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라인 잡아라" 패션·뷰티업계 캐릭터 사랑 '쭉'
아리따움·에잇세컨즈·더페이스샵·반스 등 캐릭터와 협업 컬렉션 선보여
머니투데이 배영윤 기자 | 2016.05.08 10:39 | 조회
6997
/사진제공=아리따움 |
아모레퍼시픽의 편집숍 브랜드 아리따움은 5월 신제품으로 프랑스 캐릭터 바바파파(BARBAPAPA)와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였다.
바바파파는 프랑스 건축가와 미국 과학자 부부의 동화책 속 캐릭터다. 가족과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 글로벌 브랜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선케어 라인 4종 △오드퍼퓸 4종 △모디글램네일 8종 △모디 네일스티커 2종으로 구성했다.
선케어 라인 4종은 아쿠아 선 젤, 톤업 선 팩트, 페이스앤바디 선크림, 아이스 쿨링 바디 선톡톡 등 여름철에 사용하기 좋은 4가지 제품이다. 오드퍼퓸 4종은 꽃, 과일향 등 다양한 향의 제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글램네일즈 8종은 바바파파 캐릭터의 색감을 살렸다.
에잇세컨즈는 지난 3일 카카오프렌즈와 두번째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선보였다. 지난해 9월 선보인 첫번째 콜라보레이션에서 품목과 수량을 대폭 확장했다. 총 79개 스타일의 의류 및 액세서리 제품으로 구성했다. 5월 정식 출시에 앞서 지난달 삼성물산 패션부문 공식 통합몰에서 실시한 예약판매에서 전년대비 7배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는 등 공식 출시 전부터 이목을 끌기도 했다. 구매고객 중 10~20대 비중이 70%에 달해 신규 고객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사진제공=더페이스샵 |
대표 제품인 '메이크미'는 △태닝오일 △드라이샴푸 △바디쿠션 △뒷태미인 바디미스트 등 4가지 제품으로 구성했다. 신제품 'CC쿠션'은 피지 조절이나 잡티 개선 등 피부 고민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3가지 쿠션 제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사진제공=반스 |
반스의 대표 슈즈 제품인 어센틱(Authentic), 슬립온(Classic Slip-On) 스케이트-하이(Sk8-Hi)가 색다른 콘셉트로 탄생했다. 남녀 제품은 물론 유아용 컬렉션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오는 10일 반스 스토어 압구정, 동성로, 광복 스토어 3개 매장에서 프리론칭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후 제품은 순차 출시된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