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타인데이에 뭐 입지?…둘 만의 사랑 담긴 커플룩 TIP

포인트 컬러의 시밀러룩 vs 캐주얼 아이템 활용한 커플룩

머니투데이 스타일M 배영윤 기자  |  2016.02.10 08:31  |  조회 3639
/사진=josh.greentree in Flickr
/사진=josh.greentree in Flickr
연인끼리 사랑을 확인하는 가장 달콤한 날, 밸런타인데이가 다가오고 있다. 둘 만의 데이트에 특별함을 더하고 싶다면 옷차림에 신경을 써보자. 비슷하지만 각자의 개성을 드러낸 포인트룩, 캐주얼한 분위기의 사랑스러운 커플룩 등 둘 사이의 사랑을 더욱 끈끈하게 해주는 센스있는 스타일링 팁을 소개한다.

◇ 닮은 듯 다르게…포인트 컬러 시밀러룩

아무리 사랑하는 연인 사이라 해도 서로의 스타일을 고집하며 괜히 기분 상하는 일은 만들지 말자. 각자의 개성은 드러내면서 포인트 컬러를 맞춘 시밀러룩으로 충분히 사랑스러운 커플룩을 완성할 수 있다. 2016 S/S 시즌 컬러 중 하나인 세레니티 컬러 아이템으로 남녀 모두에게 어울리는 트렌디 룩을 제안한다.
/사진=나이스크랍, 올라카일리, 소보제화, 애드호크, 잉거솔, 네이티브슈즈
/사진=나이스크랍, 올라카일리, 소보제화, 애드호크, 잉거솔, 네이티브슈즈
(女) 코트·블라우스·스커트 나이스크랍, 시계 올라카일리 슈즈 소보제화 (男) 코트·니트스웨터·팬츠 애드호크, 시계 잉거솔, 슈즈 네이티브슈즈 

▶女 스타일링: 다가오는 봄과 잘 어울리는 포인트 자수 디테일 블라우스와 스커트를 매치해보자. 고급스러운 소재에 에스닉한 자수 디테일이 더해져 매력적이다. 플라워를 모티브로 한 자수 스커트는 소녀 감성을 불러일으킨다.

블랙 앤 화이트의 컬러 매치가 지루해보인다는 걱정은 접어두길. 전혀 다른 소재감의 아이템을 매치하면 지루한 스타일링에서 벗어나 도시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부각시킬 수 있다.

블라우스와 스커트를 모던한 컬러로 선택했다면 시밀러룩의 포인트 컬러인 파스텔톤 롱코트로 스타일링을 마무리하자. 깔끔한 실루엣과 얇지만 보온성 좋은 소재로 만들어진 코트는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며 이른 봄까지도 착용할 수 있다.

신발은 너무 높은 굽의 하이힐보다는 로맨틱한 분위기의 메리제인 슈즈를 추천한다. 사각프레임의 앞코 디테일과 얇은 스트랩이 사랑스러운 매력을 배가할 것. 액세서리는 단정하고 밝은 베이지 컬러의 시계로 여성스러움까지 챙겨보자.

▶男 스타일링: 여자친구의 달콤한 고백을 기다리는 남성에겐 깔끔한 댄디룩을 추천한다. 얼굴에 화사함을 더해주는 톤업된 블루 컬러 니트 스웨터에 그레이 컬러 슬랙스를 착용해 부드러운 남자로 변신해보자. 여기에 심플한 디자인의 블랙 롱 코트를 입어 세련된 모습을 더할 것.

심플한 의상에 포인트를 더해주는 에스닉한 패턴의 슈즈를 신어 스타일링 센스를 발휘해보는 것은 어떨까. 복숭아뼈를 살짝 덮는 높이의 슈즈는 스타일과 보온성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 아이템이다. 여기에 가죽 스트랩과 큰 프레임이 매력적인 시계로 부드러운 댄디룩을 완성하자.

◇캐주얼한 감성의 사랑스러운 커플룩

캐주얼 아이템을 활용한 커플 스타일링으로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한층 배가해보자. 여성들은 소녀 감성을 강조한 스타일링으로, 남성들은 남자다움을 강조한 캐주얼 시크룩을 연출한다면 함께 걸어다니기만 해도 남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것.

/사진=티렌, 베카앤벨, 핏플랍, 애드호크, 잉거솔, 네이티브슈즈
/사진=티렌, 베카앤벨, 핏플랍, 애드호크, 잉거솔, 네이티브슈즈
(女) 코트·블라우스·원피스 티렌, 시계 베카앤벨, 슈즈 핏플랍 (男) 가죽재킷·니트스웨터·팬츠 애드호크, 시계 잉거솔, 슈즈 네이티브슈즈

▶女 스타일링: 리본 스트랩과 바스트라인을 따라 흐르는 프릴 디테일이 가미된 블라우스로 소녀 이미지를 강조해보자. 여기에 은은한 핑크색 플레어 라인의 브이넥 원피스를 레이어드 해 입으면 사랑스러운 매력이 배가된다.

여기에 얼굴톤을 한층 밝혀줄 민트 컬러 오버사이즈 코트로 귀여움을 강조해보자. 코트 전체에 더해진 하트 모티브의 자수 디테일은 보는 이들마저 사랑의 감정이 샘솟게 할 정도로 사랑스럽다.

눈에 띄는 디테일의 의상들을 선택했다면 슈즈, 액세서리는 최대한 심플한 아이템으로 매치할 것. 애나멜 소재의 플랫 슈즈는 클래식함과 발랄함을 동시에 풍긴다. 여기에 화이트 스트랩과 골드 프레임의 조합이 고급스러운 시계로 마무리하자.

▶男 스타일링: 고백을 기다리기보다는 적극적으로 사랑을 표현할 준비가 된 남성들에겐 의외의 요소와 개성을 더한 세련된 캐주얼 시크룩을 제안한다.

먼저 경쾌한 스트라이프 패턴의 니트 스웨터와 허리 배색이 돋보이는 그레이 컬러 슬랙스를 매치해 트렌디한 캐주얼룩을 완성한다. 여기에 부드러운 소재감과 은은한 광택이 돋보이는 가죽 재킷으로 부드러움 속에서도 남성미를 드러내보자.

그 다음 슈즈와 액세서리로 시크한 분위기를 곳곳에 녹여낼 차례다. 시크한 블랙 컬러에 스웨이드 소재감이 돋보이는 슈즈를 추천한다. 통풍 효과도 좋아 사계절 내내 착용할 수 있는 스마트한 스니커즈다. 여기에 시크한 블랙 프레임이 돋보이는 시계를 더해 매력적인 스타일링을 완성해보자.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