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매고 온 트윌리, 낮엔 어떻게?" 스카프 일석이조 활용법

일교차 큰 날씨에 유용한 '스카프' 패션, 손목·허리·가방은 물론 샌들에 둘러 연출해봐

머니투데이 마아라 기자  |  2020.06.07 00:00  |  조회 18047
/사진=짐머만, 에르메스, 프라발 구룽
/사진=짐머만, 에르메스, 프라발 구룽
한낮 더위가 30도까지 올라가면서 여름 날씨가 찾아왔다. 아직까지 10도 안팎의 일교차로 아침저녁은 쌀쌀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체온 유지를 위해 스카프를 착용하는 사람이 많다.

얇은 스카프, 트윌리는 목에 가볍게 둘러 아침저녁의 차가운 바람을 막을 수 있다. 하지만 더운 낮에 스카프를 풀어 뒀다가 잃어버리기 쉽다.

이럴 때는 손목이나 가방에 둘러보자. 보관은 물론 멋까지 낼 수 있는 실용적인 방법이다.

요즘 날씨에 딱 맞는 센스 있는 스카프 활용법을 소개한다.



◇손목이나 허리에 감기


/사진=에르메스, 짐머만, 에밀리오 푸치
/사진=에르메스, 짐머만, 에밀리오 푸치
목에서 스카프를 풀어 가장 쉽게 맬 수 있는 다른 곳은 손목과 허리가 아닐까.

사각 스카프는 세모형태로 접은 뒤 띠처럼 얇게 여러번 말아 접어 손목에 감아 연출할 수 있다. 트윌리는 원하는 너비에 맞춰 접거나 그대로 감는다. 리본 매듭이 손목 바깥쪽으로 보이게 묶으면 경쾌한 느낌을 낸다.

슬랙스나 벨트 고리가 있는 스커트를 입었다면 스카프를 벨트처럼 활용해보자. 에밀리오 푸치처럼 하이웨이스트 슬랙스 안에 얇은 여름 재킷을 넣어 입고 스카프로 벨트처럼 허리를 묶으면 멋스러운 젯셋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짐머만은 화이트 크롭탑과 맥시스커트 룩에 패턴 트윌리를 벨트로 활용했다. 패턴이 있는 스카프는 단조로운 룩에 포인트를 줄 수 있다.



◇핸드백에 둘둘…샌들에도?!


/사진=에르메스 공식홈페이지, 스타일리스트 한혜연, 배우 성유리 인스타그램
/사진=에르메스 공식홈페이지, 스타일리스트 한혜연, 배우 성유리 인스타그램
트윌리를 가방의 핸들부분에 돌돌 말아 연출하는 방법도 더운 낮에 유용하다.

천연 가죽 핸들이 손의 유분과 자주 닿아 변색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됐던 트윌리 코디법을 패셔너블한 포인트 룩으로 연출해보자.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은 아이보리색 핸드백에 패턴 트윌리로 포인트를 더했다. 두 핸들 모두, 또는 한쪽에만 스카프를 둘러도 충분히 멋스럽다.

트윌리를 핸들에 감는 방법이 다소 어렵게 느껴진다면 배우 성유리의 룩을 참고하자. 핸들 한 쪽에 가볍게 감아 리본을 묶으면 쉽게 포인트를 줄 수 있다.

에르메스는 핸드백을 스카프 전체로 감싸는 스타일링을 제안하기도 했다. 가로세로 90cm 크기의 사각 스카프의 각 모서리를 핸들에 매듭지으면 된다. 가방 특유의 클래식한 느낌을 탈피하고 싶을 때 컬러풀한 패턴이 가득한 스카프를 활용해 다양한 느낌을 내보자.

/사진=에르메스, 페레가모
/사진=에르메스, 페레가모
에르메스와 페라가모는 샌들에 스카프를 묶는 독특한 스타일링법을 제안하기도 했다.

에르메스는 샌들 힐의 밑창과 굽 사이 공간에 스카프를 통과 시킨 뒤 발목에 감아 연출했다. 평범한 블랙 샌들이 화려하게 변신한 모습이다.

페라가모는 트윌리와 샌들을 하나의 제품으로 출시했다. 샌들에 부착된 트윌리는 앵클 스트랩으로 활용하거나 떼내어 스카프로 두를 수 있어 실용적이다.

오래된 스카프나 올이 나가 평소에 잘 쓰지 않는 트윌리로 시도해보자.



◇헤어 액세서리로 변신


/사진=짐머만, 돌체 앤 가바나
/사진=짐머만, 돌체 앤 가바나
스카프를 머리에 두르는 스타일링 방법은 바캉스 시즌마다 환영받는 패션이다. 화사한 패턴 스카프가 얼굴을 화사하게 밝히고 매듭의 모양으로 경쾌한 분위기를 더한다.

짐머만은 헤어밴드처럼 트윌리를 정수리 앞쪽으로 두르고 뒤쪽 목덜미에서 매듭을 짓는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머리카락으로 매듭을 감추거나 길게 늘어뜨려 다양한 느낌을 낼 수 있다.

돌체 앤 가바나는 트로피컬, 도트 등의 비비드한 패턴 스카프를 헤어 장식으로 활용했다. 짐머만과는 반대로 정수리 위쪽으로 매듭이 오게 묶었다. 스카프 끝의 매듭이 리본 모양을 연상케 해 스커트 룩과 궁합이 좋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