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세 미녀' 김태희의 이너뷰티 비법…집에서 먹는 '이것'

여배우 3인의 이너뷰티 노하우…김태희·정유미·한예리의 속까지 예뻐지는 비법은?

머니투데이 스타일M 김나현 기자  |  2016.03.17 08:41  |  조회 10834
/사진=머니투데이 DB
/사진=머니투데이 DB
'이너 뷰티'가 주목 받고 있다. 이너 뷰티란 생활 습관을 바로잡아 아름다운 피부를 만드는 것을 말한다. 겉만 빛나는 피부보다는 속부터 알찬 피부를 만들어 보자. 완벽한 피부를 자랑하는 배우 김태희·정유미·한예리의 '이너 뷰티' 노하우를 소개한다.

◇김태희의 비밀 병기, 밥은 되도록 집에서…

/사진=온스타일 '겟잇뷰티2016' 방송화면 캡처
/사진=온스타일 '겟잇뷰티2016' 방송화면 캡처
외식을 자주 하는 편인가. 김태희는 지난 9일 방송된 온스타일 '겟잇뷰티2016'에 출연해 집에서 하는 식사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가장 큰 장점은 건강을 챙길 수 있다는 것.

김태희처럼 예뻐지고 싶다면 집에서 직접 요리를 해 나트륨 섭취를 줄여 보는 것부터 시작하자. 과도한 나트륨 섭취는 뇌혈관 및 심혈관 질환을 유발한다. 소금보다는 간장을, 간장보다는 고추장이나 된장을 넣는 것이 좋다.

이날 방송에서 김태희는 마전을 만드는 법도 소개했다. 마는 피부의 노화를 막는 폴리페놀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강판을 사용해 마를 곱게 간다. 이때 반드시 비닐장갑을 착용한다. 마에 함유된 뮤신 성분이 피부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밀가루와 소금을 적당히 넣고 반죽한다. 식용유를 두른 팬에 조금씩 부친다.

◇정유미의 비밀 병기는 '대추우슬차'

/사진=FashionN '화장대를 부탁해' 방송화면 캡처
/사진=FashionN '화장대를 부탁해' 방송화면 캡처
대추와 우슬로 영양 만점 차를 만들어보자. 정유미는 지난 1월13일 방송된 FashionN '화장대를 부탁해'에서 자신이 즐겨 마시는 대추우슬차를 소개했다.

우슬은 무릎관절 질환 및 다리와 허리의 경련과 통증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또 고혈압으로 인해 발생되는 두통과 현기증을 완화시킨다. 대추는 불면증과 스트레스를 해소시킨다. 감초는 면역력을 높이는 동시에 항균 작용을 촉진시킨다. 생강은 다이어트와 소화를 돕고 감기를 예방한다.

먼저 우슬 20g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낸다. 냄비에 우슬과 대추, 물 2L를 넣고 충분히 끓인다. 이때 대추 대신 감초나 생강을 활용할 수 있다. 대추와 우슬을 건져낸다.

◇한예리의 생명 연장 비법 3가지는?

/사진=온스타일 '겟잇뷰티2016' 방송화면 캡처
/사진=온스타일 '겟잇뷰티2016' 방송화면 캡처
한예리는 지난달 17일 방송된 온스타일 '겟잇뷰티2016'에 출연해 생명 연장 비법 3가지를 소개했다.

첫 번째 비법은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는 것. 따뜻한 물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 체지방을 연소시킨다. 이외에도 감기 예방, 변비 해소, 피로감 해소에 효과적이다.

로즈메리를 이용한 반신욕이 두 번째 비법. 욕조에 38도에서 40도 정도의 물을 받고 로즈메리를 넣는다. 로즈메리는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고 피부의 노화를 방지한다. 20분 동안 배꼽 아래를 물에 담근 채 유지한다. 상반신과 하반신의 온도 차이가 클수록 효과가 좋다.

마지막 비법은 건강한 간식을 먹는 것. 그녀는 고구마, 밤, 아몬드 등을 건강한 간식으로 꼽았다. 고구마에 함유된 카로틴 성분은 야맹증을 개선시킨다. 또 섬유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와 소화를 돕는다. 밤은 감기 예방과 피부 미백에 효과적인 풍부한 비타민 C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아몬드에 함유된 비타민 E 성분은 피부의 노화를 막는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