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면서 실내보다는 아웃도어로 눈길을 돌리는 이들이 늘고 있다. 산을 찾는 이들이 급증하고 있으며, '혼산'(혼자 하는 산행)도 인기다. 북한산 국립공원 사무소에 따르면 지난 3월 한 달 간 북한산을 찾은 탐방객 수는 전년 대비 40% 이상 증가한 약 67만6000명을 기록했다. 산행으로 완연한 봄을...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봄철 아웃도어 환경을 고려한 '라이프 테크웨어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컬렉션은 큰 일교차와 꽃샘추위 등 아침부터 저녁까지 급변하는 봄철 아웃도어 환경에 맞춰 방풍, 흡한속건 등 다양한 기능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이번 컬렉션 대표 제품인 'B스테디S티셔츠'...
스포츠웨어 브랜드가 운동 강좌와 센터를 직접 운영하는 일에 주력하고 있다. 소비자와 함께 땀을 흘리며 소통하기 위해서다. 자연스러운 브랜드 노출을 통해 체험이 구매로 이어지는 효과도 따른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케이스위스는 정현이 몰고 온 '테니스 신드롬'에 힙입어 테니스 강좌를 연다. 다음달부터 6...
예쁜 운동복이 운동에 대한 동기를 자극하는 '핏스피레이션'(Fit+inspiration, 해외 소셜미디어에서 유행한 건강한 삶을 자극하는 이미지나 글)으로 여겨지면서 건강한 몸매를 드러내는, 핏을 강조한 기능성 웨어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바디라인을 잡아주는 핏과 활동성...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가 애슬레저 라인 '액티브 에잇'(Active Eight)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활동성을 높이면서 스타일을 놓치지 않는 애슬레저룩(일상복으로 입어도 손색 없는 운동복)의 인기가 이어지고 있어 관련 제품군을 내놓은 것이다. 액티브 에잇은 봉제선으로 ...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전개하는 미국 브랜드 토리버치가 오는 9월 국내에서도 스포츠웨어 라인인 '토리 스포트'를 선보인다. 그동안 플랫슈즈로 인기몰이를 해온 토리버치는 국내 시장 진출 10주년을 앞두고 종합 패션 브랜드로 자리잡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토리 스포트를 오는 9월 국내 주요 백화점 ...
친환경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파타고니아 코리아'가 다가오는 2018년 새해를 맞아 강원도 양양 죽도해변에서 '2018 신년 일출 서핑'(New Year Surfing)을 진행한다.'파타고니아 2018 신년 일출 서핑'은 서핑 문화 활성화로 유동 인구가 늘어난 해안 지역의 환경 보호를 위해 기획된 '해양 환경 보...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롱패딩 열풍과 브랜드 모델 수지 효과로 완판 기록을 세웠다.21일 K2는 '수지 패딩'으로 주목 받으며 완판 기록을 세운 '포디엄 벤치코트'가 5차 추가 주문 재생산(리오더)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포디엄 벤치코트는 11월 초 첫 완판 후 4차 리오더 제품 물량분이 판매율 90%이상을 달성하며 이번...
영원아웃도어가 운영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평창동계올림픽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노스페이스는 평창동계올림픽 스포츠의류 부문 공식파트너 및 스포츠의류 브랜드 라이선시로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개최를 기원하며 이번 한정판 에디션을 선보였다. 한정판은 겨울철 대표 방한 아이템이...
올해 겨울이 더 길고 추울 것이라는 기상청의 예보에 롱패딩의 인기가 더욱 뜨겁다.북유럽 감성의 골프웨어 브랜드 '와이드앵글'은 두껍고 긴 겨울 아우터가 라운딩에 방해가 될까봐 선뜻 착용하지 못하는 골퍼들을 위해 하이 텐션 슈퍼 스트레치 소재를 적용한 남녀 롱다운 제품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겨울 필드에서도...
LS네트웍스가 운영하는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가 한국 배드민턴의 전설로 불리는 박주봉 감독과 협업한 배드민턴화 '레전드'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프로스펙스 '레전드' 시리즈는 △레전드 파워 △레전드 BD △레전드 M 등 배드민턴을 시작한 입문자부터 숙련된 중급자까지 신을 수 있는 다양한 라인으...
'평창 롱패딩'을 구하려는 소비자들의 발길이 분주하다.지난 15일 롯데백화점은 평창 롱패딩 벤치파카(정식 명칭: 평창동계올림픽 구스롱다운점퍼)가 전량 품절됐다고 밝혔다. 매장은 물론 공식 온라인몰에서도 매진된 상태다.평창 롱패딩은 가격이 14만9000원으로,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좋은 10만원대 구스 다운"으로 소개되면서 입소문을 탔�...
F&F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롱패딩 인기 덕에 하루 매출 최고치를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F&F에 따르면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지난 12일 하루동안 5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날(2016년 11월12일 토요일)보다 180% 이상 성장한 수치다....
올가을 치열한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 스포츠·아웃도어 업계가 선택한 차별화 전략은 바로 '콜라보레이션'이다. 최근엔 일상에서도 입을 수 있는 스포츠·아웃도어 의류가 많이 출시되는 만큼 멋스러운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아티스트와 협업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아웃도어 업계 관계자는 "아티스트들의 예...
◇LF 라푸마, '플렉스본(Flexbone) 배낭'LF가 전개하는 프랑스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Lafuma)는 독자 개발해 특허 취득한 '플렉스본'(Flexbone) 배낭을 출시한다.해당 등판은 인체의 척추 구조에서 착안해 개발됐다. 유연성과 하중 지탱 두 가지 기능을 동시 만족한다. 척추 마디와 같...
◇와일드로즈, '스트레치 하이브리드 윈드스토퍼 자켓'스위스 라이프스타일 웨어 '와일드로즈'는 활동성과 스타일을 겸비한 '스트레치 하이브리드 윈드스토퍼 자켓'을 출시하고 2017 F/W 시즌 신상품 패션필름 영상을 공개했다.하이브리드 윈드스토퍼 자켓은 고어사의 윈드스토퍼 소재와 스트레치 소재를 함께 사용한 하...
◇살레와, 멀티 트레이닝 슈즈 '레이 시리즈' 출시모던 하이엔드 아웃도어 브랜드 '살레와'가 트레일 러닝, 워킹 등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멀티 트레이닝 슈즈 '레이 시리즈'를 선보였다.'레이 시리즈'는 무봉제 공법을 적용해 디자인이 깔끔하며,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인체공학적 설계를 도입해 착화감, 측면 지...
완연한 가을날, 어쩌다 남산 한 바퀴를 마라토너 이봉주 선수와 함께 달린다면?러닝 마니아들의 귀가 솔깃할만한 특별한 러닝 이벤트가 열린다.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오는 10월14일(토) 서울 남산에서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선수와 함께하는 익스클루시브 러닝 이벤트인 '봉주르 러닝 클래스'를 개최한다.이번 '봉주르 러닝 클래스'는 50여명의 고객을 초청, 마�...
배우 조인성이 스포츠 브랜드 '다이나핏'(DYNAFIT)의 모델로 활약한다.5일 다이나핏은 "조인성이 배우로서 다양한 역할을 통해 다져 온 남성적이고 강렬하면서도 우수에 찬 눈빛이 다이나핏의 로고이자 상징동물인 눈표범(Snow Leopard)의 이미지를 표현하는데 가장 적합한 인물로 판단해 브랜드 모델로 ...
◇아이더, 활동성 높인 고기능성 '파틸 디펜더 재킷'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간절기에 입기 좋은 '파틸 디펜더 재킷'을 출시했다. 파틸 재킷은 아이더가 자체 개발한 디펜더 소재를 적용한 고기능성 마운틴 라인 제품이다. 찬 바람을 완벽하게 차단하면서 땀과 열기를 빠르게 배출해 장시간 착용에도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다.가볍고 신축성이 좋은 소재로 활동성을 높�...
이하늬 vs AOA 혜정, 청청패션 승자는?
스타 vs 모델, 같은 옷 다른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