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트 해브 아이템 '화이트 원피스'…섹시 vs 청순 스타일링 TIP

컷아웃·시스루 원피스로 섹시미 UP vs 플레어·러플 원피스로 청순미 UP

머니투데이 스타일M 김나현 기자  |  2016.05.19 09:01  |  조회 3856
화이트 원피스는 대표적인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다. 특히 흰색 원피스는 어떤 디자인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상반된 분위기의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흰색 원피스가 없다면 이번 기회에 한 벌 마련해 보는 것이 어떨까. 섹시미와 청순미를 넘나드는 화이트 원피스 스타일링 팁을 소개한다.

◇섹시한 컷아웃·시스루 원피스

/사진=머니투데이 DB
/사진=머니투데이 DB
'컷아웃(Cutout)'이란 옷을 도려낸 듯한 디자인을 뜻한다. 타이트한 컷아웃 원피스를 착용하고 관능미를 강조해 보자. 이때 등이 드러나는 디자인을 선택하면 감각적인 느낌을 낼 수 있다. 옆구리가 드러나는 디자인은 보다 독특하다. 여기에 오픈토 슈즈를 매치하면 시원한 리조트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어깨가 드러나는 '콜드 숄더(Cold shoulder)' 디자인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특히 원숄더 원피스를 착용하면 세련미를 극대화할 수 있다. 오프숄더 원피스를 착용하고 우아한 스타일링을 연출하는 것도 좋다. 여기에 스틸레토 힐을 매치해 여성스러운 느낌을 더해 볼 것.

/사진=머니투데이 DB
/사진=머니투데이 DB
미니 원피스를 착용하면 각선미를 부각할 수 있다. 슬림한 미니 원피스에 아찔한 굽의 슈즈를 매치하면 매혹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때 과감하게 파인 브이넥 디자인을 선택해 클레비지 라인을 드러내는 것도 좋다.

속살이 비치는 시스루 원피스를 활용해 호기심을 자극해 보면 어떨까. 시스루 원피스만 착용하기가 부담스럽다면 속치마를 착용하고 시스루 원피스를 레이어드 하는 것이 좋다. 여기에 누드 톤 슈즈를 매치하면 자연스러운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청순한 플레어·러플 원피스

/사진=머니투데이 DB
/사진=머니투데이 DB
미디 원피스를 활용해 단아한 스타일링을 연출해 보자. 루스한 미디 원피스를 착용하면 편안하면서 드레시한 오피스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여기에 스트랩 힐과 같은 깔끔한 슈즈를 매치하고 차분한 느낌을 더해 볼 것.

나팔꽃이 떠오르는 플레어 원피스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플레어 원피스에 메리 제인 슈즈를 매치하면 군더더기가 없는 단정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이때 메리 제인 슈즈 대신 스니커즈나 슬립온과 같은 캐주얼한 슈즈를 매치하면 보다 산뜻하다.

/사진=머니투데이 DB
/사진=머니투데이 DB
러플 원피스를 활용해 소녀 같은 스타일링을 연출해 보면 어떨까. 풍성한 실루엣의 러플 원피스에 플랫 슈즈를 매치하면 발랄한 걸리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특히 레이스 소재를 선택하면 보다 로맨틱하다.

자수가 수놓인 원피스에 플랫폼 슈즈를 매치하면 은은한 느낌을 낼 수 있다. 이때 블라우스나 티셔츠를 레이어드 하는 것도 좋다. 봄날에 어울리는 꽃무늬 원피스를 선택해 화사한 스타일링을 연출하는 것도 방법이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