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사·비키니까지…전소미·제시·소유, 컴백하는 ★ 패션은?

7월 컴백하는 ★ 스타일 모아보기…전소미·이하이·소유·제시·효연 스타일 분석

머니투데이 이은 기자  |  2020.07.24 00:00  |  조회 30011
가수 소유, 제시, 전소미/사진=소유, 전소미 공식 트위터, 제시 인스타그램
가수 소유, 제시, 전소미/사진=소유, 전소미 공식 트위터, 제시 인스타그램
가수 선미의 '보라빛밤', 그룹 마마무 화사의 '마리아'로 물들었던 6월에 이어 7월에도 내로라 하는 여자 솔로 가수들의 컴백이 예고돼있다.

가수 전소미, 소유, 제시, 이하이, 그룹 소녀시대 효연까지 쟁쟁한 여자 솔로 가수들은 컴백 시기에 맞춰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활동에 시동을 걸고 나섰다.

7월을 화려하게 장식할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여자 솔로 가수들의 스타일을 분석해봤다.


◇"꽁꽁 싸맬 것"…전소미, 클래식하게


가수 전소미/사진=전소미 'What you waiting for' 뮤직비디오 캡처, 전소미 인스타그램
가수 전소미/사진=전소미 'What you waiting for' 뮤직비디오 캡처, 전소미 인스타그램
전소미
는 'What you waiting for'로 화려하게 컴백했다.

전소미는 지난 22일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대부분 섹시나 파격 콘셉트로 가고 싶어하는 것 같다. 하지만 나는 꽁꽁 싸맬 예정이다. 10년 정도 그렇게 가고 싶다"고 확고한 스타일 소신을 드러냈다.

'꽁꽁 싸맨 스타일'을 선보이겠다고 선언한 전소미는 이번 신곡에서 화려한 분위기를 잘 살린 클래식한 의상으로 매력을 뽐냈다. 노출은 가급적 줄이는 대신 대담한 디자인과 소재, 액세서리를 적절히 활용한 것이 돋보였다.

전소미는 봉긋한 퍼프 소매의 미니 드레스, 반짝이는 시퀸(스팽글) 소재를 활용한 드레스는 물론 허리선을 살짝 드러내는 크롭트 재킷과 미니스커트 매치의 투피스룩을 선보이기도 했다.

움직일 때마다 빛나는 크리스탈 초커나 헤드피스, 길게 늘어지는 귀걸이들을 함께 매치해 드라마틱한 분위기를 강조했다.


효연, 화려한 패턴 스타일


가수 효연/사진=효연 인스타그램
가수 효연/사진=효연 인스타그램
그룹 소녀시대로 데뷔한 이후 줄곧 솔로 활동을 이어온 효연은 4번째 싱글 '디저트'(DESSERT)로 돌아왔다.

Mnet 음악 경연 프로그램 '굿걸'에서도 자신의 사랑스러운 매력은 유지하되 대담하고 멋스러운 스타일로 주목받았던 효연은 이번 싱글 '디저트'에서도 과감한 스타일을 선보인다.

효연은 통통 튀는 패턴과 컬러, 레트로 무드 액세서리를 활용했다.

마치 물감을 풀어놓은 듯 알록달록 과감한 패턴이 더해진 보디 슈트 룩을 선보이는가 하면 입체적인 스트라이프 패턴이 멋스러운 원숄더 톱을 완벽하게 소화하기도 했다.

여기에 효연은 독특한 브릿지 디테일의 라운드 선글라스, 영화 '매트릭스'를 연상케 하는 사이파이 선글라스로 레트로 무드를 더했다.



◇더 청초해진 이하이


가수 이하이 '홀로'(HOLO) 티저 이미지/사진=이하이 인스타그램
가수 이하이 '홀로'(HOLO) 티저 이미지/사진=이하이 인스타그램
가수 박재범이 이끄는 AOMG로 소속사를 옮기고 '홀로'(HOLO)로 돌아오는 이하이.

이하이는 청초한 분위기를 완벽하게 살린 다양한 디자인의 화이트 원피스로 매력을 뽐냈다.

잔잔한 자수 패턴이 들어간 레이스 원피스, 뒤태를 과감하게 드러낸 슬립 원피스는 물론 어깨 라인을 살짝 드러내는 콜드 숄더 원피스 등 다양한 스타일을 소화했다.

이하이는 긴 머리에 웨이브를 가볍게 더한 뒤 자연스럽게 풀어내리거나 아래로 자연스럽게 묶어 우아하고 자연스러운 무드를 살렸다.



◇망사·브라톱…제시, 과감하게!


가수 제시/사진=제시 인스타그램
가수 제시/사진=제시 인스타그램
오는 30일 3번째 미니 앨범으로 돌아오는 제시는 파격적인 스타일을 선보였다.

제시는 망사 스타킹, 밀착 브라톱 등 과감한 아이템을 선택하고, 옐로, 레드, 그린 등 화려한 원색을 함께 매치하는 스타일로 레트로 무드를 자아냈다.

스포티한 브라톱과 쇼츠에 시퀸 장식이 더해진 블랙 망사스타킹을 덧입고, 캐주얼한 점퍼를 걸치는가 하면 밀착되는 화이트 브라톱에 넉넉한 핏의 스포츠 팬츠를 받쳐 입어 통통 튀는 매력을 살렸다.

제시는 시원하게 드러낸 네크라인에 화려한 체인 액세서리를 여러 겹 매치해 포인트를 더했으며, 옐로, 핑크 등 시원한 느낌의 틴티드 선글라스로 복고 분위기를 배가했다.



◇소유, 수영복·크롭트 톱도 '완벽'


가수 소유 '가라고'(GOTTA GO) 티저 이미지/사진=소유 인스타그램
가수 소유 '가라고'(GOTTA GO) 티저 이미지/사진=소유 인스타그램
'음원 강자' 소유는 오는 28일 '가라고'(GOTTA GO)로 컴백한다.

소유는 로고 패턴은 물론 큼직한 플로럴 패턴까지 다채로운 패턴으로 디바의 매력을 뽐냈다.

티저 이미지 속 소유는 여름에 어울리는 시원한 오렌지 컬러는 물론 고급스러운 브라운 빛깔로 무드를 통일한 것이 돋보인다.

소유는 봉긋한 소매의 크롭트 톱과 하이웨이스트 쇼츠를 비키니 룩처럼 맞춰 입고 발목 위로 올라오는 스트링 샌들을 신어 여름에 어울리면서도 화려하고 당당한 매력을 살렸다.

또한 소유는 브랜드 로고가 큼직하게 새겨진 밀착 브라톱에 화려한 패턴이 콜라주된 독특한 팬츠를 매치하거나 매끄러운 질감의 로브 카디건을 활용해 스포티하면서도 럭셔리한 무드를 자아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