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업계, 웹툰 콜라보레이션이 '대세'
한스킨 이니스프리 AHC 등 뷰티브랜드와 웹툰 작가 협업…매출로도 연계
머니투데이 마아라 기자 | 2018.02.06 09:46 | 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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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한스킨 |
한스킨은 지난 9월부터 5개월간 웹툰 작가 '임유끼'와 콜라보레이션한 '한언니의 뷰티 툰'을 선보였다. 직장인이 된 한언니가 대학생들에게 뷰티 조언을 해준다는 콘셉트다.
소개팅, 데이트, 면접 화장법과 뾰루지 커버 노하우 등 20대들의 뷰티 고민과 궁금점을 잘 담아내 공감을 얻었다.
특히 한스킨의 스테디셀러 아이템 '프리미엄 수퍼 매직 비비크림'과 인기 아이템 '블레미쉬 커버 컨실러'는 가장 인기가 많았던 회차인 '면접 메이크업 꿀팁'편 공개 이후 공식 온라인몰에서 주간 판매가 20% 급증하기도 했다.
/사진=김그래 작가 인스타그램 |
'이과장의 파운데이션 개발일기'라는 웹툰을 통해 아이템 개발 과정에서의 고민과 거쳐 온 에피소드 등을 공개하며 친숙함을 강조했다.
AHC는 지난 1월 중순 인기 웹툰 작가 '낢'과 협업해 '낢의 이뻐지는 이야기'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작했다.
/사진제공=AHC |
이어 "향후에도 웹툰과 뷰티의 콜라보레이션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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