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롱헤어, 사과머리부터 양갈래까지 다양하게 연출

머리길이 고민? 발랄한 사과머리 혹은 소녀 같은 양갈래머리 어때요?

머니투데이 백송이 인턴기자  |  2011.04.26 11:04
여성들에게 있어 변화의 가장 큰 수단은 바로 헤어스타일이다. 헤어 컬러나 펌의 유무에 따라 전체적인 인상이 달라지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헤어스타일에 관심을 쏟는다. 박준뷰티랩 안나 실장은 ‘매일 포인트를 살려 스타일을 연출한다면 세미롱 헤어의 새로운 매력에 빠질 것이다’라고 전했다. 세미롱헤어, 어떻게 하면 센스 있게 연출할 수 있을까?

◆ 세미롱헤어, 웨이브로 여성미 부각

세미롱헤어, 사과머리부터 양갈래까지 다양하게 연출

볼륨이 없는 스트레이트 헤어 보다는 컬링감이 느껴지는 웨이브헤어가 더욱 여성스러워 보인다. 세미롱헤어에 더욱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머리의 끝 부분에 웨이브를 넣어 색다른 변신을 시도해보자. 작은 컬링보다 풍성한 느낌을 주는 컬링은 좀 더 여성스럽고 차분한 느낌을 줄 수 있으며, 얼굴에서부터 어깨까지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컬링으로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준다.


◆ 똑 같은 사과머리는 이제 그만, 지그재그 스타일로 더욱 경쾌하게!

세미롱헤어, 사과머리부터 양갈래까지 다양하게 연출

TV속 여자 아이돌들 사이에서 유행했던 '사과머리'는 실제 많은 여성들이 실생활에서 선보이고 있다. 어깨 길이의 세미롱헤어는 짧은 단발머리보다 경쾌함이 덜한 것이 사실. 하지만 간단한 연출만으로도 발랄함을 드러낼 수 있다. 정수리 부분에 지그재그 형식으로 가르마를 내어 머리를 묶어주면 된다. 이 때 가운데 부분을 중심으로 머리를 둥글게 감아 볼륨감을 더하는 것이 좋다.

◆ 동안의 지름길 업스타일, 그리고 소녀감성의 양갈래머리, 땋은 머리

세미롱헤어, 사과머리부터 양갈래까지 다양하게 연출

머리카락으로 얼굴을 가리는 것보다 오히려 드러내는 것이 얼굴이 더 작아 보인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지. 업스타일의 헤어는 얼굴형을 커버하기에 좋은 스타일이다. 또 발랄한 양갈래머리와 땋은 머리는 소녀다운 감성이 묻어난다. 머리의 윗부분부터 겹쳐서 땋는 양갈래머리는 텐션에 따라 스타일도 달라지므로,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방법을 찾아 연출하는 것이 좋다.

땋은 머리를 자신이 직접 할 수 있는 방법은 우선 부분을 나누는 것으로 시작한다. 반으로 양쪽 균일한 밸런스를 맞추고 윗머리에서 작게 두 가닥을 잡는다. 다음은 X자로 교차하고 다른 쪽의 머리 한 가닥을 잡아서 겹쳐주고 반대쪽에서 한 가닥씩 겹쳐 반복해준다. 다 땋고 나서는 자연스럽게 느슨히 표현해주면 보다 예쁜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사진제공=박준뷰티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