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 불면 말짱 도루묵…남자 '옆머리' 사수하는 법?

[스타일 지식인] 드라이어로 머리결 방향따라 눌러야…스타일링 제품으로 완벽 고정

머니투데이 이은 기자  |  2017.12.18 07:51  |  조회 56721
/사진=머니투데이 DB
/사진=머니투데이 DB
Q.> 평소 외모 꾸미는 것에 관심이 많은 20대 남자입니다. 특히 헤어스타일에 관심이 많은데 머리카락이 반곱슬인 탓인지 어떤 머리를 해도 옆머리가 부스스하게 뜨더라고요. 특히 바람이 심한 날엔 공들여 스타일링을 해도 소용이 없어요. 버섯처럼 옆으로 퍼지는 머리, 대책이 없을까요?

A.> 바람이 많이 부는 겨울철, 남성들의 가장 큰 고민은 칼바람에 마구 흐트러지는 '옆머리'인데요. 왁스로 고정해봐도 속절 없이 뜨는 옆머리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이들이 많습니다.

특히 쉽게 부스스해지는 곱슬머리나 반곱슬의 경우엔 머리카락이 더욱 쉽게 들뜨기 때문에 스타일링에 더 신경을 써야 해요.

옆머리 고정을 위해 세팅 스프레이나 고체 왁스만을 사용하는 이들이 많은데 보다 강력한 고정력을 위해선 기초부터 튼튼히 스타일링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진=머니투데이 DB, 산 엔터테인먼트
/사진=머니투데이 DB, 산 엔터테인먼트
옆머리 스타일링을 할 때 가장 먼저 해야하는 것
, 바로 '헤어 드라이'입니다.

열을 활용해 머리카락을 한 번 누른 뒤, 고정력을 높이는 헤어 스타일링 제품을 사용해야 효과가 극대화되기 때문입니다.

/사진제공=아모스 프로페셔널
/사진제공=아모스 프로페셔널
옆머리 누르는 헤어 드라이 방법은 간단합니다. 머리를 말리는 헤어 드라이어만 있으면 쉽게 옆머리 정돈을 할 수 있어요.

먼저 가장 들뜸이 심한 부분, 가라앉길 원하는 부분을 손으로 여유롭게 감싼 뒤 드라이어로 열을 가하세요. 뜨거운 바람을 자신의 머리결 방향으로 3초 정도 쐰 뒤, 해당 부위를 지그시 누르면 됩니다.

이때 바람 세기는 약하게 조절하는 것이 좋아요. 너무 바람을 강하게 쐬면 머리카락이 흩날려 오히려 스타일링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이에요.

드라이를 한 후엔 스타일링 제품을 발라 완벽히 고정시키면 됩니다. 고체 왁스를 가볍게 문지른 뒤, 고정이 필요한 부분을 누르듯이 바르세요. 이때 스타일링 제품 역시 머리결 방향으로 눌러 발라야 효과가 배가된답니다.

왁스를 바른 뒤 세팅 스프레이를 뿌리면 납작해진 옆머리를 완벽히 고정할 수 있어요.


XTM 스타일옴므 스피드 다운펌/사진제공=XTM 스타일옴므
XTM 스타일옴므 스피드 다운펌/사진제공=XTM 스타일옴므
매일 헤어 드라이를 할 시간이 없다면
'다운펌'에 도전해보세요. '셀프 다운펌' 제품을 활용하면 집에서도 쉽게 시술이 가능해요.

시중에 판매하는 다운펌 제품을 원하는 부위에 듬뿍 바른 뒤, 옆머리를 납작하게 만든 상태로 10~20분 동안 방치하고 씻어내면 됩니다.

옆머리를 누르는 다운펌 시술 후엔 헤어 스타일링이 한결 쉬워지기 때문에 출근, 등교 전 준비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으니 적극 활용해보세요.


[스타일 지식인]에 질문을 보내주세요. 스타일M이 독자 여러분들의 스타일 관련 궁금증을 해결해드립니다. 패션, 뷰티, 라이프에 관해 평소 궁금했던 것들을 스타일M 이메일(stylem@mt.co.kr)이나 트위터(@stylem_tw), 페이스북(http://facebook.com/OfficialStyleM), 인스타그램(@stylem_official) 메시지로 보내주세요.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