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인기 헤어스타일은?…'카카오헤어샵' 분석보니

女, 레이어드컷·C컬펌 男, 내추럴펌·투블럭컷 인기…지역별 인기 헤어스타일 달라

머니투데이 이은 기자  |  2017.12.28 08:45  |  조회 18170
/사진제공=카카오
/사진제공=카카오
카카오는 27일 '카카오헤어샵' 이용자 약 200만 명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올해의 헤어스타일'을 공개했다.

2017년에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헤어스타일로 여성은 △레이어드컷 △C컬펌 △애쉬브라운 염색, 남성은 △내추럴펌 △투블럭컷 △초코브라운 염색으로 나타났다.

여성에게 특히 인기를 끌었던 '레이어드컷'은 일자 형태로 나란히 커팅을 하는 것이 아니라 머리 겹겹이 층을 내 자르는 헤어 커트 방식이다. 'C컬펌'은 머리 길이에 상관 없이 안팎으로 알파벳 'C' 모양으로 컬을 더하는 펌으로 발랄한 분위기를 낸다.

남성에게 사랑받은 '내추럴펌'은 자연스럽게 손질한 듯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는 펌으로 멋내지 않은 듯 멋스러운 것이 매력이다. '투블럭컷'은 남성들의 가장 큰 헤어 고민인 '옆머리'를 깔끔하게 정돈해 뜨지 않도록 연출하는 헤어 스타일로, 옆머리는 짧게 윗머리는 풍성한 것이 특징이다.

두 성별 모두에게 인기를 끈 헤어 컬러는 '브라운'으로, 여성의 경우 잿빛이 더해진 '애시브라운'(Ash brown) 컬러가, 남성에겐 자연스러운 느낌의 짙은 갈색 '초코브라운'(Choco brown) 컬러가 인기였다.

/사진제공=카카오
/사진제공=카카오
카카오헤어샵에서 가장 짧은 시간 내에 많은 예약을 기록하며 인기가 급상승한 스타일도 공개됐다.

여성에게 각별히 사랑받은 스타일은 △러블리펌 △옴브레 염색 △히피펌이 꼽혔다.

'러블리펌'은 전체적으로 균일하고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또렷하게 연출해 여성스러운 컬을 강조하는 헤어스타일이며, '옴브레 염색'은 여러 가지 컬러를 섞어 자연스러운 톤의 변화를 연출하는 '투톤 컬러 헤어'로 알록달록한 색감이나 은은한 그라데이션이 돋보이는 스타일이다.

'히피펌'은 배우 설리(최진리), 정려원 등이 연출해 인기를 끈 스타일로 작고 풍성한 컬이 돋보이는 펌 스타일이다.

남성들 사이에서 급상승한 스타일은 △가르마펌 △리젠트펌 △댄디컷이다.

'가르마펌'은 배우 공유, 박보검의 헤어스타일로 주목받은 스타일로 자연스러운 가르마를 내 '쉼표머리'를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리젠트펌'은 배우 송중기가 즐겨하는 스타일로, 앞머리를 자연스럽게 넘겨 이마를 드러내는 깔끔하고 댄디한 헤어스타일이다.

배우 지창욱, 김우빈의 사랑을 받은 댄디컷은 앞머리를 풍성하고 자연스럽게 내려 귀엽고 어려보이는 인상을 주는 헤어스타일이라 생각하면 쉽다.

/사진제공=카카오
/사진제공=카카오
또한 카카오헤어샵 이용자 분석 결과 지역별 인기 헤어스타일이 다르게 분석돼 눈길을 끈다. 서울 강남구와 동작구에선 '단발C컬펌', 강동구와 금천구는 '볼륨펌', 서초구와 성북구, 서대문구는 '레이어드컷'이 인기였다.

경기도에선 '단발C컬펌'과 '디지털펌'이 인기였고, 인천은 '로즈골드 컬러 염색'과 '내추럴펌'이 사랑받았다.

대전은 '애쉬그레이 컬러 염색', 부산은 '옴브레 염색'과 '루즈펌', 광주는 '롱C컬펌'과 '텍스처펌'이 인기를 끌었다.

한편 카카오헤어샵은 실제 서비스를 받은 사람만 작성 가능한 실사용자 리뷰 메뉴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후기를 제공하며, 보다 자세한 '올해의 헤어스타일'은 카카오헤어샵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

MOST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