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대유행…'여름 메이크업' 따라해봐

리한나·카일리 제너 등 핫한 스타들의 화려한 메이크업 TIP

머니투데이 마아라 기자  |  2018.07.25 05:03  |  조회 8586
/사진=카일리 제너, 리한나 인스타그램
/사진=카일리 제너, 리한나 인스타그램
여름을 맞아 화려한 메이크업에 시도하고 싶다면 해외에서 유행 중인 뷰티 스타일을 참고해보자. 팝가수 리한나, 모델 카일리 제너 등 핫한 스타들이 선보인 독특한 화장법이 인기를 끌고 있다.

페스티벌, 휴양지, 클럽 등에서 연출하면 좋은 여름 메이크업 3가지를 소개한다.



◇눈 앞머리를 길~게, 독특한 아이라인




/사진=제이슨 우, 안나수이, 루이 비통
/사진=제이슨 우, 안나수이, 루이 비통
2018 S/S 시즌과 F/W 시즌 런웨이에서는 독특한 아이 메이크업을 한 모델들이 대거 등장했다. 눈두덩 위에 컬러풀한 라인을 그려 넣어 포인트를 주거나 눈 앞머리까지 컬러 아이섀도 또는 아이라인으로 색을 넣어 독특한 눈매를 연출했다.

런웨이에서 선보인 아이 메이크업은 일상에서 시도하기엔 다소 난해해 보인다.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셀럽들은 런웨이 메이크업을 발 빠르게 일상에서 소화할 수 있는 룩으로 연출했다.

'No Basic Girls Allowed'라는 매거진을 발행하고 있는 사라 페인골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개성 넘치는 메이크업 컷을 다수 공개했다. 최근 그는 블루, 옐로, 오렌지 색상을 활용한 아이라인으로 독창적인 아이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흰색 티셔츠나 데님 재킷과 매치하면 청량한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는 메이크업이다.

/사진=(왼쪽 위 아래)사라 페인골드, (오른쪽 상단) 카일리 제너, (오른쪽 하단) 니키 메이크업 인스타그램
/사진=(왼쪽 위 아래)사라 페인골드, (오른쪽 상단) 카일리 제너, (오른쪽 하단) 니키 메이크업 인스타그램
사라 페인골드가 선보인 눈 앞머리에 컬러풀 라이너로 포인트를 주는 화장은 조금 더 시도하기 쉬워 보인다. 워터파크나 페스티벌에서 청량한 느낌을 낼 때 시도해보자.

잘 나가는 사업가인 모델 카일리 제너는 브라운 아이섀도를 바른 눈두덩 위에 오렌지 색상으로 라인을 그린 화장법을 공개했다. 입술, 볼터치 색과 맞춰 재미를 더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니키는 눈 앞머리를 길게 빼 그리는 아이라인을 연출했다. 눈 앞머리를 뾰족하게 그리고 눈꼬리 역시 날렵하게 빼 마치 물고기 모양을 연상케 했다.



◇필러 맞은 듯, 도톰한 입술




/사진=카일리 제너, 리한나, 펫 맥그라스 인스타그램
/사진=카일리 제너, 리한나, 펫 맥그라스 인스타그램
최근 카일리 제너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입술 필러를 제거했다고 밝혀 화제가 됐다. 그는 인위적인 입술 대신 매트한 립 메이크업으로 여전히 매력적인 입술을 뽐내고 있다.

카일리 제너는 립 펜슬로 입술선을 그리고 매트한 질감의 리퀴드 립 또는 립스틱을 사용해 입술 안쪽을 채워 바른다. 입술에 볼륨을 주고 싶을 때는 광택을 연출하는 촉촉한 립글로스를 입술 중앙에 덧바른다.

리한나는 지난 5월 보그 매거진 미국판과 함께 메이크업 영상을 선보였다. 리한나는 핑크 립스틱 위에 금빛 글리터가 섞인 립글로스를 덧발라 드라마틱한 입술을 만든다고 밝혔다.

직접 메이크업 브랜드를 론칭한 메이크업 아티스트 펫 맥그라스는 립스틱 위에 덧바를 수 있는 글로시 펄 립스틱을 출시했다. 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재된 '립 페티시'(Lip Fetish) 해시태그 영상은 각각 20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촉촉한 광채, 얼굴 윤곽 밝히는 하이라이터




/사진=보그 유튜브 화면 캡처, 켄달 제너, 펫 맥그라스 인스타그램
/사진=보그 유튜브 화면 캡처, 켄달 제너, 펫 맥그라스 인스타그램
하이라이터는 이미 대중화됐지만 데일리 메이크업을 할때 생략하기 쉬운 아이템이다. 반면 사진 찍는 일이 많은 해외 스타들은 하이라이터를 필수 아이템으로 꼽는다. 특히 골드 톤의 하이라이터로 광대 윗부분을 강조해 얼굴의 윤곽을 살리는 화장법을 즐긴다.

하이라이터는 블러셔로 광대 또는 애플존을 물들인 후 위에 덧바르면 쉽다. 광대뼈의 윗부분에 사선으로 하이라이터를 바르면 얼굴을 좌우로 움직일때마다 광이 나면서 피부도 촉촉하게 보이는 효과가 있다.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연출하고 싶다면 펄 입자가 곱고 가루 날림이 적은 것을 고른다. 숱이 많은 아이섀도 브러시나 사선으로 깎인 모양의 브러시를 사용해 바르면 쉽다. 스틱형태의 하이라이터를 손가락 끝으로 가볍게 녹여 덜어내 광대 윗부분에 톡톡 얹으면 더욱 촉촉한 느낌을 낼 수 있으니 참고한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