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다가온다"…더위 대비 노출 스타일링 TIP

은은한 슬릿 디테일 & 과감한 시스루·피시네트 소재 & 아찔한 콜드숄더 디자인

머니투데이 스타일M 김나현 기자  |  2016.05.23 11:21  |  조회 5522
여름은 노출의 계절이다. 같은 노출이라도 어떻게 연출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올여름에는 보다 감각적인 노출에 도전해 보면 어떨까. 슬릿 디테일을 이용한 은은한 노출에서부터 오프숄더 네크라인을 이용한 아찔한 노출에 이르기까지. 다가오는 여름을 위한 노출 스타일링 팁을 소개한다.

◇은은한 슬릿 디테일

/사진=질 스튜어트, 알투자라 2016 S/S 컬렉션, 머니투데이 DB
/사진=질 스튜어트, 알투자라 2016 S/S 컬렉션, 머니투데이 DB
슬릿 디테일을 활용해 은은한 노출에 도전해 보자. 발걸음을 옮길 때마다 다리가 살짝살짝 드러나는 슬릿 스커트는 매혹적인 느낌을 낸다. 여기에 블라우스를 매치하면 멋스러운 오피스 룩을 연출할 수 있다.

티셔츠와 슬릿 팬츠를 착용하고 스틸레토 힐을 매치하면 다리가 길어 보이는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이때 하이웨이스트 팬츠를 선택하면 효과가 극대화된다.

슬릿 네크라인 블라우스를 활용해 산뜻한 느낌을 내는 것도 방법이다. 여기에 미디 스커트와 플랫 슈즈를 매치하면 단정한 느낌을 더할 수 있다. 다리를 드러내고 싶지 않다면 맥시 스커트나 슬랙스를 선택해 볼 것.

◇과감한 시스루·피시네트 소재

/사진=까르벵, 루이사 베카리아, 블루마린, 아시시 2016 S/S 컬렉션
/사진=까르벵, 루이사 베카리아, 블루마린, 아시시 2016 S/S 컬렉션
속살이 비치는 시스루 소재를 활용해 호기심을 자극해 보면 어떨까. 시스루 블라우스에 스커트를 매치하면 여성미를 극대화할 수 있다. 여기에 스니커즈나 슬립온과 같은 캐주얼한 슈즈를 매치하면 편안함을 갖춘 데이트 룩을 연출할 수 있다.

각선미가 드러날 듯 말 듯한 시스루 스커트는 신비로운 느낌을 자아낸다. 심플한 티셔츠에 시스루 스커트를 매치하면 몽환적이다. 이때 드레시한 맥시 스커트를 선택하면 더욱 근사하다.

/사진=발망, 생 로랑 2016 S/S 컬렉션, 머니투데이 DB
/사진=발망, 생 로랑 2016 S/S 컬렉션, 머니투데이 DB
속살이 드러나는 피시네트 소재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슬립 드레스 위에 피시네트 원피스를 레이어드하면 독특하고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다리에 콤플렉스가 있다면 풍성한 실루엣의 피시네트 원피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아찔한 콜드숄더 디자인

/사진=스텔라 맥카트니, 마더 오브 펄, 질 스튜어트 2016 S/S 컬렉션
/사진=스텔라 맥카트니, 마더 오브 펄, 질 스튜어트 2016 S/S 컬렉션
콜드숄더 디자인을 활용해 아찔한 노출에 도전해 보자. 양쪽 어깨가 드러나는 오프숄더 원피스를 착용하면 우아미를 극대화할 수 있다. 원숄더 원피스 역시 마찬가지. 오프숄더 블라우스에 맥시 스커트를 매치하면 사랑스러운 리조트 룩으로 제격이다.

어깨를 도려낸 듯한 컷아웃 숄더 블라우스에 쇼트 팬츠를 매치하면 생기발랄 하다. 메리 제인 슈즈를 매치해 소녀 같은 느낌을 더해 볼 것. 타이트한 컷아웃 숄더 원피스를 착용하면 섹시미를 부각할 수 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