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도 현아도 분홍분홍"…'핑크 패션템' 스타일링 TIP

세련되게 연출하는 핑크 패션 아이템 코디법…매치하는 색상·아이템에 따라 '한 끗 차이'

머니투데이 마아라 기자  |  2020.04.12 00:00  |  조회 14884
/사진=가수 수지, 현아 인스타그램
/사진=가수 수지, 현아 인스타그램
스타들이 봄꽃을 연상케 하는 핑크 패션을 선보였다.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으로 꽃놀이를 가지 못 해 아쉽다면 화사한 핑크 스타일링으로 마음을 달래보자.

올 봄에는 톤에 상관없이 다양한 분홍빛 패션 아이템을 도전해보면 어떨까. 파스텔 핑크부터 푸시아 핑크까지 옷은 물론 모자나 가방으로 포인트를 더할 수 있다.

촌스럽지 않고 세련되게 연출할 수 있는 스타들의 핑크 연출법을 알아봤다.



◇재킷·블라우스·팬츠…분홍색 옷은 뭐랑 입지?


/사진=배우 기은세, 패션사업가 제시카, 그룹 레드벨벳 슬기 인스타그램
/사진=배우 기은세, 패션사업가 제시카, 그룹 레드벨벳 슬기 인스타그램
트위드 재킷이나 얇은 블라우스, 면 팬츠 등으로 분홍색을 즐겨 보자.

분홍색은 화이트 또는 블루와 궁합이 좋다. 화이트와 매치하면 분홍을 더욱 화사하게, 블루와 매치하면 발랄하고 경쾌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흰색 티셔츠와 청바지 패션에 분홍 재킷을 걸치면 블루와 화이트 조합을 가장 쉽게 연출할 수 있다. 흰색 구두나 블라우스, 팬츠 등을 활용해도 좋다.

흰색과 함께 베이지와 블랙도 가장 무난하게 조합할 수 있는 색이다. 베이지 컬러와 매치할 때는 슬기와 기은세처럼 코랄 아이템을 함께 활용해 보는 것도 좋다. 블랙은 강한 느낌을 내므로 원하는 느낌에 맞춰 매치하면 된다.



◇과감하게 '올 핑크 룩'…톤온톤도 좋아


/사진=그룹 레드벨벳 예리, 모델 아이린, 배우 기은세, 방송인 김나영 인스타그램
/사진=그룹 레드벨벳 예리, 모델 아이린, 배우 기은세, 방송인 김나영 인스타그램
슈트의 재킷과 팬츠나 원피스를 핑크로 골라 과감한 올 핑크 룩에 도전해보자. 역시 화이트나 베이지 색상을 매치하면 화사하고 조화로운 룩을 연출할 수 있다.

톤온톤으로 살짝 멋을 내는 방법도 있다. 기은세는 핑크 슈트에 푸시아 핑크 힐을 신었다.

김나영은 분홍빛 재킷 안에 코랄 셔츠와 핑크 팬츠를 매치했다. 구두는 모노톤으로 선택해 멋스러운 올 핑크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가방·모자로 '포인트'


/사진=그룹 있지 유나, 가수 현아, 패션사업가 제시카 인스타그램
/사진=그룹 있지 유나, 가수 현아, 패션사업가 제시카 인스타그램
평소 입는 옷차림에 분홍색을 포인트로만 연출해도 봄 느낌을 더할 수 있다. 가장 쉬운 방법은 가방. 멀리서도 눈길을 끄는 비비드한 핑크색 가방을 들면 한껏 기분을 낼 수 있다.

핑크색 가방은 모노톤에 매치해도 좋지만 채도가 살짝 낮은 컬러와 매치해도 잘 어울린다. 부드러운 느낌을 내고 싶다면 베이지나 브라운, 캐주얼한 느낌을 내고 싶다면 블루나 그레이 룩에 들어보자.

분홍색 모자는 피부 톤까지 환하게 밝히는 효과가 있다. 있지의 유나는 차분한 블루-그레이 코디에 분홍색 비니를 썼다. 여기에 같은 분홍빛의 백 스트랩을 매치해 멋을 냈다.

현아는 스카프와 모자를 분홍색으로 코디했다. 강렬한 빈티지 룩이 한층 부드러워진 느낌이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