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수도 블랙핑크도 '스트라이프'…멋스러운 코디법 TIP

셔츠·재킷·셋업슈트·원피스…올 시즌 더욱 멋스럽게 입는 스트라이프 스타일링법

머니투데이 마아라 기자  |  2020.04.25 00:00  |  조회 6106
배우 김혜수, 그룹 블랙핑크 지수 /사진=하퍼스 바자, 인스타그램
배우 김혜수, 그룹 블랙핑크 지수 /사진=하퍼스 바자, 인스타그램
시크해 보이는 오피스룩을 연출해보고 싶다면 '스트라이프' 패턴을 입어보자. 가장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스트라이프 셔츠부터 멋스러운 슈트, 원피스, 상하의 믹스매치까지 다양하게 소개한다.



◇세로 스트라이프, 셔츠&재킷으로 입자



배우 김혜수, 김태희, 그룹 블랙핑크 지수 /사진=하퍼스 바자, 올리비아로렌 제공, 인스타그램
배우 김혜수, 김태희, 그룹 블랙핑크 지수 /사진=하퍼스 바자, 올리비아로렌 제공, 인스타그램
세로 스트라이프는 키가 커 보이고 체형이 슬림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가장 쉽게 도전하고 싶다면 셔츠로 입어보자.

줄무늬와 배경색이 같은 간격으로 이어지는 블록 스트라이프는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패턴이다. 블록 스트라이프 패턴은 줄무늬 색에 맞춰 매치하는 아이템의 색을 고르면 코디가 쉽다.

배우 김혜수는 흰색 파란색 줄무늬 셔츠에 블루 재킷과 흰색 바지를 매치했다. 김태희는 아이보리 옐로 스트라이프에 아이보리 색상의 후드 티셔츠를 레이어드해 색감을 맞췄다.

셔츠를 단품으로 입거나 재킷을 줄무늬로 고른다면 화려한 스트라이프 패턴을 고르자. 그룹 블랙핑크의 지수는 검정 바탕에 레터링이 줄무늬처럼 새겨진 재킷으로 스타일리시한 룩을 완성했다.

/사진=스텔라 맥카트니 2020 S/S 컬렉션, 모델 수주, 배우 기은세 인스타그램
/사진=스텔라 맥카트니 2020 S/S 컬렉션, 모델 수주, 배우 기은세 인스타그램
세로 스트라이프 재킷은 셋업 슈트로 입으면 키가 커 보이는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스텔라 맥카트니는 미디 재킷과 와이드 팬츠를 매치했다. 허리에는 가로 줄무늬의 끈을, 칼라는 사선 스트라이프를 적용해 넓은 어깨와 밋밋하게 보일 수 있는 허리 선을 보완했다.

일상에서 착용할 때는 점프슈트나 크롭재킷을 선택하면 다리를 더욱 길어 보이게 연출 가능하다. 모델 수주의 핀스트라이프 재킷과 팬츠 코디, 배우 기은세의 더블 스트라이프 점프슈트 룩을 참고할 것.



◇가로 스트라이프, 원피스로 입어봐



/사진=알투자라, 마크 제이콥스, 티비 2020 S/S 컬렉션
/사진=알투자라, 마크 제이콥스, 티비 2020 S/S 컬렉션
2020 S/S 런웨이에서는 가로 줄무늬의 맥시 드레스가 다양하게 등장했다. 가로 줄무늬는 볼륨감을 강조한다.

줄무늬 패턴의 굵기나 간격에 따라서 슬림하게도 볼륨감있게도 연출할 수 있어 체형 보완에도 효과적이다.

잘록하게 연출하고 싶은 허리에는 어두운 색이나 간격이 좁은 패턴이 있는 것을 고르자. 밝고 간격이 넓은 패턴은 좁은 어깨를 보완해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도 있다.

작은 키를 보완하고 싶다면 높은 굽의 신발을 신는 것도 좋지만, 스커트의 슬릿 장식으로 다리를 드러내는 것도 도움이 되니 참고한다.



◇패턴 믹스, 컬러 다르고 모양 같게-모양 다르고 컬러 같게



/사진=톰 브라운, 스텔라 맥카트니, 알투자라 2020 S/S 컬렉션
/사진=톰 브라운, 스텔라 맥카트니, 알투자라 2020 S/S 컬렉션
화려한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상하의 모두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입어 보자. 상의와 하의의 컬러 또는 너비를 다르게 고르면 멀리서도 시선을 사로 잡는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스트라이프를 잘 활용하는 톰 브라운은 2020 봄 시즌 의상으로 마치 슈트를 갖춰 입은 것처럼 보이는 원피스를 공개한 바 있다. 재킷과 스커트 모양에 컬러만 다른 헤어 스트라이프를 사용했다. 실제 재킷과 스커트를 따로 매치할 때 사용하기 좋은 연출법이다.

스텔라 맥카드니는 너비가 다른 스트라이프 아이템을 코디했다. 셔츠는 왼쪽은 세로, 오른쪽은 가로 줄무늬, 주머니는 사선 줄무늬로 다소 화려하다. 여기에 팬츠를 같은 색 조합의 비교적 얇은 세로줄 패턴을 매치해 오히려 차분한 룩이 완성됐다.

알투자라는 위 아래 모두 가로 줄무늬지만 여러가지 색이 컬러블로킹된 스커트 매치로 멋을 냈다. 특히 하의는 플리츠 주름을 더해 마치 세로줄과 가로줄이 함께 있는 듯한 느낌을 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