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 뺀 아델의 비결…'서트푸드 다이어트'란?

[스타일 지식인] 서트푸드 다이어트, 일주일에 3㎏ 감량 도와…식단 보니

머니투데이 이은 기자  |  2020.08.08 06:00  |  조회 36013
팝가수 아델/사진=Reuters, 아델 인스타그램
팝가수 아델/사진=Reuters, 아델 인스타그램
팝가수 아델이 45㎏를 감량한 모습을 공개해 모두를 놀라게 한 가운데, 그의 다이어트 비결이 '서트 푸드 다이어트'라는 사실이 알려져 이목이 쏠린다.

팝가수 아델/사진=아델 인스타그램
팝가수 아델/사진=아델 인스타그램
아델의 트레이너 피트 제라시모는 여러 외신을 통해 아델의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했다.

그는 아델의 놀라운 감량 비결은 '서트푸드 다이어트'와 꾸준한 순환 운동, 유산소 운동, 필라테스라고 전했다.



◇서트푸드 다이어트란?


서트푸드 다이어트는 '서트푸드'(Sirtfood)를 섭취해 체중 감량 효과와 건강 개선 효과를 얻는 다이어트 방식이다.

서트푸드(Sirtfood)란 우리 몸 속의 단백질 성분이자 '다이어트 유전자'라 불리는 '서투인'(Sirtuin)을 활성화하는 폴리페놀이 풍부한 음식이다.

폴리페놀은 에너지 소비를 촉진하고 체내 지방 흡수를 억제하기 때문에 마치 운동을 한 것과 같은 효과를 내고,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

또한 폴리페놀이 활성화시키는 '시르투인'은 세포를 염증으로부터 보호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세포의 노화를 늦추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서트푸드 다이어트를 통해 다이어트 효과는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셈이다.

대표적인 서트푸드로는 케일, 셀러리, 루꼴라, 적양파, 파슬리, 콩,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강황 등 채소와 딸기, 블루베리, 레몬, 풋사과, 적포도, 오렌지, 석류 등의 과일이 있다.

이 외에도 레드 와인, 커피, 녹차, 홍차,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메밀, 호두, 다크 초콜릿 등도 포함된다.



◇서트푸드 다이어트 하는 법


영국의 영양학자 에이든 고긴스와 글렌매튼은 2017년 미국에서 출판한 책 '서트푸드 다이어트'에서 서트푸드를 소개하며, 이를 먹는 것만으로도 단식과 운동에 맞먹는 효과를 발휘한다고 설명했다.

책에서 이들은 서트푸드 식단을 따른 사람들은 대부분 일주일 평균 3㎏감량에 성공했다고 소개했다.

이들에 따르면 '서트푸드 다이어트'는 7일 간 진행되며 엄격한 식단과 열량 제한을 따라야 한다.

/일러스트=이미지투데이, 편집=이은 기자
/일러스트=이미지투데이, 편집=이은 기자

첫 3일 동안 섭취할 수 있는 열량은 1000㎉로 제한된다. 서트푸드로 구성된 식사 한 끼와 케일 주스나 녹차 등의 음료를 3번을 섭취한다.

그 다음 4일은 2번의 서트푸드 식사와 2번의 음료를 마셔야 하며, 제한 열량은 1500㎉다.

이후엔 그 다음에도 서트푸드 다이어트를 진행하고 싶다면 꾸준히 하루 1번 음료와 3번의 서트푸드로 구성된 한 끼 식사를 하면 된다.



◇서트푸드 다이어트, 누구나 해도 될까?


서트푸드 다이어트 역시 식단과 칼로리를 엄격히 제한하는 만큼 오래 지속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은 아니다.

특히 첫 7일 간은 열량을 1000㎉로 제한하는 만큼 몸 상태를 면밀히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평소 건강에 이상이 있는 이들이라면 서트푸드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 의사나 영양사 등 전문가들과 상담하는 것을 권장한다.

건강한 이들이라도 서트푸드에만 의존하다보면 금세 살이 다시 찌는 '요요현상'에 시달릴 수 있으니 아델처럼 적당한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

또한 어느 정도 체중을 감량한 이후엔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요요현상을 방지하는 방법이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