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델, 45㎏ 감량시킨 서트푸드 다이어트…나도 할 수 있을까

아델의 감량 비결, 서트푸드 다이어트…시르투인 활성화하는 음식 섭취해야

머니투데이 이은 기자  |  2020.10.27 19:35  |  조회 9367
팝 가수 아델/사진=AFP/뉴스1, 미국 연예매거진 '위클리' 인스타그램
팝 가수 아델/사진=AFP/뉴스1, 미국 연예매거진 '위클리' 인스타그램
팝 가수 아델이 45㎏를 감량하며 완벽하게 달라진 모습을 선보인 가운데, 그의 다이어트 비결인 '서트푸드 다이어트'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아델은 지난 24일(현지시간) 방송된 미국 인기 프로그램 'SNL'에 호스트로 출연했다. 아델의 TV 출연은 지난 2017년 그래미 어워즈 이후 처음이다.

이날 어깨 라인이 드러나는 블랙 브이넥 의상을 입고 등장한 아델은 "예전에 봤을 때와 내 모습이 정말 많이 달라졌다는 걸 안다"며 자신의 체중에 대해 언급했다.

이어 그는 "'코로나19' 규제 때문에 나 자신의 반쪽밖에 가져올 수 없었다"며 농담을 던지기도 했다.

45㎏ 감량에 성공한 팝 가수 아델 /사진=아델 인스타그램
45㎏ 감량에 성공한 팝 가수 아델 /사진=아델 인스타그램
45㎏나 감량한 아델의 다이어트 비결은 체내 단백질인 '시르투인'을 활성화하는 음식만 먹는 '서트 푸드 다이어트'라고 알려졌다.

아델은 이외에도 꾸준한 순환 운동, 유산소 운동, 필라테스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트푸드 다이어트란?


서트푸드 다이어트는 '서트푸드'(Sirtfood)를 섭취해 체중 감량 효과와 건강 개선 효과를 얻는 다이어트 방식이다.

서트푸드(Sirtfood)는 우리 몸 속의 단백질 성분이자 '다이어트 유전자'라 불리는 '시르투인'(Sirtuin)을 활성화하는 폴리페놀이 풍부한 음식을 뜻한다.

폴리페놀은 에너지 소비를 촉진하고 체내 지방 흡수를 억제하기 때문에 마치 운동을 한 것과 같은 효과를 내고,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

또한 폴리페놀이 활성화시키는 '시르투인'은 세포를 염증으로부터 보호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세포의 노화를 늦추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서트푸드 다이어트를 통해 다이어트 효과는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셈이다.

대표적인 서트푸드로는 케일, 셀러리, 루꼴라, 적양파, 파슬리, 콩,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강황 등 채소와 딸기, 블루베리, 레몬, 풋사과, 적포도, 오렌지, 석류 등의 과일이 있다.

이 외에도 레드 와인, 커피, 녹차, 홍차,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메밀, 호두, 다크 초콜릿 등도 포함된다.



◇서트푸드 다이어트 하는 법


/일러스트=이미지투데이, 편집=이은 기자
/일러스트=이미지투데이, 편집=이은 기자
영국의 영양학자 에이든 고긴스와 글렌매튼은 2017년 미국에서 출판한 책 '서트푸드 다이어트'에서 서트푸드를 소개하며, 이를 먹는 것만으로도 단식과 운동에 맞먹는 효과를 발휘한다고 설명했다.

책에서 이들은 서트푸드 식단을 따른 사람들은 대부분 일주일 평균 3㎏감량에 성공했다고 소개했다.

이들에 따르면 '서트푸드 다이어트'는 7일 간 진행되며 엄격한 식단과 열량 제한을 따라야 한다.

첫 3일 동안 섭취할 수 있는 열량은 1000㎉로 제한된다. 서트푸드로 구성된 식사 한 끼와 케일 주스나 녹차 등의 음료를 3번을 섭취한다.

그 다음 4일은 2번의 서트푸드 식사와 2번의 음료를 마셔야 하며, 제한 열량은 1500㎉다.

이후엔 그 다음에도 서트푸드 다이어트를 진행하고 싶다면 꾸준히 하루 1번 음료와 3번의 서트푸드로 구성된 한 끼 식사를 하면 된다.



◇서트푸드 다이어트, 누구나 해도 될까?


서트푸드 다이어트는 식단과 칼로리를 엄격히 제한하는 만큼 오래 지속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니다. 몸 상태를 면밀히 체크하며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평소 건강에 이상이 있는 이들이라면 서트푸드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 의사나 영양사 등 전문가들과 상담하는 것이 좋다.

또한 건강한 사람이라도 서트푸드에만 의존하다보면 금세 살이 다시 찌는 '요요현상'에 시달릴 수 있으니 아델처럼 적당한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