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타인데이 커플룩 지겹다면? '커플 화장품' 써봐

향수·에어쿠션·스킨케어…커플끼리 함께 사용하면 좋은 화장품은?

머니투데이 스타일M 배영윤 기자  |  2016.02.13 10:51  |  조회 3747
밸런타인데이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남자친구 혹은 썸남에게 어떤 선물을 해야할지 아직도 결정하지 못했다면 여기를 주목하길. 식상한 초콜릿, 뻔한 커플룩에 싫증이 났다면 '커플 화장품'에 눈을 돌려보면 어떨까. 소중한 내 남자의 피부를 지켜주는 것은 물론 그를 배려하는 나의 진실된 마음까지 전해질 수 있을 것이다.

◇'커플 향수'로 같은 향기 공유해봐

/사진=메리케이
/사진=메리케이
향은 이성에게 어필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다. 내가 좋아하는 향을 상대에게 선물한다면 향을 공유하면서 서로를 생각하는 마음이 더욱 커질 수 있다.

메리케이의 '시티스케이프'는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삶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을 위한 향수다. 심플한 패키지 디자인에서 도시의 모던함과 세련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탑, 미들, 베이스 노트의 주요 향에 동일한 성분을 사용해 남녀가 동질감을 느낄 수 있게 한 것이 특징. 두 향이 같은 공간에서 섞이면 서로의 향이 보다 조화로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시티스케이프 오데퍼퓸'은 플로리엔탈 계열의 여성 향수다. 달콤함과 산뜻함의 조화로운 향을 통해 세련되고 지적이며 매력적인 여성의 이미지가 연상된다. 남성용 향수 '시티스케이프 코롱 스프레이'는 우디 계열의 향수다. 시원하면서 섹시하고 부드러우면서도 강인함이 느껴진다. 두 가지 향수 모두 베르가못, 페퍼, 오렌지 플라워, 샌달우드, 앰버 향이 동일하게 사용됐으며 각각 다른 성분의 향과 섞여 닮은 듯 다른 느낌을 선사한다.

시티스케이프 오데퍼퓸과 시티스케이프 코롱 스프레이의 가격은 각각 8만원이다. 출시 기념으로 한정 판매하는 여성용 향수와 동일한 향의 드라이 오일 미스트로 구성된 '시티스케이프 오데퍼퓸 스페셜 세트'는 9만6000원, '시티스케이프 코롱 스프레이 스페셜 세트'는 11만원이다.

◇'커플 에어쿠션'으로 화사한 피부 함께 연출해봐

/사진=아이오페
/사진=아이오페
올해 들어 뷰티업계의 '에어쿠션' 전쟁이 더욱 치열해졌다. 글로벌 브랜드에서 앞다퉈 새로운 에어쿠션을 선보일 만큼 국내를 넘어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아이템이다. 에어쿠션의 시초라 할 수 있는 아모레 퍼시픽의 에어쿠션이 어느새 세계적인 뷰티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특히 남성들을 위한 에어쿠션 제품들도 점점 진화하고 있다. 남자친구에게도 화사하고 깨끗한 피부를 선물하고 싶다면 에어쿠션을 선물해보자.

아이오페의 '에어쿠션 XP'는 '미네랄 워터 XP'를 함유해 촉촉함을 더욱 강화했다. 탄력 성분인 '시베리아 펩타이드' 성분이 모공 케어는 물론 피부에 탄력을 부여해준다. 또한 자외선 차단, 미백기능에 이어 주름개선 기능까지 더해져 스킨케어에도 도움된다.

'아이오페 맨 에어쿠션'은 자외선 차단 기능과 피부 톤 보정 효과를 자랑한다.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러운 피부를 만들 수 있는 간편한 제품이다. 특히 골프 등 주말 야외활동이 잦은 중년 남성들 사이에서도 인기다. 회식 다음 날 깊게 패인 다크서클을 감추거나 중요한 비즈니스 미팅 전에 자연스럽고 화사한 피부 톤을 만드는 데도 제격이다. 가격은 아이오페 XP 4만원, 맨 에어쿠션 2만7000원이다.

/사진=SK-II
/사진=SK-II
◇에센스 하나면 충분해…'귀차니즘' 남자친구의 피부를 지켜줘

겨울철 실내 난방과 야외의 찬 바람은 수분을 빼앗아 피부 건조증을 유발해 각질을 일으키고 피부 당김 현상을 느끼게 한다. 겨울 동안 메마르다 못해 사막화된 남자친구의 피부엔 에센스가 극약처방이다.

에센스는 단 몇방울 만으로도 즉각적인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잃어버린 피부 밸런스를 되찾게 해준다. 또한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 요소들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도 있다. 화장품 바르기 귀찮아하는 남자친구에게 피부에 수분감을 채워주는 '워터 타입 에센스'를 선물해보자.

SK-II의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30년간 사랑받아온 제품이다. SK-II의 베스트 셀러 제품으로 50여종의 미세 영양분을 함유한 피테라가 90% 원액 그대로 담긴 워터 타입 에센스다. 피부 본연의 리듬을 되찾아주고 다른 제품의 효과를 배가해준다.

스킨 사용 후 화장솜 전체에 충분히 묻혀 두드려서 흡수시킨다. 이와 함께 남자친구에게는 SK-II의 '맨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를 선물해 함께 촉촉한 피부를 가꿔보자. 용량과 가격은 두 제품 모두 75ml, 7만6000원이다.

/사진=시세이도
/사진=시세이도
◇'아이크림'으로 동안 커플에 도전!

차갑고 건조한 공기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얼굴의 주름이 더욱 도드라지는 듯하다. 특히 눈가는 피부 조직이 얇고 연약하기 때문에 주름이 더욱 쉽게 생긴다. 어려 보이고 싶다면 남녀 불문하고 꾸준히 아이크림을 사용해 주름을 관리해 주는 것이 좋다.

시세이도의 '바이오-퍼포먼스 글로우 트리오'는 시세이도만의 독자적인 카사 마사지 어플리케이터로 생기 넘치는 눈가를 완성해주는 제품이다. 남성용으로 출시된 '맨 토탈 리바이탈라이저 아이'는 민감한 눈가 주변을 케어 해주는 남성 전용 아이 트리트먼트다. 컴퓨터 사용과 수면 부족 등 바쁜 일상 생활로 피로해진 남성의 눈가를 진정시켜준다. 외출 중에도 사용할 수 있다.

남성들의 피부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피부 취약점인 거칠고 번들거리는 피부를 간단한 2가지 스킨케어 과정을 통해 더욱 건강하게 가꿔준다. 부드러운 텍스처가 산뜻하고 촉촉한 느낌을 선사한다. 용량과 가격은 '바이오-퍼포먼스 글로우 트리오' 15ml 8만5000원, '맨 토탈 리바이탈라이저 아이' 15ml 5만4000원.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