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에 활기를 더하는 '볼드 액세서리' 스타일링

볼드 액세서리로 톡톡 튀는 패션 완성…볼드 링·네크리스·이어링 연출법

머니투데이 스타일M 마채림 기자  |  2016.07.11 14:11  |  조회 5010
무더위에 가벼워진 옷차림이 단조롭게 느껴질 때가 있다. 이때 볼드 액세서리를 매치해보자. 패션에 활기를 더해 개성있는 룩을 연출할 수 있다.

화려한 색의 액세서리로 컬러 포인트를 더하면 감각적이다. 밋밋한 패션의 분위기를 색다르게 바꾸는 스타일링법을 소개한다.

◇볼드 이어링으로 얼굴을 작아보이게

/사진= 2016 S/S SJYP, 디스퀘어드2, 아르마니 프리베, 럭키슈에뜨 컬렉션
/사진= 2016 S/S SJYP, 디스퀘어드2, 아르마니 프리베, 럭키슈에뜨 컬렉션
귀걸이는 얼굴선에 가까이 자리해 디자인에 따라 다채로운 외모 연출이 가능하다. 특히 볼드 이어링은 시선을 분산시켜 얼굴이 더 작아보이는 효과가 있다. 메이크업과 조화를 이루는 이어링을 매치하면 스타일리시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볼드한 귀걸이는 큼직한 디자인 탓에 멀리서도 눈에 띄므로 패션과의 조화가 중요하다. 옷차림과 헤어스타일을 고려해 이어링의 형태를 고르고 메이크업 분위기에 따라 색감을 결정하는 게 좋다.

비비드한 컬러의 형태가 큰 이어링은 개성을 표현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특정한 형태의 모티브 이어링은 독특한 분위기의 키치룩을 연출한다. 골드나 실버 이어링은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배가한다.

어깨가 훤히 드러나는 오프숄더룩에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길이감이 있는 볼드 이어링을 연출하자. 목선에 따라 움직이는 이어링이 어깨라인을 더욱 아름답게 강조한다. 볼드 이어링은 길게 풀어헤친 헤어스타일보다는 단발머리나 포니테일에 매치하면 주목성을 높일 수 있다.

◇볼드 네크리스로 개성있는 패션 연출

/사진= 2016 F/W SJYP, 모스키노 컬렉션, 2017 샤넬, 구찌 리조트 컬렉션
/사진= 2016 F/W SJYP, 모스키노 컬렉션, 2017 샤넬, 구찌 리조트 컬렉션
단조로운 패션에 키치한 볼드 네크리스를 매치하면 위트있는 룩이 완성된다. 프린트 티셔츠에 반짝이는 실버 네크리스를 레이어드하면 여성스러운 분위기로 전환할 수 있다. 밋밋한 데콜테 라인에 볼드 네크리스를 매치하면 빈틈 없이 풍성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여성스러운 룩에 여성스러운 볼드 네크리스를 매치해도 멋스럽다. 옷차림과 같은 느낌의 네크리스는 그 패션의 분위기를 배가한다.

◇여성스럽게 혹은 시크하게…'볼드 링'

/사진= 픽사베이
/사진= 픽사베이
볼드 이어링과 네크리스가 부담스럽다면 볼드한 반지를 활용하자. 디자인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유용하다. 눈에 띄는 모티브 볼드링을 단독으로 매치해도 좋고 여러개를 레이어드해도 멋스럽다. 심플한 라인 링을 여러개 매치하고 볼드 링으로 포인트를 주면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캐주얼한 룩에는 실버 볼드링이나 빈티지링을 매치하면 멋스럽다. 무채색의 심플한 옷차림에 매치한 실버링은 시크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또 밋밋한 손목에 어울리는 브레이슬릿과 볼드링을 함께 매치하면 더욱 스타일리시하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