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시술없이 V라인 만드는 방법은?…집에서 쉽게 해봐

홈케어로 얼굴라인 살리는 방법…토끼 자세·페이스 요가·페이스 마사지 기구

머니투데이 스타일M 김희재 기자  |  2016.06.29 10:51  |  조회 7353
최근 성형외과에서 턱 보톡스, 윤곽 주사 시술이 인기다. 작고 갸름한 얼굴이 미적 기준이 됐기 때문. 꼭 V라인이 아니더라도 동안의 조건인 '매끈한 얼굴라인'을 갖는 것은 요즘 여성들의 로망이다. 수술·시술 없이도 집에서 손쉽게 예쁜 얼굴라인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목과 얼굴선 다듬어봐…요가 '토끼 자세'

/사진=Daum 뮤직 '라이징 아이돌' 영상 캡처
/사진=Daum 뮤직 '라이징 아이돌' 영상 캡처
토끼 자세는 목과 얼굴선을 다듬어줘 얼굴을 작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동시에 신체의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머리를 맑게 한다. 어려운 동작이 아니므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다. 뒷목이나 어깨 결림, 탈모 예방에도 좋으니 참고 할 것. 다만 목디스크가 있다면 주의한다.

먼저 편안하게 무릎을 대고 앉는다. 두 손으로 발뒤꿈치를 잡고 숨을 내쉬면서 척추를 동그랗게 말아 정수리를 바닥에 댄다. 가능하면 이마가 무릎에 닿게 한다.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뒤꿈치를 잡아당기고 엉덩이를 최대한 들어 올리면서 정수리에 자극을 준다. 이 자세를 20~30초간 유지한다. 이때 발뒤꿈치를 잡은 손이 풀리지 않도록 하고 복부를 최대한 수축시킨다.

토끼 자세가 익숙해졌다면 응용자세를 해보자. 바닥에 댄 정수리는 그대로 둔 채 두 손을 맞잡아 앞쪽으로 쭉 밀듯이 보낸다. 이 자세는 목뿐 아니라 앞으로 말린 어깨 교정에도 좋다.

◇얼굴 균형 찾아줘…'페이스 요가'

/사진=온스타일 '겟잇뷰티 2015' 방송 프로그램 캡쳐
/사진=온스타일 '겟잇뷰티 2015' 방송 프로그램 캡쳐
페이스 요가란 얼굴의 근육을 운동시켜 근육을 탄력적으로 만드는 요가동작을 말한다. 페이스 요가를 통해 얼굴의 균형을 맞출 수 있다. 페이스 요가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대신 반드시 하루 2번 이상 해야 효과가 나타난다. 3개월 이상 꾸준하게 지속적으로 할 것.

마사지 전 얼굴에 힘을 뺀다. 귀 뒤의 움푹 팬 곳부터 목 아래까지 손끝으로 지압한다. 목 양쪽에 있는 림프선을 자극해 쌓인 노폐물을 빼내는 효과가 있다. 가볍게 주먹을 쥔 다음, 주먹을 귓불 아래 양쪽 턱에 갖다 댄다. 턱을 지그시 누르면서 근육을 풀어준다. 이때 위아래로 움직이며 누른다.

저작근을 자극하는 방법도 있다. 저작근은 우리가 음식을 씹을때 사용하는 근육이다. 저작근은 광대에서 턱까지 사선으로 놓여 있는데, 이를 악 물었을때 튀어나오는 근육을 말한다. 엄지 손가락으로 저작근의 위치를 따라 위아래로 지압한다. 이때 골프공이나 우드볼을 사용해도 좋다.

◇전문가 못지 않은…'페이스 마사지 기구'

/사진=코리아테크 '리파 캐럿', 헤드랑, 쟌 피오베르 '스티뮬로발',
/사진=코리아테크 '리파 캐럿', 헤드랑, 쟌 피오베르 '스티뮬로발',
페이스 마사지 기구를 이용하면 전문가에게 받는 것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기구로 얼굴 근육과 혈점을 자극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미세전류가 흐르는 기구는 피부 표면을 정돈해 윤기를 더한다. 얼굴 라인을 따라 마사지할 때 피부를 자극해 페이스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기구로 인해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지 않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금된 기구는 도금이 벗겨지기도 하는데 이는 예민한 피부에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니 사용 전 꼭 확인한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