꽂아 얼굴을 드러내고 흘러내리는 머리카락을 재킷 안으로 넣어 자연스러운 느낌의 헤어스타일을 연출했다.

☞매치 아이템 28점 넥타이부터 재킷, 스커트, 아우터를 모두 세트로 갖춰 입어 통일감을 강조했다. 재킷 위에 레이어링한 롱재킷, 스커트보다 긴 셔츠는 톰브운만의 독특한 감성을 드러냈다.

☞슈즈 25점 격자무늬 스타킹과 깔끔한 옥스포드 슈즈를 매치해 단정하게 마무리했다.

◇크리스탈의 스타일 스코어= 센스 돋보인 '105점'

☞헤어스타일 26점 크리스탈은 그녀의 트레이드 마크인 긴 생머리로 등장했다. 오대오 가르마로 시크함을 뽐냈다.

☞매치 아이템 28점 흰 셔츠, 먹색 스커트를 매치해 단정한 프레피룩을 연출했다. 셔츠 끝을 접어 왼쪽 손목에 찬 시계가 드러나도록 했다.

☞슈즈 39점 검은색 스타킹에 버건디 컬러의 플랫폼 로퍼를 매치했다. 프린지 장식이 멋스럽다.

톰브라운 2015 Pre-Fall 컬렉션 의상 스타일링…최종 스코어는?

런웨이에 선 모델은 완벽한 세트를 갖춰 입은 유니폼 스타일로 100점을 기록했다. 시크한 프레피룩 스타일링을 선보인 크리스탈, 105점으로 승!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