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한나·씨엘도 쓴 '매트릭스 선글라스'…어떻게 쓸까?

[스타일 사전] SF 영화 연상케 하는 선글라스…촌스럽지 않게 쓰려면?

머니투데이 마아라 기자  |  2017.08.27 09:04  |  조회 12260
어렵고 복잡한 패션·뷰티 용어와 트렌드가 궁금하세요? 머니투데이 패션·뷰티사이트 '스타일M'이 한눈에 정리해 드립니다. 모두가 스타일 척척 박사가 되는 그날까지!
/AFPBBNews=뉴스1/사진=머니투데이 DB
/AFPBBNews=뉴스1/사진=머니투데이 DB
복고 열풍에 힘입어 1990년대 후반과 2000년대 초반에 유행하던 아이템들이 다시 돌아왔다. 특히 SF 영화 '매트릭스' 또는 '맨 인 블랙'의 주인공을 연상케 하는 검은색 선글라스가 '잇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좁은 렌즈 형태로 눈매를 감춰 독특한 분위기를 내는 '매트릭스 선글라스'는 어떻게 써야 할까.

◇매트릭스 선글라스(Matrix Sunglasses)

정의=영화 '매트릭스'의 주인공들이 미래적인 느낌을 연출하기 위해 착용한 선글라스를 연상케 하는 아이템이다. 프레임의 위아래가 좁은 모양으로, 사각 또는 삼각 형태의 선글라스를 칭한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발렌시아가 2017 FW 컬렉션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발렌시아가 2017 FW 컬렉션
예시¹=영화 속 인물들처럼 가죽 롱 재킷과 흑발에 매트릭스 선글라스를 착용해보면 어떨까.

켄달 제너는 속이 비치는 시스루 니트와 워싱 데님 진에 가죽 소재의 트랜치코트를 매치해 완벽한 매트리스 룩을 선보였다. 그녀는 신발을 흰색 스니커즈로 착용해 자칫 코스튬 플레이로 보이지 않도록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발렌시아가(Balenciaga)는 2017 FW 레디 투 웨어와 맨즈웨어 컬렉션에서 모두 매트릭스 선글라스를 활용했다.

여성복에서는 오버사이즈 트렌치코트 안에 볼륨감이 있는 풍성한 스커트와 도트 무늬 셔츠를 매치한 여성스러운 룩에 폭이 좁은 선글라스를 매치해 독특한 느낌을 냈다.

남성복 컬렉션에서는 어깨의 각을 살린 오버사이즈 트렌치코트 또는 스트라이프 재킷 차림에 매트릭스 선글라스를 매치해 독특한 비즈니스 웨어를 선보였다.

/사진=마르니, 베트멍 2017 FW 컬렉션
/사진=마르니, 베트멍 2017 FW 컬렉션
예시²
=SF 영화를 연상하게 한다고 해서 꼭 매니시한 룩에만 착용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페미닌 룩에 매치하면 카리스마 있는 오피스룩을 연출할 수 있다.

마르니(Marni)는 H라인 원피스 또는 스커트 룩에 가로로 둥근 형태의 선글라스를 매치해 여성스러운 느낌을 배가했다. 마르니는 컬러풀한 옷이나 화려한 주얼리와 매치해 섹시한 매력을 발산했다.

베트멍(Vetements)은 매트릭스 트렌드를 아이웨어에 접목했다. 허리선을 강조한 스트라이프 여성 정장 차림에 파란테 안경을 매치해 날카로워 보이면서도 개성 있는 오피스 패션을 제안했다.

/AFPBBNews=뉴스1/사진=씨엘, 카일리 제너, 아담 셀먼 인스타그램
/AFPBBNews=뉴스1/사진=씨엘, 카일리 제너, 아담 셀먼 인스타그램
예시³
=런웨이 밖에서 스타들은 매트릭스 선글라스를 어떻게 착용했을까. 제너 자매와 하디드 자매는 매트릭스 선글라스를 일상에서 착용하는 모습이 여러 차례 포착돼 트렌드세터임을 입증했다.

평소 남다른 패션 행보로 화제를 모으는 팝스타 리한나는 무려 '칸 영화제'에서 매트릭스 선글라스를 착용해 뜨거운 관심을 끌었다. 그녀는 풍성한 흰색 튜브톱 드레스와 숄 차림에 화이트 프레임의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독창적인 감각을 뽐냈다.

씨엘은 같은 소속사 동료인 그룹 빅뱅의 지드래곤 월드투어 'ACT Ⅲ, M.O.T.T.E'에서 섹시한 무대의상을 선보인 바 있다. 씨엘은 뷔스티에 형태의 빨간색 가죽 롱 원피스를 착용하고 볼드한 실버 주얼리와 매트릭스 선글라스를 매치해 독보적인 카리스마를 과시했다.

예시⁴=지지 하디드의 아담 셀만(Adam Selman) 르스펙스, 씨엘의 레트로 슈퍼 퓨쳐(RetroSuperFuture) 드류 블랙, 리한나의 앤디 울프(Andy Wolf) 오하라 등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