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바, 이주영과 함께 '착한 플라스틱 캠페인' 진행

분리배출한 재활용 용기와 '손등 브이'하는 '#용기를냅시다' 챌린지 도전해봐

머니투데이 이은 기자  |  2020.07.03 14:18  |  조회 15997
배우 이주영/사진제공=슈마커
배우 이주영/사진제공=슈마커
슈즈 멀티숍 '슈마커'의 독점 수입 브랜드 '테바'(TEVA)가 플라스틱 용기의 올바른 분리배출을 유도하는 '#용기를 냅시다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용기를냅시다 챌린지'는 플라스틱 용기를 올바르게 분리 배출해 새로운 자원으로 재생산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참여형 캠페인이다.

'#용기를냅시다' 라는 캠페인 이름은 올바른 분리배출을 실천하는 씩씩하고 굳센 의미의 '용기'와 플라스틱 '용기'의 중의적인 의미를 모두 담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올해부터 전제품 샌들의 스트랩을 플라스틱 병을 가공한 리프리브(REPREVE®) 실로 제작하는 테바의 글로벌 캠페인 '#LessPlasticMoreFreedom'의 연장이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배달음식 이용 증가 등 과도한 일회용 플라스틱 용기 사용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테바는 간단한 참여 방식의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

배우 이주영 인스타그램/사진제공=슈마커
배우 이주영 인스타그램/사진제공=슈마커
'#용기를냅시다' 캠페인에는 지난달 배우 이주영을 비롯해 패션 브랜드 '데이즈데이즈' CEO 유혜영, 모델 제임스 리 멕퀸 등 다양한 직업군의 앰버서더들이 함께 했다.

테바가 제안하는 #용기내기 3가지 방법을 따라 올바르게 분리배출한 재활용 용기를 들고 손등 브이를 한 사진을 찍고 챌린지에 참여하고 싶은 친구들을 지목(태그)한 후 캠페인명 '#용기를냅시다'와 '#TEVA'를 해시태그해 포스팅하면 참여 완료된다.

또한 이번 챌린지에 참여한 앰버서더들의 착화 제품인 '20S 테바샌들'을 슈마커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구매한 고객대상으로 반다나, 키체인, 뱃지, 스티커 등으로 구성된 '20S 사은품 패키지'를 선착순 증정한다.

슈마커 관계자는 "지속 가능성을 연구하는 글로벌 샌들 브랜드 테바는 소비자들이 일상적인 행동 속에서 한 번 더 환경을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전개하게 되었다"며 "환경과 미래 세대들을 위해 이번 #용기를냅시다 챌린지에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테바는 3일 오후 12시부터 슈마커 온라인몰에서 100족 한정으로 '스티키몬스터랩'과 콜라보한 허리케인 XLT2-SML 제품을 50% 할인하는 이벤트와 함께 오리지널 유니버셜 시리즈 전품목을 3만90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