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석, 父 증권사 대표 '금수저'"…황제성은 수능 수학 1개 틀려

머니투데이 이은 기자  |  2022.05.17 07:58  |  조회 4783
/사진=유튜브 채널 '공부왕찐천재 홍진경' 영상 캡처
/사진=유튜브 채널 '공부왕찐천재 홍진경' 영상 캡처
방송인 홍진경이 개그맨 김인석, 황제성의 놀라운 스펙에 깜짝 놀랐다.

홍진경은 지난 16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천하제일 똑똑한 개그맨 뽑아낸 홍진경'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에는 홍진경과 래퍼 그리(김동현), 코미디언 남창희와 개그맨 김인석, 황제성, 윤성호가 함께 출연했다.

홍진경은 "그동안 남창희와 동현이, 나 이렇게 고정으로 공부를 배웠는데 윤성호, 김인석, 황제성과 같이 하고 싶었으나 같이 하기 애매한 부분이 있었다"며 그 이유를 설명했다.

/사진=유튜브 채널 '공부왕찐천재 홍진경' 영상 캡처
/사진=유튜브 채널 '공부왕찐천재 홍진경' 영상 캡처
홍진경은 성균관대학교 출신인 황제성에 대해 "제성이는 이렇게 똑똑한 아이인 줄 몰랐다. 배움이 필요한 아이들과 같이 배워야 하는데 제성이는 너무 똑똑하니 같이 못했다"고 밝혔다.

또한 홍진경은 "얘는 수능에서 수리 영역 하나 틀렸다. 장난 아니다"라고도 했다.

이어 김인석에 대해선 "인석이도 마찬가지다. 내가 아는 사람 중 제일 똑똑하다"며 "이번 기회에 알리고 싶다. 아버님이 증권회사 대표님까지 하시고 금수저에 되게 인텔리 집안이다. '엄친아'(엄마 친구 아들의 줄임말로, 다방면에서 우수한 사람이라는 뜻)"라고 설명했다.

김인석은 이에 "자꾸 이렇게 얘기하는 게 나를 못 들어오게 하려고 그러는 거냐"라고 장난을 쳐 웃음을 안겼다.

이어 홍진경은 윤성호에 대해선 "저 오빠는 애매하다. 어느 정도 중간은 해야 습득은 하잖냐"고 농담을 했다.

이어 우등반 김인석, 황제성, 남창희와 나머지반으로는 그리와 윤성호, 홍진경이 나머지반으로 나뉘어 수학경시대회를 열었다.

우등반에서 1등을 할 경우 선생님으로 '공부왕 찐천재'에 출연할 기회를 얻게 되며, 각 반의 꼴찌는 직접 자신이 정한 유명인사 선생님을 섭외해야 하는 벌칙이 주어진다.

그리는 꼴찌했을 때 섭외할 인물로 아버지인 방송인 김구라를 택했고, 남창희는 배우 김태희를, 홍진경과 김인석은 각각 그룹 방탄소년단(BTS) RM과 하이브 방시혁 의장을, 윤성호와 황제성은 이석우 업비트 대표, 김민철 야나두 대표를 섭외하기로 했다.

이어 수학경시대회가 진행됐다. 인수분해를 알아야 풀 수 있는 중3 수준의 이차방정식이 출제됐고, 김인석이 정답을 맞히자 모두가 감탄했다. 김인석은 총 5문제를 모두 맞춰 1등이 됐고, 남창희가 꼴찌가 됐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인석님 이렇게 공부 잘하시는지 몰랐네요", "인석님 진짜 강사였으면 인기 정말 많았을 것 같아요", "김인석님 문제푸는 것도 진짜 정석으로 푸시는 듯", "김인석 아저씨 진짜 수학 잘하신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감탄했다.

한편 김인석은 1980년생으로 인하대학교 경제학과 출신이다. 그는 2001년 KBS 16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했으며, KBS2 '개그콘서트' 봉숭아 학당에서는 세바스찬으로 나온 코미디언 임혁필의 집사 알프레도 역할로 인기를 끌었다. 2020년에는 TV조선 오디션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터트롯'에 참가자로 도전하기도 했다.

황제성은 1982년생으로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 출신이다. 2001 수학능력시험(수능) 수리영역에서 한 문제만 틀려 1등급을 받았으며 물리는 만점을 받았다고 밝힌 바 있다. 황제성은 2006년 MBC 공채 개그맨으로 한 번에 합격해 '개그야' '코미디 빅리그' 등을 통해 활약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