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슈퍼룩 다 된다"…'오하운' 세대를 위한 원마일웨어는?

등산, 러닝, 홈트레이닝 등 운동이 일상인 오하운(오늘 하루 운동) 세대를 타겟으로 한 추천템

머니투데이 마아라 기자  |  2021.01.15 11:50  |  조회 1646
에코 플리스 컬렉션 주요 제품을 착장한 노스페이스 홍보대사 로운 및 한슬 /사진제공=노스페이스
에코 플리스 컬렉션 주요 제품을 착장한 노스페이스 홍보대사 로운 및 한슬 /사진제공=노스페이스
2021년 신축년 새해를 맞아 건강을 위해 운동 계획을 짜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자기 관리에 투철한 MZ세대를 중심으로 운동을 일상화하는 '오늘 하루 운동'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가 액티비티, 홈트레이닝, 원마일웨어 룩으로 소화할 수 있음은 물론 친환경 가치 소비 트렌드에도 부합하는 아이템을 소개한다.



◇산린이(산+어린이)의 안전한 산행과 스타일 돕는 패션템


노벨티 세이브 디 어스 플리스 후디 /사진=노스페이스
노벨티 세이브 디 어스 플리스 후디 /사진=노스페이스
겨울 산행에서는 안전 장비가 필수다. '노벨티 세이브 디 어스 플리스 후디'는 뛰어난 보온성과 편안한 착용감을 갖췄다.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 생활에서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페트병 100% 리사이클링 소재 원단과 함께 리사이클링 지퍼 테이프를 사용한 친환경 제품이다.

'에코 고어텍스 마운틴 재킷'은 외부의 찬 바람과 갑작스러운 비 등을 막아준다. 신체의 열과 땀을 빠르게 배출해 안전하고 쾌적한 산행을 돕는다. 리사이클링 고어텍스 원단을 적용한 친환경 제품이자, 뉴트로 트렌드에 어울리는 스트리트룩으로도 활용하기 좋다.

/사진=노스페이스
/사진=노스페이스
산행은 물론 일상에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착용할 수 있는 '헥사 네오'도 있다. 충격 흡수 능력이 뛰어난 중창(미드솔)이 발에 전해지는 피로도를 낮춘다.

여기에 신발 1족당 6개의 500ml 페트병을 재활용한 100% 리사이클링 메시와 리사이클링 가죽을 사용했다. 자연 생분해가 가능한 친환경 메리노 울 안창(인솔)까지 더한 친환경 슈즈다.

야간에는 재귀반사 소재의 직조 처리된 신발 끈 고리가 시야 확보에 도움을 주어 안전한 보행을 돕는다.



◇홈트레이닝 OK, 애슬레저룩-원마일웨어룩으로 활용해봐


노스페이스 ‘시티 에코소울 다운 재킷(좌)’ 및 ‘고 프리 레깅스(우)’ 제품컷 /사진=노스페이스
노스페이스 ‘시티 에코소울 다운 재킷(좌)’ 및 ‘고 프리 레깅스(우)’ 제품컷 /사진=노스페이스
사회적 거리두기 및 한파의 영향으로 홈트레이닝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 집에서는 물론 잠깐의 외출 시에도 입기 좋은 디자인까지 갖춘 아이템을 추천한다.

'시티 에코소울 다운 재킷'은 가볍고 통기성이 뛰어나 애슬레저룩이나 원마일웨어룩으로 활용하기 좋다. 겉감 안감은 물론 실과 지퍼 등 부자재에도 자연 생분해 소재를 국내 최초로 적용했다.

'고 프리 레깅스'는 단색으로 다양한 아이템과 쉽게 매치할 수 있다. 치아씨드에서 추출한 고분자 물질소재를 적용해 흡습·속건 및 항균·소취 기능이 뛰어나다. 원적외선을 방출해 혈류 개선 도움은 물론 자외선 차단 기능도 갖췄다.

에코 플리스 컬렉션 마데라 플리스 재킷/사진=노스페이스
에코 플리스 컬렉션 마데라 플리스 재킷/사진=노스페이스
1080만개의 페트병을 재활용하며 '친환경 뽀글이' 열풍을 이끌고 있는 '에코 플리스 컬렉션'도 눈여겨 보자.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나 액티비티는 물론 일상 생활에서 폭넓게 입기 좋다.

'마데라 플리스 재킷'은 트레이닝 집업 디자인과 가슴 부분 배색이 특징이다. 지퍼가 있는 가슴 포켓으로 수납 공간을 늘렸다. 세트 구성의 팬츠와 함께 입으면 스포티한 스트리트룩으로 연출할 수 있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신축년 새해에는 더 많은 이들이 건강과 활력을 되찾는데 도움을 주는 한편, 일상에서 스타일리시하게 범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똑똑한 제품을 앞으로도 한층 다양하게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