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투 스티커, 내 피부에도 괜찮을까?

[스타일 지식인] 타투 스티커, 2~3일 정도 유지…지속력 높이려면 이렇게

머니투데이 이은 기자  |  2019.06.17 06:17  |  조회 14388
/사진=Unsplash
/사진=Unsplash
Q.> 뮤직 페스티벌에 처음 가보는 30대 직장인입니다. 제대로 축제를 즐기기 위해 페스티벌 룩과 메이크업까지 준비하고 있어요. 요즘 유행하는 '타투 스티커'까지 붙이면 완벽할 것 같은데, 피부가 예민한 편인데다 출근 전에 제거할 수 있을지 몰라 망설여집니다. 타투 스티커, 민감한 피부에 사용해도 괜찮은지, 또 어떻게 붙이고 제거하는 것이 좋은지 알려주세요!


A.>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여름에 특히 인기인 '타투 스티커'.

한 번 새기면 지우기 힘든 '타투'(Tattoo, 문신)와는 달리 타투 스티커는 일회용으로 원하는 곳에 붙였다 쉽게 제거할 수 있어 인기랍니다.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가수 아이비, 효연, 유튜버 이사배, 방송인 김수미/사진=아이비, 효연, 김수미, 이사배 인스타그램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가수 아이비, 효연, 유튜버 이사배, 방송인 김수미/사진=아이비, 효연, 김수미, 이사배 인스타그램
깔끔한 레터링은 물론 다양한 일러스트 디자인, 컬러를 입힌 타투 스티커까지 출시되고 있어 여러 가지 스타일 연출이 가능해요.

타투 스티커는 물을 적셔 도안을 피부 표면에 접착시키는 습식 스티커와 열과 압력으로 밀착시키는 건식 스티커로 나뉘어요.

두 종류 모두 한 번 피부에 밀착되면 2~3일 정도는 유지됩니다.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더 오래 유지되기도 하죠.

이니스프리 바디 타투 스티커_체육대회 에디션/사진제공=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 바디 타투 스티커_체육대회 에디션/사진제공=이니스프리
타투 스티커를 오래 유지하고 싶다면 땀이나 먼지, 유분, 수분기가 없는 피부에 붙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티커를 붙인 후엔 가능한 오래 건조시키는 것이 줗으며 외부 마찰이 적은 곳에 붙일수록 더 오래 유지돼요. 특히 팔목이나 손가락은 자주 사용하고 마찰이 많은 부위이기 때문에 유지력이 떨어질 수 있다는 사실 참고하세요.

타투 스티커는 피부에 접착시키는 방식인 만큼 표면이 번들거리거나 반짝이는 광택감이 느껴질 수 있어요.

타투 스티커를 보다 자연스럽게 연출하고 싶다면 그 위에 파우더를 살짝 뿌리거나 무광 코팅 처리가 된 제품을 선택하면 마치 진짜 타투를 한 것 같답니다.

타투 스티커는 피부 표면에 단기간 접착되는 제품인데다 대부분 제품들은 인체에 무해한 잉크를 사용해 피부에 큰 자극을 주지는 않아요.

하지만 민감한 피부의 경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식물 성분의 잉크로 제작되는 제품의 경우 알러지 반응이 생길 수도 있어요. 피부 트러블로 예민해진 피부에도 사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투 스티커는 지우는 것도 간단해요. 클렌징 오일이나 보디 오일으로 가볍게 문지르면 부드럽게 지워지거든요. 반대로 타투를 오래 유지하고 싶다면 유분은 피하는 게 좋아요.

또한 타투 스티커를 제거하기 위해 손으로 문지르거나 손톱으로 긁어낼 경우 붉어지는 등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스타일 지식인]에 질문을 보내주세요. 스타일M이 독자 여러분들의 스타일 관련 궁금증을 해결해드립니다. 패션, 뷰티, 라이프에 관해 평소 궁금했던 것들을 스타일M 이메일(stylem@mt.co.kr)이나 트위터(@stylem_tw), 페이스북(http://facebook.com/OfficialStyleM), 인스타그램(@stylem_official) 메시지로 보내주세요.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

MOST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