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깐, 버리지 마세요"…사소하지만 유용한 3가지 뷰티 TIP

화장품 샘플 활용하기 & 아이섀도·립스틱 복구하기 & 피부 트러블 관리하기

머니투데이 스타일M 김나현 기자  |  2016.04.21 08:11  |  조회 8301
/사진=Mariana Athayde in Flickr
/사진=Mariana Athayde in Flickr
이 세상에 존재하는 것들 중에 쓸모없는 것은 없다. 단지 그것을 잘 활용하지 못할 뿐이다. 방치된 화장품 샘플부터 조각난 화장품까지. 제대로 쓰지 못하고 쓰레기통으로 직행했던 이것들이 조금만 노력하면 활용도 높은 아이템으로 변신할 수 있다는 사실. 사소하지만 유용한 3가지 뷰티 팁을 소개한다.

◇쌓여만 가는 '화장품 샘플' 200% 활용법

/사진=On Style '겟잇뷰티 2016' 방송화면 캡처
/사진=On Style '겟잇뷰티 2016' 방송화면 캡처
매장에서 받은 작은 샘플들. 받을 땐 기분 좋지만 막상 집에 가져오면 화장대 구석에 방치되기 십상이다. 샘플에도 유통기한이 있기에 마냥 내버려 둘 수 없는 노릇이다. 애물단지 같은 화장품 샘플을 똑똑하게 사용해보자.


스킨 샘플은 간편한 수분 관리에 유용하다. 스킨 샘플을 적신 시트 마스크를 얼굴에 덮고 10분이 지나면 떼어 낸다. 얼굴을 가볍게 두드려 흡수력을 높이는 것이 좋다. 건조한 부위를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싶다면 화장 솜을 사용할 것. 미스트 공병에 스킨 샘플을 담아 휴대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미스트로 사용해보는 것도 방법이다.

사용하고 남은 화장품 샘플을 어떻게 보관할지 몰라 버리는 경우도 많다. 작은 비닐팩에 들어있는 화장품 샘플을 사용할 때 바늘로 표면에 구멍을 낸다. 내용물을 짜낸 다음 셀로판테이프를 붙여 보관하면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오래된 크림 샘플은 얼굴 대신 손에, 오래된 아이 크림 샘플은 눈 대신 목에 바르는 것이 좋다.

◇깨진 화장품, 부러진 화장품에 '새 생명'을…

/사진=K STAR '진짜 뷰티' 방송화면 캡처
/사진=K STAR '진짜 뷰티' 방송화면 캡처
깨진 아이섀도를 감쪽같이 복구하는 방법이 있다. 아이섀도를 빈 용기에 담아 부순다. 이때 가루를 최대한 곱게 내는 것이 좋다. 아이섀도를 화장품 용기에 담아 알코올을 묻힌 화장솜을 사용해 꾹꾹 누른다. 알코올이 날아갈 때까지 기다린다.

아이섀도가 쉽게 깨지지 못하도록 제형을 크리미하게 바꾸는 방법도 있다. 아이섀도를 빈 용기에 담아 잘게 부순다. 여기에 크림을 넣어 가며 묽기를 조절한다. 아이섀도를 화장품 용기에 담아 화장솜을 사용해 꾹꾹 누른다. 상온에서 하루 동안 건조시킨다.

부러진 립스틱을 립밤으로 바꾸는 방법도 있다. 립스틱을 빈 용기에 담아 녹인다. 여기에 바셀린을 섞어 가며 점성을 조절한다. 립스틱을 화장품 용기에 담아 화장솜을 사용해 모양을 잡는다. 서늘한 곳에서 하루 동안 굳힌다.

◇저렴한 비용으로 '피부 트러블' 관리하는 꿀팁

/사진=Pixabay
/사진=Pixabay
피부가 민감한 편이라면 녹차를 얼려 얼굴을 살살 문지른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마사지해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 좋다. 우려낸 티백을 재활용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다.

골칫덩어리 블랙헤드는 바셀린으로 제거할 수 있다. 블랙헤드 부위에 바셀린을 바른다. 스팀 타월을 덮고 10분이 지나면 떼어 낸다. 면봉을 사용해 블랙헤드를 짜내면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재생 크림을 활용하면 여드름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연고와 수분 크림을 1:5의 비율로 섞어 발라준다. 단 스킨로션을 바른 다음 재생 크림을 바를 것을 권한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