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유튜버들의 관심 1순위는 '립 메이크업'…1등 브랜드는?

레페리 뷰티 데이터 연구소, 5월 국내 뷰티 유튜버 473명의 1338개 콘텐츠 조사

머니투데이 마아라 기자  |  2020.06.12 09:18  |  조회 2168
/사진제공=레페리
/사진제공=레페리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자외선 차단을 위한 선케어 제품과 메이크업 단계를 줄인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 산하의 뷰티 데이터 연구소가 2020년 5월 유튜브 뷰티 크리에이터의 여론을 조사한 뷰티 인덱스 지표 BBPI(Beauty Brand Power Index)와 BPPI(Beauty Product Power Index)를 12일 발표했다.

2019년 5월1일부터 5월31일까지 국내 뷰티 유튜버 473명의 총 1338개의 뷰티 콘텐츠를 100% 전수조사방식으로 직접 시청/분석해 산출했다.

/사진제공=닥터자르트
/사진제공=닥터자르트
5월 유튜브 뷰티 트렌드에서 가장 두드러진 변화를 보인 카테고리는 '립 메이크업' 부문이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쉽게 무너지는 페이스 메이크업은 회소화하고 화사한 립 컬러로 분위기를 내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브랜드 부문에서 △종합 △스킨케어 △메이크업 각 브랜드 순위는 전월과 동일했다. 그중 '닥터자르트'가 2위에 오르며 순위권에 변화를 나타냈다.

뷰티 유튜버들이 꼽은 닥터자르트 주요 추천 아이템은 '솔라바이옴 앰플 SPF50+, PA++++'이다. 뜨거운 태양으로부터 건조해진 피부의 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앰플 제형의 선케어다. 스킨 케어와 선 케어를 하나로 잡을 수 있는 올인원 기능이 주요 추천 이유로 꼽혔다.

립 메이크업 제품 부문에서는 '맥 립스틱'이 전월 대비 지수가 13.3% 상승하며 2위에서 1위로 한 계단 상승했다. 이어 △2위 에뛰드 하우스 베러 립스톡 △3위 레어카인드 오버스머지 립 틴트 △4위 헤라 센슈얼 스파이시 누드 볼륨 매트 △5위 삐아 라스트 벨벳 립 틴드가 순위에 새롭게 진입했다.

에뛰드 하우스 베러 립스톡은 전월 대비 100.9%의 높은 지수 상승률을 기록했다. 구독자 23.4만명을 보유한 '뷰티마우스' 등 인기 뷰티 크리에이터로부터 높은 지지를 받았다.

/사진제공=레페리
/사진제공=레페리
'제품'부문에서는 스킨케어와 립 메이크업 카테고리에서 제품들의 순위권 변동이 크게 나타났다. 여름철을 겨냥한 스킨케어와 립 메이크업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며 선택의 폭이 넓어진 결과로 파악된다.

스킨케어 제품 1위는 '넘버즈인 숫자세럼'이다. 지난달 2위에서 1위로 BBPI지수가 32% 상승하며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 이어 △2위 닥터자르트 솔라바이옴 앰플 △3위 라네즈 워터 뱅크 에센스 △4위 마몽드 블루 캐모마일 수딩 리페어 크림 △5위 코스알엑스 퓨어 핏 시카 세럼이 이름을 올렸다.

아이 메이크업 제품 부문에서는 '클리오 킬브로우 오토 하드 브로우펜슬'이 지난달에 이어 두 달 연속 1위 자리를 독점했다.

페이스메이크업 제품 부문 순위는 지난달 베스트5 랭킹 제품들의 인기가 지속되는 모습을 보였다. 1위는 지난달과 동일하게 '페리페라 잉크 브이 쉐딩'이 차지했다. 피부 유분기가 증가하는 여름 날씨로 인해 '메이크업 포에버 UHD 프레스드 파우더'가 지난달 6위에서 3위로 3계단 상승세를 나타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