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쉬, 인터넷 차단 반대…'에러 404' 배쓰밤 한정 출시

인터넷 차단 반대하는 '#KeepItOn' 글로벌 캠페인 진행…11월25일 시작

머니투데이 이은 기자  |  2016.11.25 11:41  |  조회 8259
/사진제공=러쉬코리아
/사진제공=러쉬코리아
영국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Lush)는 '액세스 나우'(Access Now)와 함께 인터넷 차단을 반대하는 '#KeepItOn'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러쉬의 '#KeepItOn' 캠페인은 전세계 40여 개국의 러쉬 오프라인 매장과 홈페이지를 통해 디지털 권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글로벌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2009년 이란 선거 기간동안 인터넷을 차단했던 정부에 대항한 것을 계기로 설립된 '액세스나우'와 함께 진행한다.

캠페인은 11월25일부터 12월7일까지 진행되며, '액세스 나우'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차단에 반대하는 탄원서 서명을 받는다.

이 탄원서는 12월7일 멕시코 과달라하라에서 열리는 '인터넷 거머넌스 포럼'(Internet Governance Forum, IGF 2016)에 참석하는 세계 지도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에러 404' 배쓰밤/사진제공=러쉬코리아
'에러 404' 배쓰밤/사진제공=러쉬코리아
또한 러쉬는 캠페인 진행과 동시에 자유를 위한 배쓰밤 '에러 404'(Error 404)을 한정 출시한다. 디지털 권리를 침해하는 인터넷 차단을 반대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판매를 통한 모든 수익금은 '액세스 나우'와 디지털 권리를 위해 활동하는 소규모 단체 후원을 위한 펀드로 적립된다. KeepItOn 캠페인 기금의 목표 금액은 25만파운드(약 4억원)이다.

한편 러쉬의 배쓰밤 '에러 404'는 25일 전국 러쉬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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