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백리스 원피스는?…파인 모양 따라 골라봐

다리 길어보이려면 U자형·굵은 허리에는 V자형…키가 작다면 X자형 백리스 입어봐

머니투데이 스타일M 김희재 기자  |  2016.06.28 09:01  |  조회 9071
/사진=Chiara Ferragni 인스타그램
/사진=Chiara Ferragni 인스타그램
백리스 스타일링은 스타들이 시상식에서 주로 선보이는 드레스 룩에서 쉽게 볼 수 있다. 백리스(backless)는 등이 없다는 뜻으로, 등을 크게 노출하는 의상의 형태를 말한다. 백리스 룩은 가슴, 다리가 아닌 등을 노출시키면서 절제된 섹시미를 발산한다. 다양한 백리스 모양을 통해 나에게 맞는 백리스 룩을 찾아보자.

◇누구나 어울려…'U자형' 백리스 룩

/사진=김준희, Chiara Ferragni 인스타그램
/사진=김준희, Chiara Ferragni 인스타그램
U자형 백리스 룩은 가장 보편적인 형태다. U자형 백리스는 날개 뼈와 척추골을 강조하면서 동시에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한다. 누구나 무난하게 어울리는 모양인데 특히 상대적으로 어깨가 넓은 편이라면 허리까지 깊게 파인 U자형을 선택한다.

너무 깊게 파인 등이 부담스럽다면 백리스 안에 캐미솔 톱(camisole top)이나 튜브톱을 함께 겹쳐 있는 방법도 있다. 속옷 노출에 거부감이 없다면 뒷면이 독특한 브래지어를 착용하는 것도 좋다.

U자형 백리스 상의로 포인트를 줬다면 하의는 심플한 숏 팬츠나 데님 팬츠를 매치해 노출의 강약을 조절한다.

◇어깨 좁거나 허리·등 살 많다면…'V자형' 백리스 룩

/사진=김준희, 이혜영 인스타그램
/사진=김준희, 이혜영 인스타그램
어깨가 좁거나 등과 허리에 살이 많다면 V자형 백리스를 입어보자. 어깨가 좁은 사람에게 V자형 백리스는 어깨를 넓어보이게 하고 볼륨감 있는 몸매를 연출한다. V자형은 U자형보다 노출하는 등의 면적이 적고 허리로 갈수록 점점 좁아지는 모양이다.이 때문에 허리가 굵은 사람에게는 허리가 얇아 보이는 착시효과를 낸다.

V자형 백리스를 입을 때는 업스타일 머리 모양으로 목선을 드러내는 것이 좋다. 과감하게 노출할수록 체형 커버 효과를 배가할 수 있다.

◇작은 키에는…'X자형' 백리스 룩

/사진=김준희, Chiara Ferragni 인스타그램
/사진=김준희, Chiara Ferragni 인스타그램
X자형 백리스 룩은 어깨가 좁고 키가 작은 사람에게 알맞다. X자형의 어깨끈이 시선을 분산시켜 어깨를 넓어보이게 한다.

키가 작은 사람은 상대의 시선이 아래보다 위로 가도록 한다. 굵은 어깨끈보다 얇은 어깨끈으로 된 X자형 백리스는 등을 과감하게 노출해 키를 더 커보이게 한다. 롱 백리스 원피스보다는 길이감이 짧은 백리스 원피스를 입는 것이 좋다.

V자형과 마찬가지로 업스타일 헤어를 연출해 목선과 등을 최대한 노출해보자.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