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수정의 2015년 미우미우 리조트 의상…점수는?

[스타일 몇대몇<14>]시원하고 화사한 바캉스 룩 연출한 임수정 'WIN'…청초한 매력 발산

머니투데이 스타일M 민가혜 기자  |  2015.05.31 10:20  |  조회 9188
'같은 옷, 다른 느낌'. 분명히 유명 디자이너와 인기 패션 브랜드의 똑같은 의상인데 누가 입느냐에 따라 느낌은 완전히 다르다. 브랜드 콘셉트를 가장 확실히 표현하는 모델들과 개성만점 스타들의 스타일링을 스타일M이 전격 비교, 평가한다. "제 점수는요~."
/사진=머니투데이DB, 미우미우(MIU MIU)
/사진=머니투데이DB, 미우미우(MIU MIU)
'미우미우(MIU MIU)'는 지난 2015 리조트 컬렉션을 통해 휴양지 패션답게 파란색과 파스텔톤을 빈번하게 이용한 바캉스 룩을 선보였다. 복잡한 패턴과 앙증맞은 레이어링에도 불구하고 미우미우 특유의 고급스러움과 여성스러움이 돋보이는 심플한 디자인의 의상들이 눈길을 사로 잡았다.

배우 임수정은 지난 14일 오전 서울 강남구 압구정CGV에서 열린 영화 '은밀한 유혹' 제작보고회에 참석했다. 이날 임수정은 시원스런 파스텔 블루 바탕에 커다란 흰색 꽃무늬가 가미된 원피스를 입고 등장해 청량감이 느껴지는 리조트 패션을 선보였다.

디자이너의 손길이 직접 닿은 스타일링에 기준점수 100점을 준다면 같은 의상을 다르게 연출한 임수정의 스타일링에는 몇 점을 줄 수 있을까?

◇미우미우 2015 리조트 컬렉션의 스타일 스코어=기준점수 '100점'

☞헤어스타일 35점 모델은 금발머리를 길게 풀어 자연스럽게 연출했다. 여성스런 분위기를 자아내면서도 바캉스 룩에 어울리는 편안함이 돋보였다.

☞액세서리 30점 스웨이드 소재의 짙은 브라운 컬러 파우치를 들었다. 원피스의 단아하고 깨끗한 분위기에 더해 한층 더 자유롭고 격식을 제거한 편안한 분위기를 풍겨 해변에서 입어도 손색 없는 보헤미안 풍의 걸리시 패션을 연출했다.

☞슈즈 35점 리조트 컬렉션에서 단골로 출연하는 롱 글레디에이터 슈즈를 신었다. 무릎 아래까지 끈을 연결해서 신는 디자인으로 각선미를 부각시키고 자유분방함과 시원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아이템이다. 부드러운 그린 컬러가 원피스의 파스텔 블루와 산뜻한 조합을 이뤘다.

◇임수정의 스타일 스코어= 센스 있는 스타일링 돋보인 '115점'

☞헤어스타일 45점 임수정은 검은 단발 머리를 연출해 단아함을 자아냈다. 모발 끝에 자연스럽게 C컬을 만들어 여성스럽고 세련된 느낌의 헤어스타일을 완성했다.

☞액세서리 24점 화사한 의상이 돋보이도록 별다른 액세서리를 착용하지 않았다. 네크라인과 가슴, 허리 부분의 포켓을 수놓은 비즈 장식이 액세서리를 대신해 사랑스러운 페미닌 무드를 자아낸다 .

☞슈즈 46점 전체적인 통일성을 감안해 깨끗한 화이트 스틸레토 힐을 선택했다. 원피스의 흰색 프린트와도 조화를 이뤘다. 이날 머리 끝부터 발끝까지 깔끔하고 고급스런 여성미를 강조한 임수정에게 단아함의 정점을 찍을 수 있도록 해준 키 아이템은 구두가 아닐까.

◇미우미우 2015 리조트 컬렉션 의상 스타일…최종 스코어는?

미우미우는 세련된 드레스에 보헤미안을 떠올리게 하는 아이템을 믹스매치해 고급스러움과 편안함을 강조한 스타일링으로 100점을 기록했다. 하지만 드레스의 분위기를 고려해 헤어부터 액세서리, 슈즈까지 깔끔하고 단아하게 통일감 있는 럭셔리 리조트 룩을 완성한 임수정이 115점으로 승!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