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고 쌀쌀한 날씨…★들의 '재킷' 스타일 추천

기은세·차정원·블랙핑크…★들의 테일러드 재킷·청재킷·크롭트 재킷 코디 TIP

머니투데이 이은 기자  |  2020.05.26 00:00  |  조회 5861
배우 차정원, 기은세, 공효진/사진=W컨셉, 기은세 인스타그램, 어뮤즈
배우 차정원, 기은세, 공효진/사진=W컨셉, 기은세 인스타그램, 어뮤즈
여름처럼 더워도 이상하지 않을 5월말이지만 비 소식과 함께 쌀쌀해진 날씨 탓에 매일 아침 옷 고민에 빠지는 이들이 많다.

요즘 같이 일교차 큰 날씨엔 옷장에 넣어뒀던 봄 재킷을 다시 꺼내 입으면 딱이다. 체온도 유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크한 분위기까지 연출할 수 있다.

스타들은 어떤 재킷을 골라 어떤 스타일에 매치했을까. 스타들의 패션으로 보는 '봄 재킷' 활용법을 소개한다.



◇기본 아이템 '테일러드 재킷'


그룹 레드벨벳 슬기, 배우 차정원/사진=각 스타 인스타그램
그룹 레드벨벳 슬기, 배우 차정원/사진=각 스타 인스타그램
여기저기 매치하기 좋아 기본 아이템으로 꼽히는 '블랙 테일러드 재킷'은 봄철 필수템이다.

특히 이번 시즌엔 몸매를 드러내지 않는 오버핏, 오버사이즈 재킷이 유행인만큼 어깨를 강조한 재킷을 고르면 좋다. 단, 어깨 패드가 들어 있는 재킷을 택해야 어깨가 볼품 없이 처지지 않으니 참고하자.

넉넉한 핏의 오버핏 재킷에 청량한 데님 팬츠를 매치하면 일교차가 큰 날씨에 대비하면서도 답답한 느낌을 덜어낼 수 있다.

이때 다리에 딱 붙는 스키니진보다는 슬림한 일자핏이나 보이프렌드핏 데님을 매치해야 트렌디하다. 색이 바랜듯 빈티지한 색감을 택하면 더욱 멋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배우 기은세, 차정원, 방송인 김나영/사진=각 스타 인스타그램
배우 기은세, 차정원, 방송인 김나영/사진=각 스타 인스타그램
꼭 블랙 재킷과 청바지를 입어야 할 필요는 없다.

테일러드 재킷에는 트렌디한 와이드 팬츠나 슬림한 슬랙스, 미니스커트와 매치해도 잘 어울리며, 배우 기은세처럼 화사한 컬러의 재킷을 매치해 포인트를 더해도 좋다.

방송인 김나영, 그룹 레드벨벳 조이/사진=각 스타 인스타그램
방송인 김나영, 그룹 레드벨벳 조이/사진=각 스타 인스타그램
발목까지 내려오는 패턴 원피스와 재킷을 매치하면 편안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방송인 김나영, 그룹 레드벨벳 조이처럼 봄 분위기를 낼 수 있는 화사한 색감과 플로럴, 도트 등 발랄한 패턴의 원피스에 블랙 재킷을 매치해보자.

같은 스타일링이어도 함께 매치하는 슈즈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지니 스니커즈와 슬링백 등 다양한 슈즈를 매치해보는 것도 좋다.



◇청량한 데님 재킷


그룹 블랙핑크 지수, 제니, 리사/사진=각 스타 인스타그램
그룹 블랙핑크 지수, 제니, 리사/사진=각 스타 인스타그램
평소 캐주얼한 스트리트 룩을 즐겨 입는다면 '데님 재킷'(청재킷)을 꺼내입어보자.

일교차가 큰 날씨에 체온을 보호하면서도 청량한 컬러 덕에 답답한 느낌이 없어 요즘 같은 날씨에 입기 딱 좋은 아이템이다.

청재킷 역시 오버핏 트렌드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넉넉한 핏을 고르는 것이 멋스럽다.

그룹 블랙핑크 지수, 리사, 제니는 데님 재킷을 활용해 각기 다른 매력을 살렸다.

지수와 리사는 박시한 데님 재킷에 크롭트 톱과 반바지, 와이드 팬츠를 각각 매치한 반면 제니는 몸에 꼭 맞는 크롭트 데님 재킷에 크롭트 톱과 바이커 쇼츠를 매치해 과감한 레트로 룩을 연출했다.

배우 공효진, 가수 겸 배우 수지/사진=어뮤즈, 게스
배우 공효진, 가수 겸 배우 수지/사진=어뮤즈, 게스
'청청 패션'에 도전해봐도 좋다. 청재킷에 청바지를 매치하는 '청청패션'은 그간 촌스럽다 여겨져 왔지만 이번 시즌엔 오히려 트렌디한 스타일로 떠올랐다.

배우 공효진처럼 크롭트 톱에 박시한 데님 재킷과 데님 반바지를 함께 매치하거나 가수 겸 배우 수지처럼 색감이 다른 재킷과 팬츠를 매치해도 좋다.



◇다리가 길어보이는 '크롭트 재킷'


배우 기은세, 방송인 김나영/사진=각 스타 인스타그램
배우 기은세, 방송인 김나영/사진=각 스타 인스타그램
재킷 특유의 묵직함을 날려버릴 수 있는 '크롭트 재킷'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크롭트 재킷은 엉덩이 반절을 덮는 길이의 일반 재킷과는 달리 골반 라인 위로 커트된 디자인의 재킷이다. 이번 봄·여름 시즌 트렌드 아이템으로 꼽히는 아이템이기도 하다.

크롭트 재킷은 상체를 짧아 보이도록 하는 디자인 탓에 다리가 훨씬 길어보일 수 있다.

크롭트 재킷과 동일한 컬러와 패턴의 버뮤다 팬츠를 함께 매치하면 클래식하고 포멀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으며, 플로럴 패턴의 슬림핏 원피스와 입으면 슬림한 실루엣을 살릴 수 있다.

허리선 아래로 풍성하게 퍼지는 스커트와 함께 매치하면 여유롭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