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아니면 못사요" 특정 시간에만 물건 파는 브랜드
'드롭스' 론칭…특정 요일·시간에만 판매해 한정판 매니아 Z세대 공략
머니투데이 이은 기자 | 2019.10.25 09:23 | 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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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드롭스 홈페이지 캡처 |
한정판 제품을 특정한 시간에 매장으로 떨어뜨린다는 의미의 '드롭'(Drop)은 최근 패션업계를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새로운 판매 방식이다.
미국 스트리트 브랜드 '슈프림'(SUPREME)이 시작해 '버버리' '나이키' 등 글로벌 브랜드들도 줄지어 드롭 판매 방식을 도입했다. 시즌에 맞춰 신제품을 출시하는 방식이 아닌 한정판이나 캡슐 컬렉션을 기습적으로 반짝 출시해 판매하는 형태다.
드롭은 소비자들은 한정판 제품이 지닌 희소성에 매력을 느낄 수 있고, 브랜드 입장에선 재고 관리 비용을 줄이고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다는 장점을 지녀 주목 받고 있다.
드롭스 로고/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
신세계인터내셔날 벤처팀 S.I_랩은 한정판 제품을 좋아하고 자신의 경험을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공유하는 것을 즐기는 밀레니얼과 Z세대를 겨냥해 드롭스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다른 곳에선 만나볼 수 없는 차별화된 상품을 정해진 시간에만 공개해 새로움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드롭스는 신진 디자이너 및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한정판으로 상품을 기획하고 특정 시간에 독점 판매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모든 드롭 상품은 제품의 형식이나 콘셉트에 제한 없이 의류, 액세서리, 패션 잡화 등 다양한 상품군으로 선보인다.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
드롭스가 25일 오전 11시 브랜드 론칭과 함께 처음 공개하는 드롭 제품은 래퍼 키드밀리의 '6IX DROPS' 쇼케이스 티켓이다. 키드밀리가 직접 디렉팅한 디제잉과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쇼케이스 현장에선 드롭스가 두 번째로 선보일 예정인 키드밀리의 의류 브랜드 '논디스클로즈'(nondisclothes)의 익스클루시브 상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키드밀리와 코지보이 크루 멤버가 직접 디자인한 제품들로 11월 1일 오전 11시에 drps(드롭스) 사이트에서 발매될 예정이다.
드롭스는 이 외에도 올 하반기 총 6개의 드롭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제품 발매 시기와 관련 정보는 SNS, 웹 매거진,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등을 통해 미리 알림 설정도 가능하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드롭스 관계자는 "드롭 방식은 매번 새로운 콘텐츠와 스토리로 고객들과 소통하고 신상품에 대한 흥미를 끌 수 있다는 점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다"면서 "패션 회사에서 판매하는 것들에 대한 모든 고정관념을 깨는 브랜드로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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