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 아이템 '화이트 스니커즈' 연출법

'데님'과 무심한 듯 멋스럽게, '원피스'와 여성스럽게…개성 있는 아이템으로 포인트

머니투데이 스타일M 김희재 기자  |  2016.07.26 09:01  |  조회 7428
/사진=pixabay
/사진=pixabay
최근에는 힐 대신 활동성이 좋은 스니커즈를 찾는 사람이 확연히 늘었다. 특히 화이트 스니커즈는 시즌을 불문하고 활용하기에 좋아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

화이트 스니커즈는 어떤 아이템과 매치하냐에 따라 무심한 듯 멋스러운 느낌부터 사랑스러운 분위기까지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패션피플이라면 한 개쯤은 꼭 갖고 있다는 '만능 아이템' 화이트 스니커즈를 활용한 스타일링을 소개한다.

◇'데님 팬츠'와 함께 매치해…'무심한 듯 멋스럽게'

/사진=알렉산드라 페레이라, 키아라 페라그니, 시어 마리, 수영 인스타그램
/사진=알렉산드라 페레이라, 키아라 페라그니, 시어 마리, 수영 인스타그램
데님 팬츠와 화이트 스니커즈의 매치는 가장 무난하지만 가장 세련되게 보일 수 있는 방법이다. 화이트 스니커즈는 숏 데님 팬츠부터 스키니 진, 부츠컷 진, 롤업 진 등 다양한 디자인의 데님과 매치해도 멋스럽다.

상의 색상은 화이트 스니커즈와 비슷한 톤으로 맞춰 착용하면 손쉽게 스타일리시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아일릿 디테일의 화이트 오프숄더 블라우스에 스키니 데님 팬츠를 매치하고 화이트 스니커즈를 신어 보자. 활동성과 동시에 트렌디함을 높일 수 있다. 이는 바캉스룩으로도 손색 없다.

일명 '청청패션'에 화이트 스니커즈를 매치해도 좋다. 이때 상하의는 한 톤으로 통일한다. 인디고 데님 팬츠에는 인디고 데님 자켓을, 아이스 워싱 데님 팬츠에는 같은 아이스 워싱 데님 자켓을 착용한다. 여기에 메탈 시계로 포인트를 준다면 멋스러움이 배가된다.

◇'원피스'와 함께 …'페미닌' 스타일링 완성

/사진=다니엘 번스타인, 키아라 페라그니, 아미송 인스타그램
/사진=다니엘 번스타인, 키아라 페라그니, 아미송 인스타그램
사랑스러운 룩을 추구한다면 원피스에 화이트 스니커즈를 신어보자. 원피스에 하이힐이 아닌 화이트 스니커즈를 매치하면 여성미와 발랄한 이미지를 동시에 연출할 수 있다.

하늘하늘한 시폰 원피스와 함께 화이트 스니커즈를 착용하면 소녀 감성이 물씬 풍기는 룩이 완성된다. 특히 도트프린트의 시폰 원피스에 신으면 귀여운 매력이 업그레이드된다. 이때 작은 도트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큰 도트는 발랄하고 경쾌한 느낌을 낸다.

플라워 패턴의 원피스에 매치해도 좋다. 플라워 원피스는 흰색이 가미된 디자인을 선택한다. 여기에 단색의 숄더백을 착용하면 깜찍한 분위기가 배가된다. 원피스가 화려한만큼 액세서리는 최대한 깔끔하고 심플하게 착용한다.

◇'개성있는' 화이트 스니커즈로 포인트 더해

/사진=시어 마리, 키아라 페라그니 인스타그램, 로맨시크, 미나 패리카, 조슈아샌더스
/사진=시어 마리, 키아라 페라그니 인스타그램, 로맨시크, 미나 패리카, 조슈아샌더스
단조로운 화이트 스니커즈가 지겹다면 독특한 디자인의 화이트 스니커즈를 착용한다. 최근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구찌는 나비, 도마뱀, 벌, 잠자리, 뱀, 장미 등 다양한 동식물을 모티브로 자수를 넣은 화이트 스니커즈를 선보였다. 그 외에 다른 브랜드에서도 패치나 레터링 자수를 장식한 스니커즈를 출시하고 있다.

여러 연예인들이 신어 유명해진 러플 장식이 돋보이는 화이트 스니커즈도 전체전인 룩에 포인트를 주기 좋은 아이템이다. 이는 캐주얼룩부터 페미닌룩까지 두루 어울린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