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계도 '태후'앓이?…'밀리터리 룩' 멋스럽게 입는 법

컬러·패턴·디테일 활용한 남녀 밀리터리 룩 & 스타들의 밀리터리 룩

머니투데이 스타일M 김나현 기자  |  2016.04.05 08:11  |  조회 14172
최근 밀리터리 룩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태양의 후예'의 폭발적인 인기와 패션계 '밀리터리' 열풍이 맞물려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군복에서 모티브를 얻은 밀리터리 룩은 본래 전쟁을 반대하는 입장을 나타내기 위한 수단으로 처음 등장했다. 이후 반전 의사를 알리고자 하는 청년들에 의해 널리 퍼져 나갔다. 본래의 정신이 좀더 멋스럽게 살아날 수 있는 스타일리시한 밀리터리 룩 연출 팁을 소개한다.

◇남자들의 밀리터리 룩, 컬러와 패턴을 자유자재로

/사진=그렉 로렌, 루이 비통, 발렌티노 2016 S/S 컬렉션
/사진=그렉 로렌, 루이 비통, 발렌티노 2016 S/S 컬렉션
톤 다운된 그린 컬러 아이템은 빈티지한 느낌을 자아낸다. 초록색 스웨트 셔츠에 조거 팬츠를 매치하면 애슬레저 룩을 손쉽게 연출할 수 있다. 초록색 점퍼 역시 마찬가지. 이때 커다란 주머니가 달린 점퍼를 선택하면 실용성과 활동성을 동시에 잡을 수 있다.

카무플라주 패턴이 들어간 아이템은 포인트로 활용할 때 더욱 빛을 발한다. 그 중 가장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은 카무플라주 재킷과 점퍼다. 여기에 오버올과 스니커즈를 함께 매치하면 경쾌한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다. 특히 블루 컬러를 선택하면 보다 시원하게 연출할 수 있다.

◇여자들의 밀리터리 룩, 디테일과 컬러를 자유자재로

/사진=버버리, 기라로쉬 2016 S/S 컬렉션
/사진=버버리, 기라로쉬 2016 S/S 컬렉션
견장과 휘장이 달린 재킷을 착용해 매니시한 느낌을 뽐내는 여성으로 변신해 보자. 특히 스트레이트 숄더 재킷은 카리스마 넘치는 패션에 안성맞춤 아이템이다. 여기에 크롭트 톱과 스키니 진을 함께 매치하면 스타일리시한 분위기의 캐주얼 룩을 완성할 수 있다.

골드 컬러를 활용해 밀리터리 룩을 클래식하게 연출하는 방법도 있다. 금색 단추가 달린 코트에 올 시즌 메가 트렌드로 떠오른 슬립 드레스를 매치하면 여성미를 강조할 수 있다.

밀리터리 룩 중 하나인 데저트 룩에 도전해 보면 어떨까. 특히 올해를 강타하고 있는 스카잔을 회황색으로 선택하면 보다 화사하게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롤업 데님 팬츠를 매치해 생기를 불어넣어 보자.

◇스타들의 밀리터리 룩 참고해봐

/사진=머니투데이 DB
/사진=머니투데이 DB
그룹 아이콘의 김진환처럼 올 블랙 룩 위에 카무플라주 점퍼를 덧입어 산뜻한 분위기를 자아내 보자. 배우 서강준과 같이 회황색 점퍼를 선택하면 부드러운 느낌을 배가할 수 있다.

서강준은 슈트를 활용한 밀리터리 룩도 선보였다. 카무플라주 패턴이 들어간 재킷과 슬랙스를 매치해 키가 더욱 커보이는 효과를 냈다. 여기에 흰색 니트와 흰색 슬립온을 매치하면 단정한 분위기를 더했다.

유연석과 같이 그라데이션 효과가 들어간 초록색 후드 점퍼를 착용하면 감각적인 캠퍼스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이때 후드를 뒤집어쓰면 귀여운 느낌을 한층 배가할 수 있다.

/사진=머니투데이 DB
/사진=머니투데이 DB
배우 고준희처럼 슬립 드레스 위에 금색 단추가 달린 코트를 덧입어 클래식한 분위기의 밀리터리 룩을 연출해보자. 우아한 매력을 강조하고 싶다면 기장이 긴 드레스를 선택하면 좋다.

방송인 박은지는 레이스 원피스와 회황색 점퍼를 착용해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냈다. 여기에 롱 스카프를 둘러 포근한 느낌을 배가했다. 안소희처럼 레이스 원피스와 카무플라주 재킷을 착용해 로맨틱 룩을 완성하는 방법도 있다.

미쓰에이의 지아와 같이 초록색 세미타이트 스커트를 착용해 개성을 드러내 보자. 여기에 오프 숄더 톱을 매치하면 관능미를 더할 수 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