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생활문화기업을 지향하는 LF가 올해부터는 화장품을 직접 만드는 일에 뛰어든다. 그루밍족을 겨냥한 남성화장품 브랜드를 여성화장품보다 먼저 출시하기로 했다. 구본걸 회장과 오규식 사장은 23일 서울 신사동 LF본사 강당에서 진행된 제12회 정기주주총회가 끝나고 기자들과 만나 이 같은 계획을 밝혔다. LF의 ...
아모레퍼시픽을 포함한 8개 화장품 업체 13개 품목에서 중금속 '안티몬'이 허용기준 이상 검출됐다. 이에 소비자들이 믿고 사용해왔던 제품에 대한 실망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19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중금속 '안티몬'의 허용기준을 위반한 품목에 대해 판매 중단과 회수 조치를 내렸다. 이번 회수조치는 위탁생산 업체 ...
직접 발라보고 입어본 뒤 구매를 결정하던 시대는 갔다. 뷰티·패션업체가 연이어 온라인 전용 상품을 내놓고 있다. 젊은층을 중심으로 온라인 쇼핑 수요가 높은 데다 비용 절감 차원에서 유통 경로를 단순화하기 위해서다. 14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78조2273억원으로 전년보다 19.2% 증가했다.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업사이클링 브랜드 '래;코드(RE;CODE)'가 남성 캐주얼 브랜드 '시리즈'에 이어 옷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 '시리즈코너'에서 14일부터 이용할 수 있고 품목에 따라 3일에 1만5000원~4만원 선이다. 서비스 이용 후 구매할 경우 30%...
노스페이스가 '2018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에서 11년 연속 아웃도어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해당 지표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다. 노스페이스는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면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해 총점 75점을 받았다. 구매 의도, 브랜드 충성도 등으로 평가항목이 구분돼있고 만점은 100점이다. 노스페이...
노타이, 스니커즈 등 캐주얼한 패션 아이템에 이어 ‘편한 속옷’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 한 때 브래지어의 필수 요소로 꼽혔던 ‘와이어’는 기피하는 반면 ‘노와이어 브라’가 대세로 떠올랐다.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비비안의 노와이어 브라 판매량은 전년보다 59% 늘었다. 가슴 압박을 최소화한 제품인 ‘...
스포츠웨어 업계가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휠라코리아가 리브랜딩(re-branding)에 성공해 주목받고 있다. 2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휠라코리아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이 2조5303억원, 영업이익이 2179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이는 전년에 비해 각각 161.6%, 1741.1% 늘어난 ...
한섬의 잡화 브랜드 '덱케'가 런던패션위크에 3회 연속 진출했다. 런던은 파리·밀라노·뉴욕과 함께 세계 4대 패션 중심지로 꼽힌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계열사 한섬의 덱케가 오는 20일까지(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2018 F/W(가을·겨울) 런던패션위크'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덱케는 지난해 국내 토종 잡...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 디젤(DIESEL)이 미국 뉴욕 패션위크를 기념해 '데이젤'(DEISEL)이란 이름으로 '짝퉁' 매장을 열었다고 11일 밝혔다. 유명 패션 브랜드가 스스로 모조품 매장을 연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알려졌다. 디젤은 "정해진 규칙과 관습을 거부하는 실험정신을 담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커낼가에 ...
국내 토종 브랜드 금강제화가 일본 제화업계 1위 리갈코퍼레이션과의 법정 공방에서 1년간 다툼 끝에 승소했다.지난 6일 금강제화는 2017년 1월 부정경쟁방지법 위반 및 저작권침해에 관한 법 위반을 이유로 일본 리갈코퍼레이션이 제기한 소송에서 서울중앙지방법원이 지난 주 원고 청구 기각 판결을 내렸다고 밝혔다.앞서...
ABC마트가 사회초년생과 직장인을 겨냥해 구두 제품군을 강화하기로 했다. 저렴한 가격 대비 높은 품질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ABC마트는 구두 카테고리를 강화해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설 계획이라고 31일 밝혔다. 이를 위해 자사 브랜드 '호킨스'와 '누오보'의 디자인을 다양화했다.운동화에 밀린 구두 제품군을 강화...
루이비통이 국내에 공식 온라인 매장을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루이비통은 2005년 프랑스를 시작으로 영국·독일·이탈리아·미국·일본·중국 등에서 온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 오픈은 열두 번째다. 공식 온라인 매장을 이용하려면 홈페이지 'www.louisvuitton.kr'에 접속하면 된다. 루이비통의...
더바디샵이 '화장품 동물 실험 중단'을 촉구하며 미국 뉴욕 UN(유엔) 본부 앞에서 반려견 여덟 마리와 함께 시위를 진행했다. 더바디샵코리아는 더바디샵이 지난 24일(현지시간) 국제단체와 손잡고 '#사랑하니까반대합니다'란 메시지를 전하며 시위를 벌였다고 26일 밝혔다. 더바디샵은 "잔인한 실험으로 매년 최대 50만 ...
세계적인 의류업체 H&M이 흑인 소년에게 인종차별적인 문구가 적힌 티셔츠를 입힌 광고를 내놨다가 사과했다.8일(현지시간) 미국 CNN에 따르면 H&M은 최근 흑인 어린이 모델이 '정글에서 가장 끝내주는 원숭이’(Coolest monkey in the jungle)라고 쓰여진 티셔츠를 입고 있는 사진을 영국 온라인스토어에 게시했다.소식이 알려진 뒤 SNS(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이 ...
신세계인터내셔날 여성복 '스튜디오 톰보이'와 '보브'가 나란히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9일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해 '스튜디오 톰보이'와 '보브' 국내 매출이 각각 1100억원, 105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대비 각각 14.6%, 10.5% 증가한 수치다. 보브는 중국 매출까지 합하면 1490억원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화장품 업체 제이준코스메틱이 에프앤리퍼블릭과 중국의 'Zhe Jiang Jiejun Brand Management'와 646억2600만원 규모의 화장품(마스크팩)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중국 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판매를 조건으로 진행한 것으로, 총 계약금액은 최근 매출액의 79.9%에 ...
신세계백화점의 화장품 편집숍 '시코르'가 백화점을 벗어나 강남역 한복판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22일 오픈하는 시코르 플래그십 스토어 1호점은 강남대로 금강제화 빌딩에 들어선다. 지하 2층부터 지상 2층까지 총 4개층으로 판매 공간인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각 층마다 테마에 맞게 꾸몄다. ...
LF의 어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TNGT가 대세 배우 박보검 모델 효과에 힘입어 올해 매출이 두자릿수 성장했다.LF는 TNGT 올해 매출이 이달 중순 기준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0% 이상 성장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가을·겨울 시즌 주력 제품들의 판매가 늘어 실적을 견인했다. 올해 가을·겨울 시즌 전략...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샤넬'이 국내 첫 단독 뷰티 매장 '샤넬 파미에 부티크'를 연다.서울 강남 신세계백화점 파미에 스트리트에 첫 선을 보이는 '샤넬 파미에 부티크'는 샤넬의 국내 첫 뷰티 전문 공간이다. 기존 샤넬 매장에서 만나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디스플레이와 메이크업 서비스, 뷰티 클래스를 경험할 수 있다. ...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운영하는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VIDIVICI)가 대표 매장인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매장을 통합해 재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비디비치는 14일 신세계 강남점 1층과 2층에서 각각 운영하던 매장을 1층에 통합했다. 기존 1층에서 운영하던 공간보다 넓게 확장했고 접근성도 좋아졌다. 매장 인테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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