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왠지 믿음이 간다"…인기 피부과 화장품 3종 써보니

[송까칠-전깨알의 뷰티크로스]'고운세상' 에이클리어 vs '차앤박' 화이트필 vs '클린업' 닥터솔루션

송지유 기자, 전혜영 기자  |  2014.05.13 12:54  |  조회 15148
"그거 써봤어?", "요즘 잘 나가는 아이템이 뭐야?", "그 제품 정말 좋은지 궁금해." 여성들의 영원한 관심사 화장품. 하루에도 수십개씩 쏟아지는 신제품, 무결점 미모의 연예인을 앞세운 광고 속에서 길을 잃고 헤매는 소비자들이 많다. 무작정 구매했다가 몇번 쓰지 못하고 화장대에 방치한 제품 때문에 속상한 소비자들을 위해 '까칠하고 깨알같은' 머니투데이 기자들이 나섰다. 가장 핫한 뷰티아이템을 써보고 독자들에게 솔직한 후기를 전달한다.
(왼쪽부터) 고운세상 '닥터지' 에이클리어 라인, 차앤박 '화이트 필' 라인, 클린업 '닥터솔루션' 라인/사진제공=고운세상, 차앤박, 클린업 피부과
(왼쪽부터) 고운세상 '닥터지' 에이클리어 라인, 차앤박 '화이트 필' 라인, 클린업 '닥터솔루션' 라인/사진제공=고운세상, 차앤박, 클린업 피부과
'코스메슈티컬'. 화장품(cosmetics)과 의약품(pharmaceutical)을 합친 용어로 피부과 화장품으로 불린다. 피부과학을 뜻하는 더머톨로지(dermatology)와 화장품(cosmetic)의 합성어인 '더모코스메틱'도 비슷한 용어다.

이들 제품은 주로 피부과와 약국, 피부관리숍 등에서 취급한다. 국내에도 유명 피부과 병원 이름을 내건 다양한 코스메슈티컬 제품들이 있다. CJ올리브영, GS왓슨스 등 헬스&뷰티 전문점에는 코스메슈티컬존이 따로 생겼을 정도로 종류가 다양하고 수요도 많다.

코스메슈티컬이나 더모코스메틱의 인기 비결은 백화점 1층 수입 화장품 브랜드보다 값은 싸지만 품질이 보장돼 있어서다. 피부과 병원이 만든 제품인 만큼 유해한 성분이 들어 있지 않아 안심하고 쓸 수 있을 것만 같다. 화장품 좀 써봤다는 뷰티족들 사이에서 유명한 코스메슈티컬 제품을 선별해 체험해봤다.

◇피부 타입 및 평소화장법
"왠지 믿음이 간다"…인기 피부과 화장품 3종 써보니
▷송까칠(30대 후반)=중건성. 어떤 제품을 써도 트러블이 거의 없는 맷집(?) 좋은 타입. 다만 피부가 점점 건조해지고 있어 수분 공급에 신경쓴다. 저녁에는 유분기가 많은 영양크림을 꼭 바른다. 1∼2주에 1차례 각질 제거용 마스크를 하는 것 외에 집에서 특별한 관리를 하지 않는다. 피부과 화장품을 직접 구입해 사용한 적은 없다.

"왠지 믿음이 간다"…인기 피부과 화장품 3종 써보니
▷전깨알(30대 중반)=지복합성으로 다소 예민한 피부. 트러블에 민감한 성분이 포함된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에 즉각적으로 반응이 나타난다. 평소 수분 강화에 신경을 많이 쓰고, 특별한 홈케어 제품은 사용하지 않는다. 트러블 없이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다 가격도 합리적이라 평소 피부과 화장품을 즐겨 쓰는 편이다. 특히 마스크팩, 진정 스팟 등 제품을 자주 구매한다.

◇이 제품 써봤어요
△고운세상 '닥터지 에이 클리어 6종'(6종, 13만원대)
에이 클리어 라인은 트러블 예방이 가능한 '에이 클리어 3-스텝 데일리 케어 3종'과 트러블 정도에 따라 단계별 트러블 케어가 가능한 '에이 클리어 3-스텝 스팟 케어 3종'으로 구성됐다. 데일리 케어 3종은 부드러운 크림 타임의 저자극 클렌저와 저자극 피지 밸런스 토너, 과다 피지를 조절해 주는 유수분 밸런스 모이스처라이저로 구성됐다.

스팟 케어는 초기 붉은 스팟을 진정시키는 스팟 전용 토너와 체계적인 트러블 케어가 가능한 스텝 솔루션, 잔여 면포와 스팟 자국을 효과적으로 완화시켜주는 스팟 전용 세럼이 포함된다. 여드름성 피부 적합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트러블 완화에 도움을 주고, 천연 살리실산 100% 함유로 피지 억제 효과가 뛰어나다.

△CNP 차앤박화장품 '화이트 필'(3회 사용분, 6만9000원대)
피부과에서 하던 전문 시술인 필링케어를 집에서도 할 수 있는 홈케어 제품이다. 차앤박화장품의 노하우로 개발된 필링 프로그램으로 피부과의 스킨 스케일링 시술을 도입해 주 1회 사용만으로도 집에서 필링 효과를 볼 수 있는 특징. 필링(자극 없이 묵은 각질을 제거)-중화(피부 pH밸런스 조절)-진정(피부 진정과 보습, 미백 효과)의 3단계로 구성됐다.

인비져블 필링 부스터(3만2000원)와 데일리 필링 폼(3만2000원)도 함께 사용했다. 필링 부스터는 각질 제거에 도움을 주는 PHA 성분을 함유해 바르는 것만으로도 필링 효과를 주고 다음 단계 스킨케어 제품의 흡수와 효과를 돕는다. 필링 폼에도 PHA 성분이 들어있어 모공 속까지 딥 클렌징 해주며 각질을 제거해준다.

△CU스킨 닥터솔루션 '비타민U 라인'(4종, 17만4000원대)
CU클린업피부과 전문의들이 독자 개발한 성분으로 양배추와 브로콜리에서 추출한 메칠메치오닌이라는 신원료와 트리 펩타이드를 농축해 상처 치유와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준다. 세안제, 토너, 에센스, 크림 4종으로 구성됐다. 세안제를 제외한 모든 제품이 미백.주름개선의 기능성 제품이다. 파라벤을 함유하지 않아 예민하고 건조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크림의 경우 눈가 주변과 목 부위에 사용해도 좋은 다목적 제품이다. 단백질 영양 성분인 아미노산류를 비롯해 각종 비타민류와 엔자임, 미네랄 등이 고루 함유돼 피부 세포가 탄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스트레스에 지친 피부도 빠르게 회복시켜 준다.

"왠지 믿음이 간다"…인기 피부과 화장품 3종 써보니

◇'까칠-깨알' 뷰티 평가
△고운세상 '닥터지 에이 클리어 6종'
▷송까칠=데일리 케어 클렌징 크림은 색조화장까지 단번에 지워질 정도로 딥 클렌징이 가능하다. 티슈를 사용하지 않고 물로 바로 닦아낼 수 있어 간편했다. 토너와 모이스처라이저는 끈적이지 않고 흡수가 잘 됐다. 아침 저녁으로 병원 소독약 냄새가 연상되는 향을 참고 쓰는 것은 고역이었다. 하지만 과도하게 발생하는 피지조절 효과는 확실했다. 압출기는 코 블랙헤드를 제거하는데 유용했다.

▷전깨알=테스트 기간 중 다행히(?) 피부 트러블이 없어 데일리 케어 제품 위주로 사용했다. 세안제는 소량만 사용해도 거품이 풍성하게 생기고 색조 메이크업까지 말끔하게 잘 지워졌다. 토너는 티트리 성분이 함유돼 사용감이 약간 싸하지만 피부에 자극을 줄 정도는 아니다. 모이스처라이저의 경우 유수분 밸런스가 잘 맞아 에센스를 별도로 사용하지 않아도 당김이 없었다. 다만 압출기를 포함한 스팟 케어 오히려 트러블을 악화시킬까봐 사용하지 못했다. 피부상태 및 사용법을 정확히 인지하고 사용하는 편이 좋을 것 같다.

△CNP 차앤박화장품 '화이트 필'
▷송까칠=1단계인 스킨필링 에멀전은 도포한 즉시 따끔거린다. 하지만 피부과 필링관리보다는 강도가 훨씬 약하니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5분 뒤 전용티슈로 닦아내고 미온수로 세안한 뒤 진정.보습 마스크를 붙이면 끝. 일반 각질제거 제품보다 강도가 강한 만큼 각질 제거 효과는 확실했다. 1주일동안 각질없이 부드러운 피부 상태가 유지됐다. 필링 직후 피부 상태에 따라 붉어질 수 있으니 참고하길. 함께 체험한 데일리 필링 폼과 부스터도 합격점이다.

▷전깨알=평소 미백제품에 유난히 민감한 편이라 망설임 끝에 테스트했다. 브러시를 사용해 에센스를 도포하고, 전용 티슈로 닦아낸 후 마무리 팩을 하는 홈케어 코스다. 테스트 당일에는 문제가 없었는데 다음날 양 볼을 중심으로 가려움과 부어오름 증상이 나타났다. 2~3일 후까지 오돌도돌한 트러블이 계속 올라와 1회 사용 후 테스트를 중단했다. 데일리 필링 부스터와 필링 폼은 특별한 자극 없이 사용했다. 특히 필링 폼은 산소 거품이 발생하는 독특한 사용감으로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

△CU스킨 닥터솔루션 '비타민U 라인'
▷송까칠=유수분 밸런스가 잘 맞는 구성인데다 자극이 없어 마음놓고 쓸 수 있는 제품.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됐다. 은은한 향 역시 마음에 들었다. 특히 오일밤 형태의 크림은 강추. 수분크림으로 부족해 오일까지 챙겨 바를 정도로 건조함에 시달렸는데 이 제품 하나로 피부 고민이 단번에 해결됐다. 클렌저는 색조화장까지 지우는데 무리가 있어 아침에만 사용했다. 평소 색조 화장까지 단번에 지워내는 클렌징 오일을 사용하는지라 저녁에 사용하기엔 번거로웠다.

▷전깨알=세정제는 거품이 많이 나지 않는 순한 타입이다. 색조 메이크업 등은 전용 제품으로 미리 지우고 사용해야 하며, 잔여감 없이 깔끔해 저녁은 물론 아침에 사용하기도 좋다. 에센스는 묽고, 크림은 쫀쫀해 밸런스가 잘 맞는다. 에센스의 경우 가볍고 흡수가 빨라 봄·여름철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크림은 다소 묵직하기 때문에 듬뿍 떠서 손으로 녹이 듯 펴 바르면 피부 결을 코팅한 것처럼 윤기 있게 발린다. 트러블 피부도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