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지 완벽 메이크업 노하우는

장소별 챙겨가야 할 필수 화장품 리스트

머니투데이 이명진 기자  |  2011.08.06 09:17  |  조회 2558
ⓒ라네즈
ⓒ라네즈

설레는 여름휴가, 어디로 떠나야 할지 정해지는 순간 여성들은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어떻게 메이크업을 해야 할 지에 대한 행복한 고민을 시작한다. 진정한 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하려면 간편한 옷차림과 가벼운 여행 가방은 필수다. 가짓수만 많은 메이크업 제품들보다는 가벼운 마음으로 목적지 별로 잊지 말아야 할 메이크업 제품들을 골라 미리미리 챙겨두는 센스를 발휘해 휴가지에서도 깔끔하고 아름다운 자태로 멋진 추억을 만들어 보자.


라네즈 ‘내추럴 아이라이너-리얼블랙'
라네즈 ‘내추럴 아이라이너-리얼블랙'
◇ 워터 파크, 물에 강한 워터프루프 메이크업

워터 파크 등에선 반나절 이상을 야외에서 보내게 된다.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뭐니 뭐니 해도 자외선 차단이다. 물에 잘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타입의 선블록을 얼굴과 몸에 수시로 덧발라 자외선을 차단하고 될 수 있는 한 직사광선을 피해 피부가 붉게 달아오르는 증상을 막아야 한다.

또한 물속에 있는 시간이 많은 만큼 색조 메이크업은 과감히 생략하고 워터프루프 타입의 마스카라를 이용해 위, 아래 속눈썹에 고루 발라주면 또렷하고 물에서도 번지지 않는 깔끔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차가운 물속에서도 색감을 오래 지속할 수 있는 틴트를 발라 전체적으로 청순하면서도 생기발랄하게 연출하자.


헤라 ‘선 메이트 파우더’
헤라 ‘선 메이트 파우더’
◇ 오토 캠핑장, 자외선 차단과 수분 공급은 필수

자연과 함께 여유를 즐길 수 있지만 이를 위해 분주하게 준비할 것이 많은 오토캠핑장에서의 메이크업은 최대한 편안하면서도 내추럴하게 표현하는 것이 좋다.

햇빛에 많이 노출된 피부에 티슈를 살짝 덮은 후 수분 미스트를 살짝 뿌려 피부를 진정시켜 준 다음, 파우더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주면 완벽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수정 메이크업을 겸할 수 있어 효과가 좋다. 뿐만 아니라, 끈적거리지 않고 산뜻한 가벼운 젤 타입의 수면 팩은 활동적인 레포츠활동을 즐긴 후 가족과 혹은 친구들과 함께 두루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기 때문에 자연의 공기와 함께 기분 좋은 하룻밤을 보내도록 해준다.

아리따움 '원스텝 듀얼 립 틴트 2호 캘리포니아코랄'
아리따움 '원스텝 듀얼 립 틴트 2호 캘리포니아코랄'
◇ 해변가, 브론징 메이크업으로 건강한 피부 연출

해변가에서 건강한 브론징 피부를 연출하고 싶지만 선뜻 도전하기 어려운 과제라 느껴진다면 메이크업으로 브론징 피부를 연출해보는 것은 어떨까.

자신의 피부색 대비 한 톤 어두운 수분 파운데이션으로 촉촉한 브론징 피부 톤을 연출해보자. 브론징 블러셔로 볼과 턱 라인을 가볍게 쓸어준 후, 연한 오렌지 컬러의 섀도를 눈꺼풀과 눈 밑에 전체적으로 바른 뒤 진한 블랙 아이라이너로 도시적인 눈매를 연출하여 섹시함과 세련미를 동시에 표현한다.

이때 번지거나 흐트러짐 없이 아이라인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성이 뛰어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요령인데, 속눈썹은 뷰러로만 컬링하고 마스카라는 생략해 라인이 더 돋보이도록 연출한다. 입술은 핑크 베이지 혹은 코랄 빛으로 물들여 자연스럽게 마무리 한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