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자생 생물 중 하나인 '콩제비꽃' 추출물이 모발 성장과 탈모 억제에 효과가 있다고 확인됐다.15일 환경부 산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제주대와 공동연구에서 콩제비꽃 추출물이 모발 성장과 탈모 억제에 효과를 보이는 것을 최근 확인하고 관련 특허를 출원했다고 밝혔다. 콩제비꽃은 산과 들의 습한 곳에 자라는 여...
패션 브랜드 채뉴욕(CHAEnewyork)이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6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채뉴욕은 오는 19일까지 20SS 시즌을 포함한 레디 투 웨어 상품과 처음 공개하는 20FW 컬렉션 라인을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인다.대한민국 동행세일 기간을 맞아 20SS 상품은 최대 20%까지, FW 상품...
슈즈 멀티숍 '슈마커'의 독점 수입 브랜드 '테바'(TEVA)가 플라스틱 용기의 올바른 분리배출을 유도하는 '#용기를 냅시다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용기를냅시다 챌린지'는 플라스틱 용기를 올바르게 분리 배출해 새로운 자원으로 재생산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참여형 캠페인이다. '#용기를냅시다' 라는 캠...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1일부터 친환경 도시 만들기 프로젝트 '레인트리 캠페인'의 시즌3를 실시한다고 밝혔다.네파의 레인트리 캠페인은 일회용 비닐 우산 커버를 재사용이 가능한 자투리 방수 원단으로 만든 우산 커버로 대체해, 친환경 도시를 만들자는 메시지를 담은 친환경 프로젝트다. 해마다 우산 사용이 가장 많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가 백화점식VIP 서비스를 도입하며 충성 고객 확보에 나섰다.9일 자주(JAJU)는 이달 5일 신논현역 인근에 단독 매장을 오픈하고 2층에 멤버십 회원 전용 무료 카페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자주에서 카페형 매장을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카페형 ...
국내에서 일본 패션브랜드 유니클로를 전개하는 에프알엘코리아가 '인력 구조조정 메일 발송'으로 논란이 된 배우진 대표를 갑자기 교체했다. 1일 롯데그룹에 따르면 에프알엘코리아는 지난달 29일 정현석 롯데쇼핑 상무(롯데몰 동부산점장)을 신임 대표로 선임했다. 배우진 전 대표는 쇼핑HQ 기획전략본부 A프로젝트 팀...
국내에서 의류브랜드 유니클로를 전개하는 에프알엘코리아가 '인력 구조조정 메일 발송'으로 논란을 일으킨 배우진 대표를 전격 교체했다. 1일 롯데그룹에 따르면 에프알엘코리아는 이사회를 통해 정현석 롯데쇼핑 상무(롯데몰 동부산점장)을 새로운 대표로 선임했다. 배 전 대표는 쇼핑HQ 기획전략본부 A프로젝트 팀장...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가 '조던'만의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는 문화적 커뮤니티 공간 '조던 서울'(JORDAN SEOUL)을 연다고 29일 밝혔다.'조던 서울'은 패션과 문화를 주도하는 복합문화공간의 중심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자리한다. 조던 서울은 농구 게임과 커뮤니티 그리고 새로운 세대에게 조던의 가...
럭셔리 워치&주얼리 브랜드 '까르띠에'가 공식 온라인 부티크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국내 진출한 럭셔리 주얼리&워치 브랜드 중 최초다.까르띠에 공식 온라인 부티크는 까르띠에 오프라인 부티크에 접근하기 어려운 지역의 고객과 온라인 구매를 선호하는 고객,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 고객을 ...
패션 브랜드 내셔널지오그래픽은 올해 1분기 매출액이 510억원을 돌파하며 전년 동기 대비 55% 늘었다고 밝혔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은 브랜드 론칭 3년 만에 연 매출액 1000억원을 돌파한 데 이어 2019년 매출액으로 약 2400억원을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의 올해 연간 목표액은 3100억원이...
화장품 브랜드 '더바디샵'(THE BODY SHOP)이 국내 첫 친환경 콘셉트 플래그십 스토어를 강남대로에 새롭게 오픈했다.더바디샵 강남대로점은 영국, 홍콩, 캐나다에 이은 전세계 4번째 콘셉트 플래그십 스토어다. 더바디샵 강남대로점에는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을 오래도록 실천해온 브랜드 철학을 담아 전세...
이탈리아 럭셔리 아동복 브랜드 '엠포리오 아르마니 주니어'(Emporio Armani Junior)가 국내 온라인 시장에 진출한다.신세계인터내셔날은 자체 온라인몰 S.I.VILLAGE(에스아이빌리지, SIV)에 엠포리오 아르마니 주니어의 공식 브랜드관을 론칭했다고 16일 밝혔다. 엠포리오 아르...
CJ올리브영이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예방과 고객 안전을 위한 손 씻기 캠페인을 펼친다.13일 CJ올리브영은 명동과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한 전국 대형 매장 7곳에서 '손 씻기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수전(수도꼭지)이 설치된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 올리...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맥'(MAC)이 비바 글램 립스틱의 판매금 100%를 기부한다.6일 맥은 사회공헌 캠페인인 '맥 비바글램'을 통해 전 세계 250여개 지역사회기관에 1000만달러(한화 약 120억원)를 기부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극복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서다.맥 코리아 역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
코로나19(COVID-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여파로 봄옷 매출이 급감한 가운데 패션업계가 온라인 판매에 사활을 걸고 나섰다. 오프라인에서 줄어든 매출을 상쇄하기 위해 세일 시즌이 아닌데도 깜짝 세일을 실시하거나 일찍부터 여름 신상품을 선보이는 등 '코로나 불황'을 극복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
팝스타 리애나(Rihanna), 가수 씨엘(CL) 등 글로벌 스타들이 즐겨 입는 글로벌 브랜드 ‘준지(Juun.J)’의 여성 단독 매장이 문을 열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준지’는 지난해 도산에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 이후 여성 상품으로만 구성한 단독 매장을 서울 중구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본점 4층...
"백화점에 가면 몽클레르 천지예요. 몇 년 전 '등골 브레이커'로 불린 노스페이스처럼 너도나도 몽클레르를 입고 있어요. "따뜻한 겨울에도 명품 패딩은 잘 팔렸다. 국내 패션업계의 패딩 판매가 전반적으로 부진한 가운데 이탈리아 명품 패딩 몽클레르(MONCLER) 매출은 탄탄했다. 29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몽클레...
화장품 브랜드 '토니모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극복을 위해 대구지역 나눔 행렬에 동참했다.토니모리는 지난 11일 대구 시청에 손 소독제 '아베뜨 핸드 세니타이저 스프레이 85ml' 정품 2만개를 지원했다. 소비자가 기준 약 1억8000만원 상당이다.기부 물품은 대구지역 내 의...
독일 8년 연속 1위 핸드케어 브랜드 '카밀'(Kamill)이 대구 지역의 의료진에게 핸드크림 1만개(3000만원 상당)를 지원한다.13일 카밀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오는 3월16일 '카밀 핸드 앤 네일 크림 클래식 미니'(30ml)와 '센시티브 미니'(30ml)를 5000개씩 총 1만개를 기탁한다고 밝혔다.기...
에이션패션의 캐주얼 브랜드 '폴햄'(POLHAM)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 경북 지역 의료진에게 기능성 이너웨어 및 의류 1만여장(2억원 상당)을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현재 대구 및 경북 지역의 의료진들은 방호복 내 착용한 의류를 오염 방지 문제로 바로 폐기하고 있...
이하늬 vs AOA 혜정, 청청패션 승자는?
패션·뷰티 꿀팁이 궁금해? '스타일 지식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