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분위기 물씬"…男女 트로피칼룩 스타일링 TIP

트로피칼룩으로 멋스러운 여름 패션 완성…남성·여성 스타일링 TIP, 스타의 트로피칼룩

머니투데이 스타일M 마채림 기자  |  2016.06.27 09:21  |  조회 8438
/사진= 픽사베이
/사진= 픽사베이
푸른 바다와 야자수가 아름다운 해변에서 시원한 열대 과일을 맛보는 상상을 해보자. 생각만 해도 무더위가 물러나는 기분이다. 그래서인지 각종 브랜드에서는 트로피칼룩과 하와이안 무드 아이템들을 내놓고 있다. 올 여름, 당신의 옷장을 장식할 화려한 트로피칼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하와이안 셔츠' 하나면 나도 "서머 킹"

/사진= 에이치앤엠, 아웃스탠딩, 구찌 2016 S/S 컬렉션, 씨엘로, 언브라운, 판도라
/사진= 에이치앤엠, 아웃스탠딩, 구찌 2016 S/S 컬렉션, 씨엘로, 언브라운, 판도라
하와이안 셔츠 하나만 있으면 손쉽게 남성 트로피칼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야자수, 열대과일 등 하와이안 무드를 풍기는 프린트 셔츠에 슬랙스 하나만 매치하면 완성이다.

하와이안 셔츠는 화려한 색감과 프린트가 특징이다. 자신의 피부톤에 맞는 색감의 셔츠를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무릎 길이의 반바지 또는 밑단을 롤업한 슬랙스나 데님 팬츠에 매치하면 멋스럽다. 셔츠의 단추는 한두개 정도 오픈해 화려한 프린트가 줄 수 있는 답답함을 피한다. 안에 흰색 또는 검은색 티셔츠를 레이어드 해도 좋다.


개성 있는 브레이슬릿을 레이어링하거나 선글라스나 볼캡으로 포인트를 더하는 것 역시 스타일링을 살리는 좋은 방법이다.

◇프린트만 있다면…어디에나 OK

/사진= 자라, 폴앤조 2016 S/S 컬렉션
/사진= 자라, 폴앤조 2016 S/S 컬렉션
여성의 경우 트로피칼룩의 범위가 더욱 넓다. 셔츠나 블라우스, 티셔츠는 물론 팬츠와 스커트에 화려한 패턴을 적용할 수 있다. 파인애플 프린트가 인상적인 쇼츠에 시원한 색감의 상의를 매치하면 멋스러운 트로피칼룩을 완성할 수 있다. 수트 안에 찰랑이는 소재의 하와이안 셔츠를 매치하면 시크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클리비지 라인이 돋보이는 맥시 드레스나 커팅 원피스는 단벌로 트로피칼룩을 완성할 수 있어 편하다. 트로피칼 아이콘의 귀여운 핀이나 스카프 등의 소품으로 포인트를 더하면 더욱 매력있는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스타들의 트로피칼룩 스타일링 엿보기

/사진= 이동휘, 오혁, 지드래곤, 빈지노 인스타그램
/사진= 이동휘, 오혁, 지드래곤, 빈지노 인스타그램
배우 이동휘는 하와이안 셔츠를 즐겨 입는 걸로 유명하다. 하와이안 셔츠에 데님을 매치하고 볼캡과 선글라스로 포인트를 준 스타일링이 멋스럽다. 혁오밴드의 가수 오혁은 핑크색 하와이안 셔츠로 멋을 냈다. 잔잔한 프린트가 인상적인 하와이안 셔츠가 오혁의 피부톤과 잘 어울린다.

자타공인 패셔니스타인 그룹 빅뱅의 지드래곤은 하와이안 셔츠에 데님을 매치하고 볼캡과 틴트 선글라스, 브레이슬릿으로 개성을 더했다. 래퍼 빈지노는 하와이안 셔츠를 오픈하고 안에 심플한 로고 티셔츠를 매치해 자연스러운 룩을 연출했다. 블랙진과 화이트 스니커즈로 편안하면서도 멋스러운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