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빈·유연석·정용화…'어깨 깡패'된 운동 비결 무엇?

[옴므파탈 시크릿]'어깨깡패' 대표 김우빈·유연석의 명품 어깨…정용화, '옷걸이'서 '어깡'으로

머니투데이 스타일M 문지영 기자  |  2016.06.12 11:31  |  조회 55518
남자들도 외모 가꾸는 데 돈과 시간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하지만 스타일에 있어서 돈과 시간보다 중요한 것이 바로 '센스'다. 스타일M이 이 시대의 '옴므파탈'이 되고 싶은 남성들을 위한 센스 비법을 전수한다.
넓고 탄탄한 남성의 어깨를 가리키는 '어깨 깡패'의 계절이 돌아왔다. 여름철, 얇은 면 티셔츠 하나만으로 멋스러운 태를 내기 위해서는 각잡히고 넓은 어깨가 필수다. 한 때는 어깨가 좁다하여 '어좁이'로 불리던 남자 스타들이 '어깨 깡패'로 거듭난 운동 비법을 살펴봤다.

◇'어깨 깡패'의 대표주자, 김우빈의 운동법은?

/사진= 더 트래블러
/사진= 더 트래블러
배우 김우빈은 과거 모델 활동 당시 지금보다 훨씬 마르고 좁은 어깨를 갖고 있었다. 그러나 어깨 운동을 시작한 후 옷을 두 사이즈나 크게 입게 됐다는 김우빈은 한국 남성들의 평균 어깨 넓이는 45~48cm보다 10cm가량 넓은 57cm정도인 것으로 드러났다.

김우빈은 과거 한 방송에서 어깨가 넓어지는 비결로 "매일 푸시업 200개를 하는데 할 때마다 시간을 단축시킨다"라고 밝혔다. 김우빈이 즐겨 한다는 푸시업, 즉 팔굽혀 펴기는 실제 어깨를 키워줄 수 있는 '어깨 깡패' 운동 중 가장 보편적이다. 팔굽혀 펴기는 가슴근육을 비롯해 팔 위쪽 뒷면(상완삼두근)과 어깨 라인을 형성하는 삼각근 발달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유연석의 명품 어깨 비결 '복싱'

/사진=  tvN '명단공개 2015', '응답하라 1994' 방송화면 캡처
/사진= tvN '명단공개 2015', '응답하라 1994' 방송화면 캡처
배우 유연석은 tvN '응답하라 1994'에 야구선수 칠봉이 캐릭터로 출연할 당시 태평양 같이 넓은 어깨를 노출해 화제가 됐다. 명품 어깨뿐 아니라 탄탄한 근육질 몸매로 유명한 유연석은 몸매 비결로 복싱을 꼽았다.

유연석은 과거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해 "복싱을 두 시간 하면 속옷이 다 젖을 정도로 땀이 난다"라며 "작품에서 몸을 보여줘야 할 때면 웨이트 트레이닝을 해서 근육이 붙게 한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고등학생 때 어깨는 넓지 않고 키만 컸었다. 군대 가서 규칙적인 생활을 하고 운동도 하다 보니까 어깨도 넓어졌다"라고 말하며 규칙적인 생활 습관과 꾸준한 운동의 중요성을 언급하기도 했다.

◇'옷걸이 어깨'에서 '어깨 깡패'로…정용화

/사진= FNC 엔터테인먼트
/사진= FNC 엔터테인먼트
그룹 씨엔블루의 정용화는 한 때 연관검색어에 '좁은 어깨'가 뜰 정도로 좁은 어깨에 대한 지적을 받았다. 이에 대해 정용화는 "'좁은 어깨'에 대해 신경 쓰지 않으려고 했는데 6년 간 듣다 보니 '가만 있지 않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어깨 운동을 시작한 계기를 밝힌 바 있다.

평소 옷걸이처럼 좁고 처진 어깨가 고민이었다면 일상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어깨 운동부터 접근하는 것이 좋다. 가벼운 덤벨 운동부터 시작해보자. 덤벨이 없다면 물이 들어 있는 페트병을 활용할 수 있다. 다리를 어깨 넓이로 벌린 채 서서 양 손에 덤벨이나 물병을 들고 어깨 높이까지 팔을 앞으로 혹은 좌우로 들어 올린다. 올릴때는 서서히 들어 올리고 내릴 때는 팔에 무게를 싣고 빠르게 내리기를 20회 반복한다.

덤벨보다 더 많은 중량을 들어올리는 바벨 프레스도 있다. 바벨을 들어올릴 때에는 팔꿈치를 몸 안쪽으로 당겨 각도를 좁게 할수록 어깨 자극에 효과가 있다. 바벨의 바가 쇄골 부위에 오도록 한 뒤 수직으로 바를 들어올린다. 이후 잠시 멈췄다가 바벨을 다시 쇄골까지 내리는 자세를 양쪽 5kg씩 15회씩 3세트 실시한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